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디지털 영수증 부가서비스 사업 마케팅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사업 구상 배경 및 특징

2. SWOT 분석

2.1. Strengths

2.2. Weaknesses

2.3. Opportunities

2.4. Threats

3. STP 분석
3.1. Segmentation

3.2. Targeting

3.3. Positioning

4.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P 전략
4.1. Product
4.1.1. 제품설계의 목표

4.1.2 기본기능

4.1.3. 부가기능

(1) 공과금, 보험료, 통신비 등의 자동이체 영수내역 전송기능

(2) 법인카드와의 연계기능

(3) 가계부 분석기능

(4) 프로그램 디자인 업데이트 기능

(5) 10대들을 위한 틴버전(teen version)기능

4.1.4. 서비스 패키지화

4.2. Place
4.2.1. 유통채널의 변화

4.3. Promotion

4.3.1. 광고

4.3.2. 판매촉진

4.3.3. 직접마케팅

4.3.4. 기타

4.4. Price
4.4.1. 가격정책

5. 관련 사업체와의 협력 방안

5.1. 통신사

5.2. 카드 회사

5.3. 국세청

5.4. 관공서 및 보험사

6. Conclusion(결론)


본문내용
2.4. Threats
- 통신사, 국세청을 비롯한 기타 관련 기관과의 연계가 없으면 불가능한 사업이다.



3. STP 분석
3.1. Segmentation
대한민국 핸드폰 사용자를 연령별로 나누었다(10대 / 20대 / 3~40대 / 50대 이상). 부가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선 핸드폰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구분하기도 쉽고 segment마다 생활 패턴의 차이가 나는 연령별로 구분을 한다.
3.2. Targeting
위의 연령별 segments 중에서 핸드폰 부가서비스를 사용하는 빈도가 높고 디지털 영수증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10대, 20대, 3~40대를 target 대상으로 선정한다.
3.3. Positioning
targeting하는 각 segments별로 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내역에 관한 기본 정보 제공을 바탕으로 하여, 10대는 용돈 기입장 형식으로 활용될 수 있게 한다. 공과금, 보험료 등을 매달 내며 및 가계부를 정리하는 30~40대는 가계부 정리 기능, 공기업 및 보험업체 등과의 연계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기업에서 일하는 30~40대를 대상으로는 법인 카드와 연계하여 편리한 결제 보고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4.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P 전략
4.1. Product
4.1.1. 제품설계의 목표
제품을 통한 이익극대화가 목표이므로, 이를 위해서는 다차원적 제품개념에 의거해 디지털 영수증 프로그램이 다양한 선호를 가진 고객들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하여야 한다. 이에 제품 설계시에 영수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본기능과 고객의 선호에 따라 다양화한 부가기능으로 세분화하여, 각 고객이 개인의 니즈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고 자신만의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익을 증대시키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서비스업의 경우 상시 근로자 5인 미만 사업자- 광업, 제조업, 건설업 및 운수업의 경우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 사업자(소기업 및 소상공인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제 2조)세법상 정의자본을 생산재로서의 자본으로 한정하는 경우- 소자본사업자란 적은 실물자본과 화폐자본을 가지고 사업을 영위하는 자세법상 소자본 사업자란 중규모나 대규모의 사업자에 비하여 세제상의 혜택을 받는 사업자- 부가가치세법상 연 매출액(공급대가)이 4800만

  • [사업계획서] 물류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계획서
  • 목 차Ⅰ. 서론1. 목적2. 물류산업 시장 현황Ⅱ. 본론 - 기업분석1. 한진택배 2. 페덱스Ⅲ. 사업계획서1. 요약문2. 기업 및 산업3. 시장 상황분석4. 마케팅계획5. 생산계획6.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7. 재무계획8. 창업팀 구성9. 사업추진일정Ⅳ. 결론Ⅴ. 참고문헌Ⅰ. 서 론1. 목적택배시장이 전쟁터를 방불케 하고 있다. 대한, 한진, 현대 등 물류업계의 빅3와 CJ가 터를 잡고 있는 마당에 동부, 유진, 신세계 등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한․미FTA,

  • [물류산업] 한진택배와 페덱스 비교분석 -물류 사업 계획
  • 목 차Ⅰ. 서론1. 목적2. 물류산업 시장 현황Ⅱ. 본론 - 기업분석1. 한진택배 2. 페덱스Ⅲ. 사업계획서1. 요약문2. 기업 및 산업3. 시장 상황분석4. 마케팅계획5. 생산계획6.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7. 재무계획8. 창업팀 구성9. 사업추진일정Ⅳ. 결론Ⅴ. 참고문헌Ⅰ. 서 론1. 목적택배시장이 전쟁터를 방불케 하고 있다. 대한, 한진, 현대 등 물류업계의 빅3와 CJ가 터를 잡고 있는 마당에 동부, 유진, 신세계 등이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한․미FTA,

  • [사업계획서, 창업경영론] 의상, 헤어, 메이크업을 한번에 전문 사업계획서
  • 사업추진 계획➀ 아이템 양산 계획 ➁ 입지 계획 ➂ 인력 확보 계획 ➃ 마케팅 계획 ➄ 홍보전략10. 예상 비용 및 이익① 유지비용 ②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③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산출근거④ 월 매출 및 영업이익0. 동기동기는 사업개요에도 잘 나타나 있지만 이런 동기로 이 사업을 구상하게 되었고 설문조사를 통해 기대하는 소비자의 반응이 생각보다 높아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게 되었다.-기대하는 소비자의 반응(설문지)1. 뷰티 멀티샵에 대

  •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 사업 목적1. 사업 목적2. 사업 기대효과3. 사업 개요Ⅲ. 계획 사업의 개요1. 서비스의 개요2. 서비스 가격3. 서비스 특징4. 서비스 진행도Ⅳ. 시장 현황 및 전망1. 시장규모2. 성장전망3. 경쟁업체 Ⅴ. 해당 기술 설명 및 자사 기술성1. 바코드 개념적 이해 2. 바코드 종류와 특징3. 바코드 사용 기대효과 및 사용 분야4. 본사 구성 기기5. 기술인원 현황Ⅵ.사업 추진 계획1. 사업 전개 방안2. 공장 위치도3. 시설 투자 계획4. 인원계획5. 마케팅 믹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