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론] 접대비상한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접대비의 정의
2 접대비의 범위
3 접대비 상한제도의 내용과 경과
4 접대비의 정책 방향 및 개선 방향
- 본문내용
-
접대비의 정의
-법인의 업무와 관련하여 지출한 금액으로서 거래 관계의 원활한 진행을 도모할 목적으로 지출하는 비용
-직접적인 행위 외에도 채권의 포기, 사은품 제공, 할인 등 다양한 거래 형태로 행해짐
-기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필요 불가결한 것으로 일정한 한도내에서 손금으로 인정
-유용되거나 악용되어 본래의 건전한 목적과는 상이하게 쓰임
접대비의 손금산입 한도액 계산방법을 정해 그 한도액을 초과하여
지급한 접대비는 소득금액 계산상 손입에 산입하지 못하도록 규정
(법인세법 18조 2)(소득세법 50조)
접대비의 범위
- 업무와 관련이 없는 접대비 지출은 비용으로 불인정
- 5만원 초과한 접대비 지출은 정규 영수증 첨부
- 접대비 50만원 이상인 경우는 접대한 날짜, 장소, 금액 , 사람, 목적 명기
- 접대비 관련 서류 보유기간은 5년
- 골프장, 룸싸롱에서 쓴 경우는 50만원이 넘을 경우 별도의 증빙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국적기업론] 애플 APPLE社의 경영 성공전략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 아마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아마존 마케팅 4P 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 국제경영_한국 반도체산업의 현황과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을 조사 정리하시오 (2)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