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Porter의 가치사슬 모형-Harlequin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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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1.03.2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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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 What is your assessment of Harlequin’s value chain?
How does Harlequin create and capture value?

<경쟁우위부문>
1. 인프라가 이미 구축되어 MIRA소설은 추가적 간접비를 발생시키지 않음(약간의 경쟁우위)

2. Single title right


3. Should Harlequin enter the single series market?
본문내용
여러 시리즈물 각각의 장르를 특성화하여 기획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제품을 기획하는 동시에
여러 장르의 시장을 타겟으로 공략

The Global Author-Editor System을 통한 제품의 일관성 관리
작가보다는 할리퀸이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부각하여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자신만의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규격화된 제품 포맷과 Standing order distribution을 통한 보관 및 유통의 효율성
제품을 규격화함으로써 생산 및 보관비용을 줄이고 Standing order distribution을
통해서 유통의 효율성을 높여 좀 더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함.

→ 로맨스 시리즈물 시장에서는 가치사슬을 통해 전반적으로
성공적인 performance를 보여주었다고 판단할 수 있음.

1-b) - How difficult is it to imitate what Harlequin does in series fiction? Why?
1970년대부터 유지해 온 여성 시리즈 로맨스 소설의 세계적 명성
그동안 Harlequin이 쌓아 온 노하우
 일관성 : 소설의 페이지 수 , 전반적인 내용, 표지구성, 퀄리티 유지.
베스트 셀러가 없이 모든 시리즈가 일관된 사랑을 받도록 함.
 유통체계 : standing orders, no back-list, 자체적인 유통시스템  저렴한 원가
유지
 Reader Service :소매시장을 거치지 않음
* 따라서 그들이 오랜 기간 발전시키고 유지해 온 여성 시리즈 소설 시장에서의 주도적인 역할과 그들의 경영 노하우를 모방하기 쉽지 않음.


- How likely are competitors to imitate Harlequin?
경쟁사들은 Harlequin 에 비해 소비자들로부터 낮은 브랜드 로열티를 가짐
 수익을 보장하는 소매업에서의 판매, 베스트셀러 전략을 포기하기 힘듦.
자체적인 유통업체를 갖는 데에 큰 비용을 감수해야 함
Harlequin 은 일관된 출판을 통해 비용을 미리 예측 할 수 있었으나 경쟁사는 예측하기 힘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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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ery nice^^
  • yoon***
    (2011.11.13 18: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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