[인사관리] IBM 컴퓨터회사의 보상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IBM이 도입한 보상제도(Louis V. Gerstner)
4.변화된 보상제도
5.IBM의 ERG 이론
6.보상제도 현황
7.글로벌 보상 프로그램
- 본문내용
-
자기중심적인 문화를 파괴하는 보상시스템
‘직위’를 중심으로 한 개별보상+집단보상
‘직위’가 상승할수록 개별보상<집단보상
동료들과 협심하는 것이 개인성과보다 중요하고
각자의 이익이 된다는 메시지를 명확전달!
<IBM’s NEW B LUE : 핵심 가치를 반영하는 글로벌 보상 프로그램>
-▸ Thanks : 큰 도움을 준 동료를$25 이하의 상품과 함께 인정
-▸ 브라보 : 개인이나 팀 행위, 높은 성과 등을 인정( $2500 이하의 금전적 보상)
-▸ 기술적 인정(Technical Recognition)
: 발명 획득, 우수한 혁신, 우수한 기술적 성취에 대해 인정($25,000 이하의 금전적 보상)
-▸ 지식 우위(Knowledge Advantage)
: 개인 지식, 학습 내용, 통찰력 등을 동료와 공유한 개인들을 인정($2,500 이하의 금전적 보상)
-▸ 즉실행(Execute Now) : 우수한 기여에 대한 인정($10,000 이하의 금전적 보상)
-▸ 한 팀(One Team)! : 팀에 의해 이루어진 우수한 성과에 대한 인정(팀 당 $10,000 이하의 금전적 보상)
-▸ Win IBM! : 구체적 목표를 향한 경쟁과 상들을 모두 포함하며 이를 통해 관리자들은 사업에 큰 공헌을 한 개인이나 팀을 인정($10,000 이하의 금전적 보상)
금전적 보상과 연계된 시상 이 외에 다양한 비금전적 인정 방법들을 운영
- 참고문헌
-
출처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0810135659134&outlink=1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141757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2614409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182355
http://blog.naver.com/buckethead12/90074135339
http://www.cyworld.com/eternalrecurrence/3292357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816&docId=210
http://www.ibm.com/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