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성공 경영전략 The Southwest Airline Strategic Manageme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ogo, Mission
Value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진기록 & 정의
History
성공의 6가지 원칙
전략캔버스
4P분석
활동지도
위기
위기 극복 전략
위기극복 결과
기업 경쟁력 원천
최대한의 비용 절감
FUN 서비스 전략
불황기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조직력
가치관과 철학
허브 켈러 회장
FUN 경영
인력 선발
교육 훈련
경제적 보상을 통한 기업문화 구축
다양한 정보 제공을 통한 직원들 자발적인 참여 유도
취향지 특색에 맞는 도장
항공사의 명물 땅콩(NUTS)
비교분석
- 본문내용
-
단거리(shorthaul)노선에 집중
높은 이용빈도(high frequency)
낮은 요금(low-fare), point-to-point 전략을 사용.
단거리 시장의 약 80~90%를 지배
-> 전체시장규모의60~70%의 시장점유율 차치.
비용을 낮춰 가격경쟁력을 높임
직원 생산성 향상 , 효율적 자산 활용
업계최초로 “Ticket less Travel”을 도입
Southwest airline의 NO-NOS
No assigned seat - 좌석 배정을 하지 않음
No-meals - 식사가 없음
No-hassles - 싸움이 없음
No-problems - 문제가 없음
Southwest airline은 고객만족대상을 지속적으로 석권
분명한 목표시장-> 최상의 서비스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을 채용
-> 회사의 조직문화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
- 참고문헌
-
사우스웨스트항공이 미국 항공 운송 시장에 미친 영향
이상권 저|교통개발연구원 발행
너츠! 사우스웨스트 효과를 기억하라
Freiberg, Kevin L 저|동아일보사 발행
로열티 레슨, 홀리고 사로잡고 열광한다
로레인 그럽스-웨스트 저|한언 발행
열정 불러일으키는 감성에너지
정재창 저|한국능률협회 발행
전세계 저가항공 돌풍의 주인공
김선영 저|와스코 발행
너츠! 국립중앙도서관
케빈 프라이버그 저|동아일보사 발행
사우스웨스트 효과(Southwest effect) : 市場競爭과 價格分散
오준병 저|한국경제학회 발행
사우스웨스트 방식
조디 호퍼 기텔 저|물푸레 발행
지역항공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 H항공을 중심으로
김숙경 저|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관리 전공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현황과 경쟁력 강화 전략에 대한 연구
최희재 저|세종대 대학원 발행, 경제통상학 전공
저가항공사의 재무적 특성에 관한 연구
박성남 저|한국항공대 경영대학원 발행, 항공경영학 전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