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안전과 디자인이 자동차구매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목적 및 타당성
2.본론
1). 자동차 사고유형 및 안전인식정도
①자동차의 사고유형
②차량의 안전장치
③안전인식정도
2). 안전이미지와 구매선택
①각 회사의 표방하는 안전시스템
②안전과 관련한 고객의 구매선택
3). 디자인에 따른 구매선택과 안전 관련
①디자인에 따른 구매요소
②디자인과 안전의 상관관계
3.결론
- 본문내용
-
1.연구의 목적 및 타당성
최초 인류가 탄생했을 때 이동수단으로 걷는 것을 처음으로 사용하였다. 인류 역사상 처음 등장한 직립 보행인이 예이다. 그러나 인류들은 걷는 것보다 더 편리한 이동수단을 찾게 되었다. 그래서 맨 먼저 수레, 마차와 같은 운송수단을 발명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보다 더 발전해서 증기선, 증기 기관차와 같은 동력을 이용한 운송수단도 발명하게 되었다. 그러나 인류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발명을 거듭한 결과, 자동차라는 획기적인 운송수단을 발명하게 되었다. 이렇게 인류역사 가운데 여러 가지의 운송수단이 발달되어 왔고 앞으로도 발달될 거지만 자동차만큼 운송수단으로써 혁명을 준 것은 없다. 자동차가 발명된 이후로 현재까지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 전 세계에서 많은 인구가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며 운행하고 있다. 실제 우리나라만 해도 거의 한 가구 당 1대씩은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이렇게 자동차를 많이 보유하게 됨으로써 생활의 편리성이 증대되었으며 교통의 발달을 가져오게 되었다. 하지만 자동차가 이렇게 많이 늘어나게 됨에 따라 교통체증이 증가되었으며 주차할 공간도 부족해지는 문제가 생겨나게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들은 전 세계적으로 자동차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게 되도록 하였으며 우리나라만 해도 교통사고 사망률이 1위라는 치욕적인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자연히 자동차 안전 이미지에 대해 높은 관심을 나타나게 되었고 맨 처음 자동차를 고를 때 소비자들은 안전 이미지로써 겉으로 들어 나는 차체만 보게 되었다. 차체가 튼튼해야지 다른 자동차와 충돌했을 때 안전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