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 제약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적 제휴-LG생명과학 팩티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세계 제약산업 특징
외국 제약산업의 현황
국내 제약산업의 특징
국내 제약산업의 현황
국내 제약산업의 성장성
Ⅲ. LG생명과학 기업소개
사업분야
경영실적
Ⅳ. LG생명과학과 SB의 전략적 제휴
제휴파트너의 기준
SB와의 제휴과정
Ⅴ. 결론
본문내용

- M&A를 통한 세계 제약업계의 구조개편

- 블록버스터의 특허 만료 기간 도래

- 전략적 제휴를 통한 혁신의 분업구조 확산

- 비용절감을 위한 해외로 아웃소싱 활발하게 전개
(2) 국내 제약기업은 2006년 기준 허가된 기업수는 781개, 생산실적을 보유한 기업은 570개로 구성

(3) 2006년말 기준, 82개 기업의 총 매출액은 8조원 규모이며, 매출액 2,000억원 이상의 13개 기업이 56.5%를 차지
- 상위기업의 매출액 점유율은 2006년에는 21개업체가 70.9% 차지하여 전년도(20개 업체가 69.6%)에 비해 점차 편중이 심화

* 상위 기업 : 매출액 1,000억원 이상인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전략] LG생명과학 전략적 제휴
  • 팩티브 제휴 사례LG 생명과학의 국제기업 제휴 유형LG 생명과학의 전략적 비용Ⅲ.결론1.성공적인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2.LG생명과학의 현 위치3.한국 제약업계의 비전서 론1. 전략적 제휴란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이 제휴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규모와는 관계없이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지며, 특히 기술혁신 속도가 빠른 전기전자 등 첨단제조 분야에서 신기술 습득과 새로운 시장 진출을 목

  • 글로벌전략,전략적제휴,LG생명과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과학Ⅱ.본론LG생명과학의 신약개발팩티브의 전략적 제휴팩티브의 경쟁력 분석(SWOT)전략적 제휴 & 파트너찾기SB社와의 제휴 & 협상SB社와의 제휴 결렬genesoft社와의 전략적 제휴최근의 팩티브 제휴 사례LG 생명과학의 국제기업 제휴 유형LG 생명과학의 전략적 비용Ⅲ.결론.1.성공적인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2.LG생명과학의 현 위치3.한국 제약업

  • LG생명과학의 국제시장 진출 전략 분석
  • 한국 제약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모델로서의전략적 제휴 분석국제경영학 기말보고서 6조1. 기업소개- 기업이념 : 정도 경영을 통해 세계적 신약을 보유한 생명과학 회사- 기업연혁 : 2001년 4월 LG그룹에서 기업분할 실시 LGCI2002년 8월 LGCI에서 분사해서 LG생명과학 출범2. 사업분야 - 의약품, 동물의약, 정밀화학, 진단의약1) 국내사업장- 본사(서울), 기술연구원(대전),- 익산 공장 (바이오 의약품: 유트로핀, 유박스B,/ 합성신약: 팩티브), 온

  • [국제경영전략] LG생명과학의 협력전략 -LG생명과학의 신약 팩티브
  • LG생명과학의 협력전략LG생명과학의 신약 팩티브 - 목차 -Ⅰ. 서론1. 국내 제약업계의 현황2. LG 생명과학의 연혁 및 사업영역Ⅱ. 본론1. 신약 개발의 특성 및 과정2. 팩티브의 차별화된 특성3. 팩티브의 긍정적 파급효과4. SB社와의 기술제휴전략5. SB社와의 제휴 결렬6. Genesoft社와의 기술제휴전략7. 팩티브의 FDA 승인8. 팩티브의 제휴 사례들9. 경쟁력 분석 (SWOT)Ⅲ. 결론 1. 세계 바이오 시장2. LG 생명과학의 현 위치3. 향후 개발 과제 및 방향Ⅰ 서

  • [국제경영전략] LG생명과학의 협력전략 -LG생명과학의 신약 팩티브
  • 팩티브의 차별화된 특성3. 팩티브의 긍정적 파급효과4. SB社와의 기술제휴전략5. SB社와의 제휴 결렬목차6. Genesoft社와의 기술제휴전략7. 팩티브의 FDA 승인8. 팩티브의 제휴 사례들9. 경쟁력 분석 (SWOT)Ⅲ. 결론 세계 바이오 시장LG 생명과학의 현 위치향후 개발 과제 및 방향Ⅰ. 서론Ⅰ. 서론국내 제약 업계의 현황Ⅰ. 서론의약 분업( 2000년 7월)- 가격 전략 -> 브랜드 전략- 다국적 기업들의 입지 향상Ⅰ. 서론2. LG 생명과학의 연혁1) 분사이전19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