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실패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TP의 이론적 접근
2.GOOD CASE - TGIF
3.BAD CASE - 캘로그
본문내용
측정 가능성
각 세분시장에 자료들을 측정할 수 있는 구체적 변수가 있어야 한다.

접근 가능성
세분시장에 접근하기 쉬워야 하고 어느 정도 효과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    

시장성
시장의 규모가 충분히 크고, 이익이 발생할 가능성이 큰 정도

차별적 반응성
세분화한 집단간에 어떤 마케팅 프로그램을 시행 했을 때 서로 다르게 반응하는 정도

활동 가능성
시장을 세분화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그것을 제대로 활동할 수 있는 정도

안정성
제품 범주나 시장의 성숙의 변화에 따라 시장이 축소되지 않고 유지되는 정도   
▶ 비전

-한국최고의 존경 받는 외식기업이 된다

▶ 슬로건

-맛이 즐거운 곳 T. G. I FRIDAY’S

▶ 시장에서의 위치

-2010년 ‘국가고객만족도’ 패밀리 레스토랑 부분 2년 연속 1위선정
-201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201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국내최초, 최고의 패밀리 레스토랑,외식업계의 사관학교로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지리적 세분화
-인도내에 시리얼시장이 전무해 잠재성이 풍부하다고 판단

▶ 인구통계적 세분화
-인구 약 9억 5천만명
-이 중 2억 5천만명이 중산층
-소비자계층은 최대 1억명
-1994년 인도의 ‘봄베이 주식시장 책임 자’(Bombay Stock Exchange)였던 바지라트 머천트(Bhagirat B Merchat)는 “만일 켈로그가 인도 인 구의 2%에 해당하는 시장점유율만 차지한다 해도 그 숫자는 1,800만 명으로 미국시장보다 더 큰 시장을 차지하게 된다.” 고 했을 정도로 켈로그의 인도시장진출은 매우 낙관적

∴ 수요가 많이 일어날 것이라 판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 잘 했습니다.
  • mba9***
    (2015.06.12 22:25:5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arketing 레포트
  • 마케팅을 실시마케팅 성공사례• 오리온의 중국어 이름은 “好麗友(하오리요우)”이며, “아름다운 친구 또는 좋은 친구”의 의미로서 영문명 오리온(Orion)에는 없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 • “오리온은 내 친구“라고 하는 연상 이미지는 광고를 통해서 더욱 강하게 부각• 제품 겉면에 표시된 “情(정)”이라는 친숙함을 통하여 더욱 가까운 이미지를 연출마케팅 실패사례마케팅 실패사례신라면 블랙이 주류시장

  • [A+] 닌텐도 브랜드 마케팅사례 - 기업분석, 성공요인, 차별화전략, 마케팅분석(PPT)
  • 성공요인, 제품컨셉2) 시장환경 / 상황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 국내 시장 분석 : 국내 게임 시장 분석 - 경쟁업체 전략비교 분석 : 소니 PSP- 소비자 분석 : 소비자 이해도 및 구매 실태 분석CONTENTS3)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4P 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STP 분석: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 결론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1) 닌텐도의 실패 사례 및 대처능력 성공

  • [마케팅 전략] 자일리톨의 성공요인 분석(STP, 4P, SWOT) 및 발전방안
  • 시장에서의 성공과 제품에 대한 믿음, 철저한 마케팅조사를 바탕으로 재출시 하게 되었다. 그 결과 롯데제과의 자일리톨은 껌의 역사를 바꾸어 놓았다. 자일리톨은 고정관념을 깬 마케팅 전략과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도입하여 성공한 사례로 유명하다. 현재는 많은 업체와의 경쟁 속에서 롯데만의 차별화를 만들어내기 위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자일리톨의 도입배경, 1997년 처음 ‘자일리톨’이 출시되었을 때의 실패원인을 살

  • 니치마케팅 레포트
  • Niche MarketingINDEX1 니치마케팅이란?2 사례3 실패사례와 실패요인4 성공전략 및 결론Chapter 1니치마케팅이란Niche; 틈새남이 모르는 좋은 낚시터라는 은유적인 뜻Niche marketingSegmentation시장세분화Targeting표적시장 선택Positioning포지셔닝시장의 틈새를 공격하여 특정층에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전략1. 니치마케팅이란?비차별적(대량) 마케팅차별적(세분화)마케팅집중(틈새)마케팅미시(개인)마케팅넓은 표적시장좁은 표적시장Niche market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