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결합형(테이블백팩) 가방 사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전체적 사업 계획안.

2. 경영이념 2.1 기업 이념
2.2 시장 목표
2.3 제품, 서비스 개요

3. 산업 현황 분석
3.1 환경분석 (1) 거시 환경분석
(2) 시장 환경분석
(3) 경쟁 기업분석
(4) 내부 역량분석

3.2 시장조사 및 분석
(1) 주요 고객
(2) 시장 규모, 전망
(3) 경쟁 현황

4. 마케팅 계획(4P 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경로
(4) 촉진
본문내용
3. 산업 현황 및 분석

3.1. 환경 분석
3.1.1. 거시 환경 분석
① 인구 통계적 분석
‧ 대상 고객 수 ( 16 ~ 23세 , 통계청 2001년 기준) 약 6,100,000 명
② 기술적 요소
‧ 새로운 디자인으로 경쟁사와의 차별화
‧ 소비자의 사용의 편리성 요구
③ 정책적 요소
‧ 벤처 창업 진행 중 우수 팀 선별 학교 자체 입주 예정
‧ 정부의 벤처 육성 정책
④ 경제적 요소
‧ 경기 침체와는 관계없이 유행에 민감한 연령대의 소비 시장
‧ 젊은 사람들의 소비 문화 증가
⑤ 사회/문화적 요소
‧ 유행 L/C 빠른 변화 민감

3.1.2 시장 환경 분석
① 소비시장 분석
‧ 고객 분석 : 가방 구입 비용 1개당 평균 약 35000원
가방 구입 빈도(시기) 평균 1년
② 조직시장 분석
‧ 95년경 스포츠 브랜드들이 취합한 자료
: 브랜드 가방시장 1천억 원 ,비 브랜드 가방시장 1천억 원 , 총 2천억 원대 규모
‧ 현재 : 비 브랜드 시장규모 및 전체 규모가 많이 축소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생산지수
(통계청)

가중치
(95=100) 2001.03
2001.02
2001.01
2000.12
2000.11
총지수
1000.0
96.5
88.5
83.3
92.8
97.1
가죽,가방,신발
26.8
71.2
61.5
59.9
65.3
68.9

: 학생용 가방으로 제한했을 경우 중, 고생 , 대학생 820만 명
: 가방 1개당 가격을 4만원으로 계산하면 시장규모는 약 4000억 원으로 추산
‧ 가방도 경기 여파에 따라 의류와 같이 양극화 현상
: 가격에 구애받지 않는 소비자들은 스포츠 및 가방 전문 브랜드의 구매를 선호
: 반면 저가 브랜드들의 경우 가격에 따라 판매율이 큰 변화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
가격지수
(통계청)

가중치
(95=100)
2001.03
2001.02
2001.01
2000.12
2000.11
총지수
1000.0
101.6
101.3
101.2
101.3
101.3
가죽,가방,신발
27.0
109.2
108.9
108.6
107.4
107.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사업계획서, 500원짜리 지폐, 울산 미포만의 백사장 사진 1장만을 들고 영국 런던으로 차관을 얻기 위해 떠났다. 배 한 척 만든 경험이 없는 현대에 엄청난 금액의 차관을 쉽게 해 줄 은행을 찾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정주영은 차관을 구하는 과정에서 500원짜리 지폐에 그려진 거북선을 가리키면서 “우리는 영국보다 300년 전인 1천 5백년 대에 이미 철갑선을 만들었소. 단지 쇄국정책으로 산업화가 늦었을 뿐, 그 잠재력은 그대로 갖고 있다”는 재치 있는

  • 인문어학 이탈리아 역사를 통한 기업문화의 이해
  • 사업이었던 와인 업체에서 일하다 어느날 회사 회담이 있던 근처 더운 지방을 걸어가다 자신의 신발밑창에 구멍을 뚫게 되며 아이디어를 얻게 되었다.그러던 그는 가족 소유의 가죽업체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좀 더 실용적인 물건으로 만들어내기 시작했지만 신발업체들이 자신의 발견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지 않자 자신이 직접 신발회사를 창립, 생산에 들어갔다. 현재 제옥스는 이태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루마니아, 중국, 월남, 인도네시아,

  • [정치학]중앙일보의 실록 박정희 시대 발췌문
  • 론을 벌였다. 격론 끝에 당시로선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남북 이산가족찾기사업이 수면위로 떠올랐다. 또 남북적십자회담이란 대화방식을 채택키로했다. 정홍진씨는 적십자회담이 인도주의적 회담이기 때문에 서로 체면이 설 수 있고 국제관례도 있다는 점이 감안됐다 고 설명했다. 이산가족문제라면 우리측에 불리할게 없고 국민으로부터 폭넓은 호응을 끌어낼 수 있다는 정치적 판단도 나왔다. 특수임무팀이 이산가족찾기를 위한 적십자회담을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가방 전문점의 , ,입지가 적합하다.- 3 -제 과목 3 | 유통마케팅41 란 재고투자액에 의한 이익이 얼마가 되는지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 GMROI .를 공식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GMROI투자이익률평균재고자산투자이익률매출액매출액평균재고자산매출액 이익률 재고자산 회전율42 비주얼 머천다이징 의 구성요소는 (VMD Visual MerchanDising) VP(Visual :Presentation), PP(Point of sales Presentation), IP(Item 로 구 Presentation)분된다.43 과학적 관리론은 작업 특히 블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사업하는 지역 공동체 내에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한 결정을 일관되게 실현시킴으로써,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경영이념은 기업의 이론적 토대이기도 하지만, 실제 경영계획의 기본적인 청사진이기도 하다. 위에서 전체적으로 언급된 것처럼 코카콜라사의 가장 주된 장기 계획이자, 전략적 계획은 ‘코카콜라’의 세계화이다. 이에 대한 전술적 계획으로 3A전략을 도입한다. 코카콜라는 신규시장개척을 위해 판매망 확충(Ava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