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지펠냉장고 폭발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사건개요
02 삼성의 위기대응
03 미디어 반응
04 소비자 반응
05 위기 후 조치
06 평가
본문내용
리콜 대상 21만대에는 안정성에 하자가
드러난 제상히터 연결 단자(절연체)가 사용됐고, 기간 이외 생산 제품에 대한 무상 안전점검 서비스 제공은 냉장고가 폭발할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고객 안전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 이를 원천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조치



미디어 반응


2010년의 기사가 한 건밖에 없었던 이유
화재원인 감식결과 삼성 측의 내부문제라고 단정지을 수 없었기 때문에 언론에서 기사화하기 어려웠던 점이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시사서울의 경우 피해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기사를 작성하였는데, 우리는 화재가 삼성냉장고의 내부문제라고 단정지을 수 없다고 하더라고 삼성 관계자가 피해자를 대하는 태도, 즉 위기관리에 대응하는 태도의 문제가 있었고 폭발로 인한 화재의 책임을 완전히 피할 수 없을 것이라는 점에 주목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위니아 만도 딤채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새로운 가전산업군을 형성했다. 하지만 최근 2∼3년 새 김치냉장고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다른 가전제품과 마찬가지로 고급화와 대용량화를 추구하며 ‘굳히기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올해도 포화상태에 대한 의견에 이론이 없다. 올해 역시 4개社를 중심으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11주년을 맞은 김치 냉장고 시장에 올해가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위니아 만도LG전자삼성전자

  • [원가기획25] 원가혁신 사례-삼성전자 VIP와 GVE
  • 삼성전자의 미래를 좌우할 프로젝트들이다.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메라폰을 비롯해 노트북컴퓨터, 컬러 레이저프린터,DVD플레이어, 프로젝션TV, LCD모니터, 양문형 냉장고, 공기청정기, CD-RW 등 수많은히트 제품이 여기를 거쳐 갔다.VIP센터에는 20개의 프로젝트룸이 마련돼 있다. 모두 삼성전자의 미래를 좌우할 핵심과제들이다.엔지니어에서부터 마케팅, 디자인, 제조, 지원, 서비스요원까지 출신도 다양하다. 하지만이들의 목표는 하나같

  • [마케팅전략] 위니아 딤채 마케팅전략
  •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새로운 가전산업군을 형성했다. 하지만 최근 2∼3년 새 김치냉장고 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렀고, 다른 가전제품과 마찬가지로 고급화와 대용량화를 추구하며 ‘굳히기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올해도 포화상태에 대한 의견에 이론이 없다. 올해 역시 4개社를 중심으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11주년을 맞은 김치 냉장고 시장에 올해가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위니아 만도LG전자삼성전자

  • [명품마케팅] 하우젠 브랜드마케팅전략
  • 삼성전자는 지난 2년 사이 차별화 된 프리미엄 이미지가 구축된 양문형 냉장고 지펠(Zipel)과 디지털 TV 파브(PAVV)의 독립 브랜드체제를 유지하면서 또 다른 브랜드를 선보였다. 저가품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에어컨 등 백색가전제품을 고급.고부가를 대표하는 통합 브랜드 하우젠(HAUZEN)으로 통합한 것이다. 기능중심의 현대 문명에서 벗어나 보다 감각적이고 정신적인 가치와 여유를 추구하는 젠 스타일의 하우젠은 단순한

  • 중소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위니아 만도 딤채
  • 냉장고의 저장량이 부족해지고 김치를 맛있게 오랫동안 그 맛을 유지 했으면 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국내 냉장고 시장은 보급률 99%의 성숙기로 이미 포화상태에 도달하여 총수요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딤채’는 틈새 시장을 공약했다.국내 ‘김치냉장고 빅3’인 위니아 만도, 삼성전자, 등이 있는데 특히 위니아 만도와 삼성전자가 시장점유율 30∼40%에서 1위 다툼을 벌이는 상황에서 LG전자도 선두입성을 시도하는 분위기이다.‘딤채’는 고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