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정의 및 내용
본론
대기업의 정의 및 역할
중소기업의 정의 및 역할
대기업과 중소 기업간의 협력관계 정의 및 중요성
협력관계 활성화 문제점
결론
-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협력관계 증진 방안
- 본문내용
-
이러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하게 된 이유는
1. 현재사회는 복잡하며 사회의 여러 기관과 이익집단들이 상호불가분의 의존관계에 놓여지게 되었다.
2. 사회가 보존하기를 원하는 부와 가치가 과거보다 다양해졌다는 점이다.
3. 사회과학의 발전과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4.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게을리하면 정부의 규제를 받게 된다는 점이다.
5. 책임 있는 행동을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현대의 윤리개념과 관련된 것이다.
6. 현대의 기업에서는 소유와 경영이 점차적으로 분리되고 있다는 점이다.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협력관계는 하청제도의 고차원적 형태로서 상호보완관계를 강조하는 개념으로 쓰이고 있다. 즉 대․중소기업간의 협력화는 중소제조업이 대기업의 요청에 수용하여 그 지속적 하청발주에 따라 부분품, 부속품 등의 제조 및 가공을 행하고 상호간 기술 및 설비 면에서 합리적인 보완관계를 발전시키면서 긴밀한 협력생산체제를 지향하는 기업관계를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