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문화] 스트릿 패션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조사하기에 앞서..

- what is street fashion? (스트릿 패션의 정의)

- 스트릿 패션의 특징

1) 자유롭다
2) 당시의 문화를 그대로 반영 한다
3) 지역적, 계층적 특수성을 갖는다.

(1) 지역적 특수성

(2) 계층적 특수성

4) 유동적이다
- 스트릿 패션을 접하는 계층의 라이프스타일

☑ 의식구조

☑ 쇼핑문화

3. 스트릿 패션의 역사

1) 40년대 말~50년대 초 : Bikers (라이더룩)

2) 50년대 중후반 : Teddy Boy (뉴 에드워디안)

3) 60년대 초. 중반 --- Mod“ :s (모즈룩, 댄디)

4) 60년대 중반~70년대 초 : Hippies (히피룩)
5) 70년대 중반~80년대 초 : Punk (펑크)

6) 80년대 중후반 : Hiphop (힙합)
7) 80년대말~90년대 초 : Grunge Look (그런지룩)

4. 디자이너와 스트릿 패션

5. 나라별 스트릿 패션


“ 명품 브랜드들이 스트릿 패션에 주목하고 있다! ”
- 대표적인 사례 : 스트릿 패션 정신을 이어받은 명품 브랜드의 다양한 컨텐츠


" The Art of Trench by Burberry "

스트릿 패션 디자인이 그대로 전파 된 명품 브랜드의 사례
HIPPIE LOOK (히피룩) , 진정한 자유를 찾아서!


- 히피의 사전적 의미

히피 패션을 재해석한 구찌

- 반대로 명품 브랜드의 영향 받은 스트릿 브랜드 (= 도메스틱 브랜드)
대표적 사례에 대해 알아보자.

- 베이프의 멀티카모 후드 (루이비통 모노그램 멀티컬러 화이트 패턴의 영향)

- 위의 조사에서 잠깐 살펴보았던 명품과 예술 간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의 대표적 사례

- 이 밖에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 사례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요즘 패션계의 대세는 바로 '콜라보레이션'

- 제레미 스캇 + 아디다스 콜라보레이션 사례

- 그 밖에 스타와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만남
알렉사청 백 = 멀버리 + 알렉사청

국내의 많은 패셔니스타들에게도 사랑 받고 있는 알렉사 백

조사를 통해 느낀 점



본문내용

4. 디자이너와 스트릿 패션
유행을 창조하고 주도해 나가는 디자이너들. 디자이너들의 컬렉션을 항상 유행을 만들어왔다. 하지만 때로 거리의 패션이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주기도 한다. 현대에 들어서면서 스트릿 패션의 중요성은 점차 커졌고, 사람들이 점차적으로 편하고 캐주얼 하면서도 개성적인 옷을 원하게 되어 스트릿적인 요소가 가미된 옷들이 주류를 이루게 되었다. 이러한 여파로 단순한 아이디어의 장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디자이너의 옷을 평가하는 장으로서의 역할도 겸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요즘 디자이너들이 매료된 스트릿 패션은 7,80년대 유행 스타일인 펑크와 그런지의 복고풍으로 크리스찬 디올, 안나 수이, 장 폴 고티에 등이 대표적이다.
항상 새롭고 자유와 변화를 갈망하는 유행, 그리고 그것을 만들어 내는 디자이너들이 스트릿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이러한 스트릿 스타일을 어떻게 받아들이는가 하는 것은 대중의 몫이다.

5. 나라별 스트릿 패션

* 영국의 런던- 스트릿 패션의 근원지. 펑크 적고 팝아트 적인 요소가 많다. 유럽 패션에 영향을 많이 주었다.
* 이태리의 밀라노 - 컬러 감각이 뛰어나고 악세사리를 포인트로 잘 활용하는 편. 다른 스트릿에 비해 명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았다. 전반적인 유럽의 패션 형태를 띠고 있다.
* 프랑스의 파리 - 파리지엔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스타일 추구. 자유분방하고 레이어드룩을 선호함.
* 독일의 스트릿 - 테크노의 원산지로 메탈 팝이나 펑크 락의 영향을 많이 받음. 독일인 특유의 검소함이 있다. 단색을 선호함.
* 미국의 뉴욕 - 뉴요커 특유의 감각으로 실용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 진의 활용이 두드러지고, 전반적으로 스포티한 스타일.
* 일본의 도쿄 - 아주 다양한 복고풍과 컬러 레이어드 스타일이 주류를 이룸. 벨트와 높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상사회심리] 유행
  • 패션에 관심이 없다.”라고 말하며 오히려 유재석의 패션센스를 부러워함.옷은 그저 몸을 가리는 용도로 인식한다.2) 유행의 전파이론< 상향전파 >상향전파이론- 하위문화집단의 사람들에 의해서 채택된 유행이 높은 사회계층으로 이동.- 사례로는 그런지룩. 빈티지룩. 히피룩, 청바지. 미니스커트 등.그런지 룩낡아서 해진 듯한 의상으로 편안함과 자유스러움을 추구하는 스타일1980년대 정통 하이패션과 엘리트주의에 대한 비난으로 시작된 더럽

  • [여성문학] 노천명과 신여성의 이해
  • 패션의 존재는 당시의 역동적이었던 문화의 한 단면을 보여 주는 것이다. 비록 외세에 의해 원치 않은 모양으로 근대화가 이루어졌지만 문명개화는 이루어 졌고, 물밀듯이 서구 문화가 유입되었다. 그에 따른 여성 의식의 변화는 서구적인 옷차림의 확대를 가져왔다. 3) 외모의 변화, 육체를 통한 해방의 추구 요 근래 보면 여자 옷에 보면 여러 가지 색채와 문의 도친 것이 류행 되었는데 엇던 것을 조와들 하십니까. 무엇이던지 상관 업지요 색채가 조

  • ZARA 성공전략 제안
  •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http://www.appnews.co.kr김주헌.이상윤,(2009),“글로벌 SPA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김선희.(2007), “패스트패션Fast Fashion)에 대한 고찰제보: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5(5), 875-887.김현주이서희2007), “SPA 브랜드의소비자구매행동및점포속성중요도분석 서울경기지역 여대생을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5(3), 369-382.박종석2008), “의류산업의 타임 투 마켓 성공사례

  • 창업과 경영 - 해외 스트릿 브랜드 온라인 쇼핑몰 창업
  • 패션위크’ 스트릿 패션 속 슈즈 트렌드!‘2014 F/W 서울패션위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서울패션위크는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와 신진 디자이너들의 화려한 컬렉션뿐만 아니라 국내외 톱모델과 패션피플의 개성 넘치는 스트릿룩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이번 서울패션위크에서도 톡톡 튀는 개성으로 중무장한 톱모델의 스트릿 패션은 큰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그렇다면 ‘2014 F/W 서울패션위크’ 속 패셔니스타들이 선택한 잇 아이템은 무엇

  • 이집트 여행계획서 카이로 다합 룩소르 아스완 경유
  • 문화재를 발굴해내다니, 존경심이 느껴진다.이렇게 서안 투어의 마지막 일정이 끝났다. 룩소르에서의 추억을 안고 마지막 여행지인 아스완으로 출발한다. 이를 위해 룩소르 역에서 출발, 아부심벨로 가는 전초기지인 아스완 역에 밤 9시25분 도착하는 열차를 타기 위해 작고 붐비는 역사로 들어간다. 아스완아스완의 위치이집트 남동부 아스완주의 주도인 도시. 주변의 수단과 에티오피아와의 상업과 교통의 중심이 되어왔던 도시다. 뿐만 아니라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