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학] 카드산업 외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카드산업이란?
2.국내 카드시장의 성장 과정
3.카드사별 마케팅 비용
4.개인의 신용카드 이용 사례
5.카드 산업의 수익 구조
6.가맹점 수수료
7.할부 수수료
8.Poter’s 5 Forces 분석
9.어려움을 해결할 Solution
10.PESTG 분석
11.Conclusion
12.Opportunity & Threat
본문내용
Poter’s 5 Forces 분석

신용카드 회사
포화상태인 시장
회사간의 비슷한 점유율
한명 당 여러카드 사용

제휴업체
업체별로 파워가 다름

신용카드 사용자
넓은 카드 선택의 폭
카드별 다양한 혜택



신용카드 회사
많은 자금 필요
시스템 구축 어려움
정부의 시장진입 규제


경쟁의 과열


높은 구매자 파워


차별화되지 않은 카드


새로운 시장 선점
(스마트 카드)

브랜드 이미지 생성으로 충성도 증가

고객의 needs를
파악하여 적절한
제휴업체 선별


부동산 가격 하락으로 인한 경기침체
: 부동산이 실물경제에 큰 영향을 미침으로, 가격하락이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위축시킴

-세계 경제 침체로 인한 소비감소
: 미국 발 금융위기를 시작으로, 세계적인 경제 침체가 이어짐에 따라
전반적인 산업이 위축. 또한 더블 딥 우려로 인한 자산의 유동성이 떨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분석 OT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6. 국민은행 차별화 전략1) Big Brand 전략 ‘ 2) 상품서비스 차별화 ‘ 7. 국민은행 사업부 전략1) 성장하는 시장, 신용카드 2) 신용카드의 재발견 3) 국민은행 전략 8. 국민은행 전략적 제휴 전략1) 전략적 제휴의 개념 ‘ 2)국민은행 주요 전략적 제

  • [기업분석]이마트의 마케팅전략 분석
  • 산업 분석①-외부분석국내 소매시장 규모-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 업체가 성장주도2002년 133.9조 원, 2003년 142.6조 원 예상소매시장 불황 지속 (2002년 4분기부터)개인 부채부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신용카드 채무 증가)예측불가능한 대내외 변수가 지출 규모 축소 (이라크전, 북핵)이후 시장 변수: 이라크전 종결 이후 향방북핵 문제 등3. 산업분석 ②- 내부 분석할인점 본격적인 가격 경쟁 시작점포수 포화상태: 2003년 300개 예상 (적정 수 400개)경

  • [경영분석] LG카드분석
  • LG카드 분석 발 표 순 서기업선정이유와 카드산업의 현황LG카드 연혁과 위기LG카드 재 무 분 석결 론LG카드 질 적 분 석1/30기 업 선 정 이 유and카 드 산 업 현 황2/30기업선정이유카드사태 이후 출자전환 4조 5000억원을 포함 모두 6조원을 투입하여 정상화시킨 LG카드가 최근에 순익 1조원을 돌파.현재까지 재무재표상 구조조정에 대한 성적표가 우수함. 2005년 경기회복속도가 빠르지 않음에도 고른 수익을 냄.2006년 상반기까지 매각을 계획 . (매

  • [학사][고객만족] 현대자동차 중,장기적 CRM 전략
  • HMC중장기적 대고객 CRM전략= Main Report =ContentsⅠ.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와 CRM 도입 필요성 1Ⅱ. HMC의 외부환경분석 21. 세계 자동차 산업 21-1. 제휴/인수/합병 21-2. 해외시장에서 HMC의 포지셔닝 32. 국내 자동차 산업 43. 경쟁자 분석 43-1. General Motors Corporation

  • [경영학개론] 국민은행 기업 분석
  • 분석 OT 7) Vrio분석 SW 4.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215.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6. 차별화 전략1) Big Brand 전략 ‘ 2) 상품서비스 차별화 ‘ 7. 사업부 전략1) 성장하는 시장, 신용카드 2) 신용카드의 재발견 3) 국민은행 전략 8. 전략적 제휴 전략1) 전략적 제휴의 개념 ‘ 2)국민은행 주요 전략적 제휴 3) 논평 9. 다각화 글로벌 전략1) 국민은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