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CJ직무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 성과주의제도 도입 배경
3. 직무 분석 방법
4. 직무분석 결과 활용
5. 직무 평가 & 직무등급체계
6. 성과관리 시스템
7. 보상제도
- 본문내용
-
2. 성과주의제도 도입 배경
고도 성장기 때 양적 성장이 곧 기업의 질적, 양적 확대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본 CJ는 매출 위주의 양적 성장과 차입을 통해 자본의 성장 및 사업 다각화에 집중하였다. 그러나 더 이상 양적 확대가 수익성을 보장해 주지 않는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응으로 자산의 생산성 향상을 통한 질적 성장 가치의 추구와 수익성에 기반을 둔 질적 성장으로 나타나는 기업 가치를 제고하는 가치 경영을 도입하고 그룹 비전을 새롭게 선포하였다.
고도로 다각화된 그룹 포트폴리오 경영을 위해 가치 경영을 기반으로 한 평가 시스템을 확립하고 사업 본부/계열사의 독립 경영 및 책임 경영 체제를 확립하여 사업의 가치를 극대화 하였다. 글로벌 시장 경쟁 시대에서 최고 수준의 인력을 확보, 유지하고 인력들이 우수한 성과를 내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했지만 과거의 연공서열 중심의 인사제도 하에서는 근속에 비례한 역량의 향상이 불가능하고, 연공의식/승격 중심 보상 구조/최소 체류 연한제 등으로 인해 고성과 인력에 대한 보상의 차별화가 미흡하여 우수 인력에 대한 확보와 유지가 곤란한 상황을 만들어내었으며 보통의 성과자에게도 동기 부여를 주지 못하였다. 또한 회사 차원에서도 급속한 고직급화에 따른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안고 있었으며 다양한 업종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 정책의 운영이 어려워 곤란을 겪고 있었다. 과거의 인사제도가 회사 및 임직원 모두에게 불만족스러울 뿐만 아니라 성장을 위해 부적합하다고 여긴 CJ는 새로운 경영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회사의 비전과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성장의 기회와 환경 제공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합리적이고 공정한 기준에 따른 평가 및 보상이 각 사업 부
자료평가
- 정리는 잘 되어 있지만, 특별한 정보는 없었습니다
- nanikk***
(2016.06.29 12:21: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