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삼성전자 SCM 연구- SCM 구축 및 활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삼성전자 소개

Ⅱ. SCM 구축배경

Ⅲ. SCM 시스템

Ⅳ. SCM의 효과

Ⅴ. SCM 발전방향
본문내용
Ⅰ. 삼성전자 소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2005년 세계 Top-5 진입목표
끊임없는 경영혁신의 추진
지역별로 차별화 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 시행
Global 기업으로서의 역량 발휘

Ⅲ. SCM 구축배경
비즈니스 프로세스 측면
-급격한 시장변화 글로벌 투명성 확보 해외 Operation 증가
정보시스템 측면구조
-분산된 ERP 시스템 e-Business의 준비
불협화음의 해소
-왜곡된 정보 관리 생산과 판매의 조화
Ⅲ. SCM 시스템
글로벌 생산 계획으로서의 APS도입
(Advanced Planning Scheduling 또는 Advanced Planning Syste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사기꾼 이렇게 살지마라
  • suckgy***
    (2006.05.06 18:48:07)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삼성전자의 SCM
  • SCM 순위에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며 매년 10위권 안에 진입하는 국내 기업은 삼성전자뿐이다. ‘2020년까지 매출 4000억달러 달성’이라는 비전을 목표로 지속가능 성장 동력으로서 주목받는 삼성전자의 SCM을 살펴보는 것은 성공적인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론1. 삼성전자의 SCM 추진 배경삼성전자는 외주 및 내부 변화요인에 따라 글로벌 경쟁력 확보차원에서 공급사슬관리체제구축을 추진하였다. 먼저 외주에서는 Compaq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구축과정에서 진행되는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분석, 업무요구 기능과 패키지기능에 대한 차이분석, 그리고 설계와 개발 과정에서 자연적인 업무 재설계(BPR)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ERP시스템을개발함에 있어 벤더들은 자체 R&D 및 개발인력을 활용하여 첨단 경영기법을 연구하고 세계 초일류 기업의 선진 프로세스를 벤치마킹하여 시스템에 내장되는 프로세스를 구성하였기때문에 ERP시스템에서 구현된 프로세스 자체가 세계적인 표준 업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삼성전자는 매출과 이익이 급신장하고 VTR, 전자렌지 등의 신제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함과 동시에 자동화 양산체제에 박차를 가하였다. 또한 한국반도체를 완전 인수하였고, 삼성 GTE통신을 설립하여 종합 전자 메이커로의 기반을 구축했다. 특히 산업의 쌀이라고 불리우는 반도체 사업에서 1983년에 64KD램 VLSI의 개발성공을 시작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갖추기 시작했다. 이밖에 품질관리 및 국내영업 활동의 강화로 TV, 냉장고 부문의 국내 시장

  • [경영정보] 삼성전자의 SCM 분석
  • 삼성전자의 행동규범은 다음과 같다; 1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2.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3.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 4.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5.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2) 재무상태삼성전자의 2009년 매출액은 89조 773십억 원을 기록하였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사업 확장으로 인한 판매 및 관리비의 증가로 인한 비용증가,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하여 2007년, 2008년 당기 순이익은 전기

  • [경영학 MIS] 베네통 의류를 추적하는 RFID 칩 사례연구
  • 관리, 보안/기밀 관리 분야에서 우선 도입이 확대될 전망이며, 기타 도서관리라든지, 기간시설 관리 분야 등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다. 민간부문에서는 SCM 영역을 둘러싸고, 일반 제조 및 소비재 제조, 유통분야 등에서 재고/창고/운송비용 절감 및 판매 기회 확대를 위해 RFID 적용이 활발히 늘어나고 있다. 또한 자산관리 부문에서는 고가/기밀 자산관리라든지, 의료/저장시설 장애관리 분야에 응용이 확대되는 한편 보안/통제 분야에서 활용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