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여성 의류 쇼핑몰 비교 분석(스타일난다, 업타운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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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이트 별 분석
2.사이트 비교
3.결론 및 제안점
본문내용
STYLENANDA UPTOWNGIRL


카테고리 크게 코스메틱, 어패럴, 악세서리로 나뉨
코스메틱은 100퍼센트 자신들의 제작 상품으로 이루어져있으며 기본적인 메이크업 제품부터 네일케어 제품과 렌즈까지 자체제작으로 이루어져 있음
아우터, 탑, 드레스, 팬츠, 스커트, 가방, 신발, 악세서리, 시계, 안경, 셀프케어, 비키니,세일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다. 자체제작 상품의 경우 난다메이드라는 카테고리로 또다시 분류되어 있다 크게 어패럴, 악세서리, 바이 스타일, 세일, 솔드아웃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고 어패럴에서는 블라우스, 캐미&탱크, 티, 스웨터&니트, 드레스, 스커트, 팬츠, 데님, 운동복, 재킷&아읏웨어, 코트, 라운지웨어로 나뉘고 악세서리는 신발, 헤어악세서리, 모자, 타이츠&양말, 스카프&머플러, 가방, 벨트, 주얼리, 기타로 나뉘어져있다



상품 정보창 모델의 착용사이즈→제품컷→모델컷과 함께 제품설명과 스타일링 팁→디테일(소재 신충석 정도) 사이즈→모델컷→색상별제품상세컷→모델사이즈→상세정보로 좀더 자세한 사이즈와 세탁 및 보관방법→주의사항→코디아이템→착용후기→Q&A로 이루어져 한 제품을 클릭하면 풀코디네이션과 그에 대한 정보 그리고 소비자들의 후기를 볼 수 있고 바로바로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할 수 있음
화보같은 촬영으로 소비자들에게 심미적 충족감을 주고 여러가지 스타일링 팁을 엿볼 수 있다 제품별 배송 준비 기간이 제시되어 있음
제품에 대한 간단한 정보제공→모델컷→설명→모델컷→설명→모델컷 혹은 바디착용샷→설명→제품색상별컷→모델컷→사이즈스팩→모델사이즈,세탁방법,주의사항 등으로 페이지 중간 중간 설명이 함께 되어 따로 소재나 사이즈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지는 않음
후기와 Q&A도 다시 페이지를 이동하여 이용해야 하는 서비스로 번거로움이 있음
하지만 스튜디오 촬영으로 정직한 사진컷과 일명 모델효과가 적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구매할 때 더 편리하다


상품 검색 메인 상단부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할 수 있고 각 카테고리마다 신상품별로 제품이 올라와 있다. 하지만 메인 페이지에서는 제품의 종류가 섞여서 업데이트되고 그 아이템수가 많아 많은 스크롤을 내려야 하기 때문에 한번에 보기 불편하다 상품 검색창이 없고 각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상품을 검색해야 한다. 하지만 한 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제품이 깔끔하게 바디착용샷이라 한눈에 제품을 찾기 쉽다
메인페이지에서도 20개 가량의 사진을 업데이트 순서들로 올리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한눈에 보기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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