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컵라면 `왕뚜껑` 광고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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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왕뚜껑 It’s delicious
왕 > 뚜껑 , 그리고 유머
왕뚜껑의 성공전략!
왕뚜껑 It`s delicious의 시작
광고 효과
사회적이슈로 유머의 코드를 확장하다!
왕뚜껑 다운 스포츠 마케팅!
본문내용
타 이 틀-왕뚜껑/교실편
제품분류-식품/제과/대용식품/면류
방영일시-2004년 10월 12일
광 고 주-한국야쿠르트
촬 영 지-경복고등학교
대 행 사-코마코
프로덕션-꽃바람
모 델-이한위, 주호
B G M-사랑밖엔 난 몰라

독도, 그리고 애국심

애국심 마케팅의 단골 소재인 독도를 왕뚜껑으로 표현
2008년 10월 아소내각 曰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이다.”


국민의 불편한 심기를 유머로 풀어내다!

금융 위기, 일본의 독도 망언 등으로 불편한 국민의 심기에 시원한 웃음 한방!
민감한 소재를 왕뚜껑 다운 코드로 풀어내며 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

지속적인 “뚜껑”의 메시지 강화

“누가 우리의 뚜껑을 여는가”
‘뚜껑 = 독도에 대한 애국심’으로 메시지를 확장 및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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