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Porter의 가치사슬 모형-Harlequin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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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03.2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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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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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a) What is your assessment of Harlequin’s value chain?
How does Harlequin create and capture value?
<경쟁우위부문>
1. 인프라가 이미 구축되어 MIRA소설은 추가적 간접비를 발생시키지 않음(약간의 경쟁우위)
2. Single title right
3. Should Harlequin enter the single series market?
- 본문내용
-
여러 시리즈물 각각의 장르를 특성화하여 기획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하여 제품을 기획하는 동시에
여러 장르의 시장을 타겟으로 공략
The Global Author-Editor System을 통한 제품의 일관성 관리
작가보다는 할리퀸이라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부각하여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자신만의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규격화된 제품 포맷과 Standing order distribution을 통한 보관 및 유통의 효율성
제품을 규격화함으로써 생산 및 보관비용을 줄이고 Standing order distribution을
통해서 유통의 효율성을 높여 좀 더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함.
→ 로맨스 시리즈물 시장에서는 가치사슬을 통해 전반적으로
성공적인 performance를 보여주었다고 판단할 수 있음.
1-b) - How difficult is it to imitate what Harlequin does in series fiction? Why?
1970년대부터 유지해 온 여성 시리즈 로맨스 소설의 세계적 명성
그동안 Harlequin이 쌓아 온 노하우
일관성 : 소설의 페이지 수 , 전반적인 내용, 표지구성, 퀄리티 유지.
베스트 셀러가 없이 모든 시리즈가 일관된 사랑을 받도록 함.
유통체계 : standing orders, no back-list, 자체적인 유통시스템 저렴한 원가
유지
Reader Service :소매시장을 거치지 않음
* 따라서 그들이 오랜 기간 발전시키고 유지해 온 여성 시리즈 소설 시장에서의 주도적인 역할과 그들의 경영 노하우를 모방하기 쉽지 않음.
- How likely are competitors to imitate Harlequin?
경쟁사들은 Harlequin 에 비해 소비자들로부터 낮은 브랜드 로열티를 가짐
수익을 보장하는 소매업에서의 판매, 베스트셀러 전략을 포기하기 힘듦.
자체적인 유통업체를 갖는 데에 큰 비용을 감수해야 함
Harlequin 은 일관된 출판을 통해 비용을 미리 예측 할 수 있었으나 경쟁사는 예측하기 힘듦
자료평가
- very nice^^
- yoon***
(2011.11.13 18:1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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