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안전과 디자인이 자동차구매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목적 및 타당성


2.본론

1). 자동차 사고유형 및 안전인식정도
①자동차의 사고유형
②차량의 안전장치
③안전인식정도

2). 안전이미지와 구매선택
①각 회사의 표방하는 안전시스템
②안전과 관련한 고객의 구매선택


3). 디자인에 따른 구매선택과 안전 관련
①디자인에 따른 구매요소
②디자인과 안전의 상관관계


3.결론
본문내용
1.연구의 목적 및 타당성

최초 인류가 탄생했을 때 이동수단으로 걷는 것을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인류 역사상 처음 등장한 직립 보행인이 예이다. 그러나 인류들은 걷는 것보다 더 편리한 이동수단을 찾게 되었다. 그래서 맨 먼저 수레, 마차와 같은 운송수단을 발명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보다 더 발전해서 증기선, 증기 기관차와 같은 동력을 이용한 운송수단도 발명하게 되었다. 그러나 인류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발명을 거듭한 결과, 자동차라는 획기적인 운송수단을 발명하게 되었다. 이렇게 인류역사 가운데 여러 가지의 운송수단이 발달되어 왔고 앞으로도 발달될 거지만 자동차만큼 운송수단으로써 혁명을 준 것은 없다. 자동차가 발명된 이후로 현재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전 세계에서 많은 인구가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운행하고 있다. 실제 우리나라만 해도 거의 한 가구 당 1대씩은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이렇게 자동차를 많이 보유하게 됨으로써 생활의 편리성이 증대되었으며 교통의 발달을 가져오게 되었다. 하지만 자동차가 이렇게 많이 늘어나게 됨에 따라 교통체증이 증가되었으며 주차할 공간도 부족해지는 문제가 생겨나게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들은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게 되도록 하였으며 우리나라만 해도 교통사고 사망률이 1위라는 치욕적인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연히 자동차 안전 이미지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나게 되었고 맨 처음 자동차를 고를 때 소비자들은 안전 이미지로써 겉으로 들어 나는 차체만 보게 되었다. 차체가 튼튼해야지 다른 자동차와 충돌했을 때 안전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제 8장 태도발전과 변화
  •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태도의 강화와 변화에 대해 노력해야 한다. Ⅳ. 참고경향닷컴 ⇒ http://news.khan.co.kr/khnews/khanartlist.html?code=920508남양유업 ⇒ http://company.namyangi.com/ 모토로라 ⇒ http://www.mymotorola.co.kr/ 비즈니스 위크⇒ http://www.businessweek.com/삼성전자 http://www.samsung.com/sec/ 오뚜기 ⇒ http://www.ottogi.co.kr/파이낸셜 뉴스 ⇒ http://www.fnnews.com/하이마트 ⇒ http://www.himart.co.kr/ 현대자동차 ⇒ http://www.hyundai-motor.com/ BC카드 ⇒ http://www.b

  • [소비자행동론] 대인적 영향(준거집단, 구전, 확산을 중심으로)
  • 대인적 영향- 준거집단, 구전, 확산 -1. 준거집단1.1 준거집단의 본질준거집단은 개인의 행동에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로서 개인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가에 대한기준이나 가치를 제공한다. 즉, 준거집단이란 개인이 자신의 태도와 행동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준거의 틀로 이용하는 집단으로 소비자가 구매결정을 하고자 할 때 비교의 기준으로 삼는집단을 말한다. 소비자들은 흔히 행동을 하기 전이나 행동하고 난

  •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전략,성공비결,자동차시장,삼성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기업,삼성자동차마케팅,마케팅전략,자동차마케팅
  • 소비자 행동론Renault SamsungR E P O R T- 목 차 -Ⅰ. 서 론Ⅰ-1. 연구 배경Ⅱ. 본 론Ⅱ-1. 기업 소개Ⅱ-2. 르노삼성자동차의 성공비결Ⅱ-3.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전략(후발기업)Ⅱ-4. SWOT분석Ⅱ-5. 자동차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Ⅱ-6. 소비자행동 & 르노삼성자동차의 마케팅전략Ⅱ-7. 한국자동차기업 VS 외국자동차기업Ⅲ. 결 론Ⅲ-1.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 론Ⅰ-1. 연구 배경8년 연속 고객 만족 1위.2010년 이후도 자신르노삼성자동차가 공인 받은

  • [호텔기업 관계마케팅][호텔기업 관계마케팅 상호행동]호텔기업 관계마케팅의 특성, 호텔기업 관계마케팅 중요성, 호텔기업 관계마케팅 도입배경, 호텔기업 관계마케팅 영향요인, 호텔기업 관계마케팅 상호행동
  • 행동이란 파트너들이 상대방에게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공동으로 실행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호행동은 개인내부의 욕구나 동기 및 경험 등에 의하여 나타날 수도 있고, 개인외부의 유인제도나 당면과제 및 과업 등에 의해 나타날 수도 있으며, 이전에 수행된 관계행위의 강화요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도 있다. 마틴(M. C. Martin)은 문헌연구와 심층면접에 기초하여 구매자와 판매자의 상호행동의 변수를 ① 신뢰 ② 대화의 빈도(빈도,

  • [여성마케팅] 여성마케팅에 대해서
  • 행동하는 방식이 비즈니스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전제 하에 여성적인 사고 방식이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로 확산될 것이라는 견해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구매자 및 구매 의사 영향자(Influencer)로서 여성의 중요성이 매우 크게 자리잡고 있다. 예컨대 미국 여성 소비자들이 한 해 쓰는 돈은 무려 3.7조 달러에 이르며, 가계 지출의 80%를 여성이 주관하고 있다. 또한, 미국 ABC 방송사에 따르면 신규 자동차 구입시 여성이 결정권을 행사한 경우가 무려 8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