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내 성공적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랜드 소개
2.중국진출의 선정배경
3.중국 내 활동 현황
4.성공 요인
5.SWOT분석
6.향후 과제
본문내용
1992년 상해지사설립
OEM방식으로
생산 시작


이랜드의 가격 경쟁력
하락->중국을 생산거점
으로 삼아 비용절감 통한
(저렴한 노동력과 자원
이용 )이윤 극대화 추구


1994년 중국
생산기지 건립,
시장 개척


국내시장성장의 한계
->중국시장개척,
진입 발판


중국 시장의 입지구축,
상해의련의 성장


중국시장 입지구축,
의류 뿐 아니라
가구, 유통업 진출로
중국 시장 확대 계획



중국은 세계 최대의 의류 생산국이자 의류 소비국
연간 수요량 : 49억(매년 인구 줄어듦에도 불구하고 상승)
시장규모 : 4,324억 위안(약 69조원)
가격별 의류 현황 :
- 고급의류 10%, 중고가 20%, 중가 40%, 저가 30%
아동복 시장 빠르게 성장
문제점 : 모조품(이미테이션)이 난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보고서] 락앤락의 중국내수시장 공략과 유통시장확장 전략 - 5C, 4P를 중심으로
  • 국제마케팅전략을 중국 내수시장과 유통시장을 중점적으로 보려고 한다. 선정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로는, 락앤락은 2002년 중국진출을 시작하던 때부터 이미 중국시장을 생산기지가 아닌 거대한 수출시장으로 바라보았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차이나 마케팅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고 둘째로는, 중국 내의 중소기업도 아닌 한국 중소기업으로서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는 한계를 13억의 시장에서 성공으로 일궈냄으로써 글로벌 경영에 시사하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2. 이랜드 소개 1)이랜드 연혁2)이랜드 역사3)매출 현황4)해외 법인3. 중국 진출 배경 및 시장 환경 분석1) 중국 진출 배경 및 과정2) 중국 마케팅 환경 분석4. 시장 진입 전략1)SWOT분석2)4P 전략3)인적 관리 전략5.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성과1)성공요인2)중국 시장에서의 성과6. 요약 및 앞으로의 과제7. 참고 문헌1. 이랜드 중국진출사례 선정동기최근 많은 한국 기업들이 국내 환경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진출현황과 전략 Metersbonwe
  • 목 차서 론본 론I. 최근중국 의류시장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 산업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산업의 현황2) 중국 의류 산업의 특성2. 중국 의류 소비의 현황과 특성1) 중국 의류소비2) 현재 중국 의류 소비의 특징3) 의류별 소비특성II. E-LAND의 중국 진출 현황과 전략1. E-LAND 개요2. 중국의 소비자와 E-LAND3. E-LAND의 중국 내 인지도4. E-LAND의 전략5. E-LAND 해외투자에 대한 이론적 분석III. 중국 현지 기업의 사례연구1. Metersbonwe의 개요2. Metersbonwe

  • SPAO 브랜드,글로벌 마케팅 전략,해외시장 세분화 ,패션브랜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진출해 있는 상태이다. SPAO 역시 중국진출을 염두 해 두고 세운 브랜드 이지만, 아직 진출하지 않은 상태이다. SPAO는 설립당시부터 sm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어 sm소속 연예인들을 모델로 쓰고 있으며, 이는 중국 내에서 현지인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고 판단된다. SPAO 브랜드가 중국시장 진출했을 때, 이러한 많은 유리한 점을 갖고 있다는 판단 하에 과연 어떤 전략으로 진출해야 성공적일 수 있을지 지금부터 살펴보겠다.2. 본론2-1. 해외시장 환

  • [국제경영사례분석] 이랜드의 중국진출사례
  • 중국진출 과정2.2. 중국 이랜드의 소개 - 상해법인 중심Ⅲ. ENVIRONMENT3.1. EXTERNAL ENVIRONMENT - 중국 중심3.1.1. 중국의 의류시장3.1.2. 중국 의류 시장의 경쟁구조3.1.3. 중국 소비자 특성3.1.4. 중국 정부의 정책3.2. INTERNAL ENVIRONMENT2.2.1. 경영자 분석3.2.2. 중국 이랜드의 STP전략3.2.3. 중국 이랜드의 4P 분석3.3. SWOT ANALYSISⅣ. E.LANDs COMPETITIONs in CHINA4.1. 중국 시장의 양상4.1.1. 세계 패션의 각축장으로서의 상해4.1.2. 상해의 패션 상권4.2. 이랜드의 중국 내 경쟁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