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코즈니와 다이소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다이소
Cost
Time
◆ 코즈니
Flexibility
Innovation
- 본문내용
-
◆ 다이소
Cost
저원가 : 대량의 제품 혹은 서비스 제공 -규모의 경제 효과 , 원가를 낮출 수 있도록 노무비, 재료비, 불량품 폐기비등에 대한 절감과 제품이나 서비스 단위당 원가를 낮추는 시스템 설계 노력 필요
다이소는 박리다매와 직접 뛰는 발품이 저원가 생산의 핵심이다.
철저한 박리다매 박리다매: 상품가격을 저가로 하여 대량판매해서 이익을 보는 것. 박리다매라고 해서 순이익을 줄여 대량판매를 하는 것은 아니고 조수익을 줄여 반대로 높은 순이익을 확보하는 것이다.
형태의 다이소는 아무리 박리다매가 기본이라지만 3300억 원 매출에 영업이익이 10억 원에 불과하다. 그 이유는 ‘이익을 좇기보다 고객의 가치’를 우선한다는 다이소만의 경영 원칙 때문이다. 1000원을 팔아 10원의 이익을 내는 즉 물류 비용을 빼고도 1% 수익을 내려면 1,000원짜리 물건의 구매 단가는 500원을 넘어서는 안 된다. 그만큼 제조 업체와 신뢰 쌓기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실질적으로 구매단가를 500원에 맞추는 것이 가능한가? 그에 대한 답은 바로 아래문단에 제시되어있다.
'싸고 질 좋은 상품'을 찾아 해외 27개국을 돌며 쌓은 항공 마일리지만 해도 150만 마일이 넘는다. 그동안 다닌 거리를 합치면 지구를 60바퀴나 돈 셈이다. 다이소가 이렇게 목숨걸고 돌아다니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다이소는 일반적 유통의 개념과 정반대 개념을 갖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일본의 유아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