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기획론] 한국에 사는 외국인들을 위한 가상 종합 채널 신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채널 개요
I. 채널 설명
II. 채널의 필요성
III. 기존 채널과의 비교('아리랑 TV'와의 비교)
IV. C.Milé(씨밀레) 이미지와 차별성
2. 가상 시청자 인터뷰
I. Focus Group Interview 내용 및 분석
II. 인터뷰에 의한 채널 기획
3. 킬러 콘텐츠 기획
I. 기획 프로그램에 대한 인터뷰
I. 기획 프로그램 전체 포맷 구성
II. 기획 프로그램 프로모션
- 본문내용
-
가. 공익 채널로서의 이미지 강화계속 언급한 바대로 아리랑 TV는 2010년 공익 채널로 선정됨에 따라 그 역할에 충실히 하고 있다. 특히 최근 G20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신설, 편성함으로써 아리랑tv의 이미지를 공익채널, 국가브랜드 홍보 채널로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나. 아리랑 TV의 한계점지금까지 차별적인 편성 목표와 그에 따른 적극적인 전략이 아리랑 TV의 존재가치를 입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자료를 보면 아리랑 TV는 국내방송보다는 해외 방송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영어에 관심 있는 한국인들을 끌어들이기에는 아직까지 부족한 편성 전략을 쓰고 있었다. 더군다나 점차 재미, 흥미, 예능에 관심을 보이는 시청자들의 니즈와는 달리, 공익 채널로서의 이미지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는 사실도 발견 할 수 있었다. 분석을 통한 아리랑 TV의 한계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➀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높은 편성 비율(오락프로그램의 부족)- 시청자의 낮은 관심② 한국인을 유인하기 위한 영어 교육 서비스 미약③ 한국인 시청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프로모션 부진 또는 편성 전략 부족➃ 공익 채널로서의 이미지 두드러짐
Ⅳ. C.Milé(씨밀레) 이미지와 차별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