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공 경영전략 The Southwest Airline Strategic Manageme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ogo, Mission
Value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진기록 & 정의
History
성공의 6가지 원칙
전략캔버스
4P분석
활동지도
위기
위기 극복 전략
위기극복 결과
기업 경쟁력 원천
최대한의 비용 절감
FUN 서비스 전략
불황기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조직력
가치관과 철학
허브 켈러 회장
FUN 경영
인력 선발
교육 훈련
경제적 보상을 통한 기업문화 구축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한 직원들 자발적인 참여 유도
취향지 특색에 맞는 도장
항공사의 명물 땅콩(NUTS)
비교분석
본문내용
단거리(shorthaul)노선에 집중
높은 이용빈도(high frequency)
낮은 요금(low-fare), point-to-point 전략을 사용.
단거리 시장의 약 80~90%를 지배
-> 전체시장규모의60~70%의 시장점유율 차치.


비용을 낮춰 가격경쟁력을 높임
직원 생산성 향상 , 효율적 자산 활용

업계최초로 “Ticket less Travel”을 도입


Southwest airline의 NO-NOS
No assigned seat - 좌석 배정을 하지 않음
No-meals - 식사가 없음
No-hassles - 싸움이 없음
No-problems - 문제가 없음

Southwest airline은 고객만족대상을 지속적으로 석권
분명한 목표시장-> 최상의 서비스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을 채용
-> 회사의 조직문화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
참고문헌
사우스웨스트항공이 미국 항공 운송 시장에 미친 영향
이상권 저|교통개발연구원 발행
너츠! 사우스웨스트 효과를 기억하라
Freiberg, Kevin L 저|동아일보사 발행
로열티 레슨, 홀리고 사로잡고 열광한다
로레인 그럽스-웨스트 저|한언 발행
열정 불러일으키는 감성에너지
정재창 저|한국능률협회 발행
전세계 저가항공 돌풍의 주인공
김선영 저|와스코 발행
너츠! 국립중앙도서관
케빈 프라이버그 저|동아일보사 발행
사우스웨스트 효과(Southwest effect) : 市場競爭과 價格分散
오준병 저|한국경제학회 발행
사우스웨스트 방식
조디 호퍼 기텔 저|물푸레 발행
지역항공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 H항공을 중심으로
김숙경 저|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관리 전공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현황과 경쟁력 강화 전략에 대한 연구
최희재 저|세종대 대학원 발행, 경제통상학 전공
저가항공사의 재무적 특성에 관한 연구
박성남 저|한국항공대 경영대학원 발행, 항공경영학 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수익 창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목 차 Ⅰ. 항공사 수익창출이란? Ⅱ. 항공사 수익창출의 종류 1) 비용 절감 2) 서비스 측면 3) 전략적 제휴 4) 사업다각화 Ⅲ. 항공사 수익창출의 사례 1) 성공사례 - 저가항공사 : 1. 라이언에어 - 대형항공사 : 1. 아시아나 2. 아랍 에미리트 3. 델타 항공 2) 실패사례 1. 유나이티드 항공 2. JAL Ⅳ. 항공사가 수익창출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안 Ⅴ. 출 처 Ⅰ. 항공사 수익창출이란?항공업 특히, 항공사의 비즈니스 특징 중의 하나가 현금 흐름 (Cash Flow)

  • Southwest Airlines(SWA)의 마케팅 전략
  • 가격(Southwest Airlines: SWA)목 차SWA의 역사SWA의 경영철학과 운영원칙SWA 의 출범과 성장SWA의 취항도시와 시장점유율SWA에 대한 세상의 평판과 실적SWA의 성공요인SWA을 벤치마킹한 컨티넨탈 항공SWA의 교훈 Southwest Airline 의 역사켈리포니아진출성장률(133%) Eastern, PanAm등 대형 항공사 파산1990라마르 뮤즈 1971 부터 사장겸 CEO1971주식 상장1975보잉 737기 3대로 텍사스 3개 도시를 연결하는 항로, 연간수익 20억 달러 규모 발전1973텍사스 외 첫번째 도시

  • [전략경영] 5장 사업부 전략 번역
  • 5장 사업부 전략 오프닝 케이스이트레이드의 변화하는 사업전략여러 산업에서, 진입 장벽을 극복하고 시장 지배자들에 대해 성공적으로 경쟁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새로운 진입자들에게는 기회가 된다. 온라인 중개 회사인 이트레이드의 상황을 고려해보자. 수년 동안, 메릴린치와 시얼슨 리먼과 같은 규모가 크고, 잘 정착된 중개상들이 산업을 지배했고 그들은 종종 건당 100달러 이상의 높은 중개료를 청구하기 위해 그들의

  • 조직행위이론을 통해 본 조직 사례
  • the vision and strategies that represent a tool for leaders to use in communicating strategies to the organization and motivating change.(By David P. Norton & Robert S. Kaplan)BSC는 1992년 Havard 대학 Robert Kaplan 교수와 David Norton 박사에 의해 창안되었으며, 이후 약 10여 년간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조직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성과중심의경영관리 시스템이다.전통적인 관리방법과는 달리, BSC의 성과지표들은 재무적, 비재무적 지표들을 모두 관리하는 것으로서 전략적 분석과 운영 프로세스에 관

  • [광고학] 광고 마케팅- 마케팅개요, 브랜드차별화전략
  • 광고와 마케팅(Ⅰ) : 마케팅 개요광고는 기업 경영의 전체 과정에서 볼 때 마케팅(marketing)의 한 하위수단이다. 기업은 독립적으로 각각의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마케팅 계획의 일부로서 광고 계획을 수립한다. 그러므로 광고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마케팅 전략의 핵심인 표적 소비자(target) 선정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면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 수는 없다. 물론 이 책이 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