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디지털 영수증 부가서비스 사업 마케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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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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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사업 구상 배경 및 특징
2. SWOT 분석
2.1. Strengths
2.2. Weaknesses
2.3. Opportunities
2.4. Threats
3. STP 분석
3.1. Segmentation
3.2. Targeting
3.3. Positioning
4.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P 전략
4.1. Product
4.1.1. 제품설계의 목표
4.1.2 기본기능
4.1.3. 부가기능
(1) 공과금, 보험료, 통신비 등의 자동이체 영수내역 전송기능
(2) 법인카드와의 연계기능
(3) 가계부 분석기능
(4) 프로그램 디자인 업데이트 기능
(5) 10대들을 위한 틴버전(teen version)기능
4.1.4. 서비스 패키지화
4.2. Place
4.2.1. 유통채널의 변화
4.3. Promotion
4.3.1. 광고
4.3.2. 판매촉진
4.3.3. 직접마케팅
4.3.4. 기타
4.4. Price
4.4.1. 가격정책
5. 관련 사업체와의 협력 방안
5.1. 통신사
5.2. 카드 회사
5.3. 국세청
5.4. 관공서 및 보험사
6. Conclusion(결론)
- 본문내용
-
2.4. Threats
- 통신사, 국세청을 비롯한 기타 관련 기관과의 연계가 없으면 불가능한 사업이다.
3. STP 분석
3.1. Segmentation
대한민국 핸드폰 사용자를 연령별로 나누었다(10대 / 20대 / 3~40대 / 50대 이상). 부가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핸드폰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구분하기도 쉽고 segment마다 생활 패턴의 차이가 나는 연령별로 구분을 한다.
3.2. Targeting
위의 연령별 segments 중에서 핸드폰 부가서비스를 사용하는 빈도가 높고 디지털 영수증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10대, 20대, 3~40대를 target 대상으로 선정한다.
3.3. Positioning
targeting하는 각 segments별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내역에 관한 기본 정보 제공을 바탕으로 하여, 10대는 용돈 기입장 형식으로 활용될 수 있게 한다. 공과금, 보험료 등을 매달 내며 및 가계부를 정리하는 30~40대는 가계부 정리 기능, 공기업 및 보험업체 등과의 연계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기업에서 일하는 30~40대를 대상으로는 법인 카드와 연계하여 편리한 결제 보고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4.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P 전략
4.1. Product
4.1.1. 제품설계의 목표
제품을 통한 이익극대화가 목표이므로, 이를 위해서는 다차원적 제품개념에 의거해 디지털 영수증 프로그램이 다양한 선호를 가진 고객들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하여야 한다. 이에 제품 설계시에 영수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본기능과 고객의 선호에 따라 다양화한 부가기능으로 세분화하여, 각 고객이 개인의 니즈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고 자신만의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익을 증대시키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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