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대 자동차가 걸어온 길
-대내적 전략
-대외적 전략
-기업경영전략(전반적인 내용)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 변천사
-기업경영전략(성공요인)
- 본문내용
-
기업경영전략(전반적인 내용)
; 현대 자동차는 1967년 설립되어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고, 인간최상"이라는 경영방침과 21C 세계 일류의 자동차 기업, 삶의 보람을 주는 기업, 세계에서 신뢰받는 기업"을 목표로 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 변천사
현대자동차의 경영전략 변천사를 살펴보면 크게 기본경영 전략기, 물량극대 전략기, 장기적 안정 성장 전략기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 기본경영 전략기는 1967 ~ 70년대 중반 때까지로 이 기간 동안 현대자동차는 자주적 경영 원칙 아래 기술의 독립화와 고유모델 개발 및 엔진 독자개발을 통해 자체브랜드의 개발 및 수출을 목표로 하였다.
둘째 물량극대 전략기 70년대 중반 ~ 1989년까지로 신규 수출시장의 개발을 위해 후진국 시장 및 유럽시장으로의 진출을 도모, 목표시장의 침투를 위해 노력했다.
셋째 안정적 성장 전략기는 1990년 이후 ~ 현재까지 실시되고 있는데 이 기간 동안 현대자동차는 단기적 수출 급상승으로 인한 통상마찰문제, 품질문제 개선 북미위주의 시장에서 벗어난 다각화시장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또, 현대의 딜러 관리정책은 도요타를 벤치마킹 했다. 딜러 확대를 통해 미국 내 시장점유율을 끌어 올린다는 것이다. 딜러의 혜택을 높여 현대의 단독 딜러의 비중을 높이고, 이에 따라 딜러들이 직접 나서 제품력을 보증하면서 딜러와 제조사 모두 윈윈 전략을 택한 것이다.
기업경영전략(성공요인)
①마케팅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