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슈가버블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그린 케미컬 - 슈가버블의 글로벌 전략 >
Ⅰ.서론

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

Ⅱ. 본론

1. 기업현황

2. 외부환경분석
(1) 세제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 (주) 피죤 Pure, Arm&Hammer 네추럴 쉐이커

3. 내부환경분석
(1) 자사 분석
(2) 성공요인 분석
(3) 문제점 분석

4. 글로벌 전략 수립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성공요인분석

① 초기 고가전략
후발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슈가버블의 그린케미칼은 고가전략으로 시장에 도전장을 내세웠다. 이는 다른 경쟁사 제품의 1.5-2배나 되는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큰 성공요인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전략을 내세운 것은 저가제품은 그만큼 상품력이 떨어진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의 변화와 경제발전으로 인한 소득증가를 뒷받침으로 둘 수 있다. 즉, 상품력을 바탕으로 한 제품의 자신감을 더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품질력이 고가전략을 뒷받침 한다고 할 수 있다. 천연성분이기에 제품도 인체와 환경에 무해하다는 게 가장 큰 품질력이다. 친환경 제품은 환경산업의 발전에 따라 수요가 늘 수밖에 없다. 특히 슈가버블 세제들은 무독성·무자극·무공해 등‘3무’가 특징이다.

② internet 마케팅
사이버 마케팅이라고도 불리 우는 인터넷 마케팅의 방법을 도입함으로써 공급자와 수용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넓히고 시간이나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유통경로를 줄임으로써 얻을 수 있는 비용절감효과, 이와 같은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활용하여 얻을 수 있는 이점을 활용하여 소비자를 모으고 있다.
‘슈버클럽’이란 소비자들의 공간을 만들고 이를 통한 소비자들의 정보교류와 적절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인터넷을 이용한 소비자들에게는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하여 한번 찾은 고객을 다시금 찾게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슈가머니라는 사이버 머니를 지급하고, 1:1의 현금가치를 둠으로서 차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네트워크를 활성화 하고 있다. 인터넷상에서의 여러 가지 이벤트를 준비하여 비용절감을 통한 확실한 홍보효과와 신세대 주부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③ 제품연구개발(R&D)분야 투자와 뛰어난 기술력
포스코그룹 중앙연구소인 포항산업과학연구소에서 책임연구원으로 일하던 소 사장이 세제시장에 발을 들여놓기 까지는 쉽지만은 않았다. 설탕으로 세제를 만들겠다는 말에 많은 사람들이 고개를 돌렸으나 1년 6개월 동안 30억 여원이란 마대한 연구비를 쏟아 부어 만들어낸 것이 슈가버블이다. 이 제품은 바이어들 앞에서 세제를 직접 먹거나 눈에 넣어볼 정도로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무자극성, 세정효과를 포함하고 있다.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이 실시한 독성시험에서는 소금과 에틸알콜 보다도 독성이 적은 것으로 타났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경영인신문(http://www.ceonews.co.kr) 2009/01/03
경제정책국 복지경제과자료
그린케미컬 홈페이지(http://www.green-chemical.co.kr)
네이버 신문 2008-02-16
네이버 C_planner 2008.01
네이버 슈가크린 검색, http://guestbook.holywar.net/list.cgi?id=slsccr1&no=823
네이버 환경뉴스 2007.02
동아일보 2008-11-17
매경 이코노미 경제, 매거진 08.01.18
서울경제 08.10.29
세계일보 2008-03-20
식품음료신문(http://www.thinkfood.co.kr) 08.01.31
유한양행 Arm&Hammer 홈페이지 http://www.amrnhammer.co.kr/
주간조선 07/06/09
피죤 홈페이지 http://www.pigeon.co.kr/
한국경제 07.10.23
한국경제 08.01.18
2008한국표준협회컨설팅(http://www.ksa.or.kr/)
network 마케팅-http://blog.naver.com/kmh8400/5000372395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천연세제 `슈가버블` 마케팅 전략
  • 전략의 성공으로 안정적인 경영 및 제품의 다양화를 가능케 했다. 셋째, 설탕 제조사인 삼양사와의 협력계약을 통해 원재료 공급과 제품생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했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 구축과 연계된 할인점들의 성장으로 슈가버블 또한 동반성장하는 요인이 되었다.지금 현재 슈가버블은 CJ, 애경, LG 등과 같은 국내대기업과 독일의 달리나 미국의 천연오렌지 오일, 호주의 천연세제 등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에

  • 국제경영전략3공통) 교재와 강의를 참고로 한국 미국 일본의 금융위기발생원인과 배경설명한 후 기업 전략에대한시사점을 자유롭게서술하시오0k
  • 글로벌 금융 위기의 근본적 원인은 미국 발 서브프라임에서 유발된 전세계적인 달러화의 약세를 기록하여 세계 금융위기의 원인이 되고 있다.일본정부는 긍융위기에 대한 경제재정자문회의에서 금융서비스의 이용자 보호와 원활한 자금공급의 확보에 만전을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다음과 같은 대응책으로서 ① 세계적인 금융혼란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적인 협조 확대, ② 일본 금융기관의 경영상황 점검, ③ 경기감속 리스크 요인 점검,

  • 동북아 지역경제분석 일본
  • 경영의 수반인 총리선출이 파벌간 합의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어서 경제현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의사결정구조를 구비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강력한 정치적 리더십을 확립하기 위해 고질적인 관료주의와 빈번한 정권 교체로 인한 일관성없는 개혁조치들을 과감히 타파하여야 한다. 마지막으로 일본은 세계 최장수국가로 인구의 노령화가 빠른 속도로 전개되어 경제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데,노령인구의 과다로 소비증대를 통한 경

  • [경영전략] 삼양사의 전략평가시스템
  • 전략그룹이익률60%그룹매출액정량적목표그룹비전 및목표평가비중평가항목 및 요소평가대상20%인재양성, 노사관계, 환경보전, 전략실행력, 경영자세, 혁신능력, 공헌도 등회장단평가15~20%각 USB의 평가치의 합경쟁전략TP진단결과 평가과정평가(TP)인당매출액 포함 3개 이상기본관리항목본부/계열사 자체 설정지원전략해외비중국제화30~35%신규사업매출액/실행계획신규사업전략실행매출액영업이익률수익성30%매출액, 매출액성장률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전략
  • 전략을 바탕으로 SM Entertainment는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었으며 이러한 사례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는 작지 않다. 1960년대 미국은 2차 산업 시장에서 일본과 유럽의 거센 도전으로 인해 흔들리고 있었다. 그러나 미국은 지식 정보 산업이라는 새로운 분야의 개발과 그 분야에서의 선두 업체가 됨으로써 아직까지도 전 세계 경제를 지배하고 있다. 그러나 단순히 그러한 기술의 우위가 미국을 현 위치에 올려놓은 것은 아니다. 그러한 위치에 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