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문화] 국내 플리마켓의 특징과 경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플리마켓의 역사

-어원과 시초

2) 외국 플리마켓의 경향

-파리쌩뚜앙 플리마켓

3) 국내의 대표적 플리마켓(Seoul)

- 노리마켓 (Nori Market)

- 블링 &플래툰 (Bling & Platoon Night Flea Market)

- 뚝섬 아름다운 나눔 장터

4) 국내 플리마켓의 특징과 경향

본문내용
- 노리마켓 (Nori Market)

노리마켓은 처음에는 압구정 로데오거리에서 소소하게 열렸으나 최근에는 코베트에 이어 맵스(Maps)와 함께 할 정도로 성장하였다.

실제로 12월 5일, ‘노리마켓’에 직접 다녀왔는데,
이번, 디자인 코리아의 후원을 받은 노리마켓은 압구정이 아닌 한남동에서 열렸다. 노리마켓을 처음 가본 우리들에게는 벼룩시장의 느낌보다는 단순히 디자이너, 패션 피플들의 모임 같아 보였다. 물건을 사러온 외부 사람들보다 셀러들과 셀러들의 지인들의 축제 같았다. 다양한 중고품 및 자체제작 상품들을 접할 수 있었다. 패션에 국한되지 않고 직접 담근 막걸리도 선보이는 등 플리마켓을 떠난 색다른 컨셉을 만들어가고 있었다. 그러나 협소한 공간과 플리마켓의 특성상 정리가 되지 않은 분위기여서 쇼핑하는데 불편함을 느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 Trend 예측] 미래 트렌드 분석
  • 국내외의 사회, 문화, 자연환경 등을 중시하는 태도이다. 이를 통해 변해 온 추이를 살펴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미래의 큰 흐름을 예측할 수 있다. 우리가 앞으로 하고자 하는 ‘생활양식(Life Style)과 가치관(Values) 의 Trend의 예측 또한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생활양식이란 총체적이며 넓은 의미에 있어서 사회전체나 그의 일부분에서 비롯되는 차별적이며 특징 있는 생활양식을 말한다. 이는 어떤 문화나 집단의 생활양식을 설명할 수 있으며, 또한

  • 서울여성영화제
  • 8월5일 ~ 8월9일까지 KAIST 지능로봇연구센터 주관 (에어돔)6. 특별행사 - 썸머페스티벌 및 한빛광장 음악분수 공연 - 징기스칸대축제 행사 대전에서 열리는 축제로 대전의 특징인 과학도시의 특성잘 살리고 그와 더불어 함께 지역주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여러 가지 문화 축제를 함께 하면서 시민들로 하여금 좋은 관심을 끌 수있게한 좋은 축제라고 생각합니다.앞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할 수있는 좋은 축제로 계속 나아갔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 청소년문화의 정의와 학자들의 시각에 따른 청소년문화의 해석을 설명해보고,
  • 문화 등을 쉽게 흡수모방하고, 행동이 성급하게 나타나는 충동적 경향이 있다. 그래서 SNS 등을 통해 자살 수단이나 방법, 타인의 자살 영상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보니 자살과 관련한 영향에 매우 취약하다고 한다. 또한 청소년들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학교와 사회적 관계 형성이 어려워졌고, 대안으로 SNS나 우울증 갤러리를 찾는 경향이 있다. 또한 심할 경우 극단적 선택을 하는 청소년들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문화의 특징은 스마트

  • [마케팅] 그루밍족과 메트로섹슈얼 -남성화장품 시장 마케팅
  • 전략을 펼쳐야 한다. 참고문헌라네즈 옴므. http://www.laneigehomme.co.kr. 헤라. http://www.hera.co.kr.보닌. http://www.vonin.co.kr. 한국방송광고공사(2006), 남녀의 쇼핑행동 차이, 광고연구 2006년 5월호.조상형(2006), 남성소비시장의 부상, 과연 블루오션인가?, 광고정보 2006년 5월호.한경아(2000), 화장품 TV 강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선린대학논문집.Ⅰ. Target - 그루밍족과 메트로섹슈얼Ⅱ. 국내 남성 화장품 브랜드들의 마케팅 활동Ⅲ. 문제점과 해결방안

  • 신세대 소비성향
  • 경향이 두드러지고 직접 구매하는 경우는 적다고 한다. 일부에서는 이러한 지출 경향에 대해 ‘가치소비’가 정착되고 있다고 해석하기도 한다. 전체 가용 금액 가운데 자신이 중요한 가치를 매기는 영역에는 과감한 소비 지출을 단행하지만 불필요한 가치 영역의 지출은 최소화하는 새로운 조류가 형성되고 있다는 것이다. 결론. 변화하는 소비 성향에 따른 대책획일화된 문화 속에서 유행추구하나 나만은 다르다는 새로운 소비문화의 변화까지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