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론] ZARA(자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6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 Overview of ZARA
- Competitors of ZARA

2. Subject 1.
- Six Strategies


3. Subject 2.
- Three Core Strategies

4. Conclusion & Implications
본문내용
Inditex의 계열사

Skhuaban

Pull and Bear

Massimo Dutti

Bershka

Stradivarius

Oysho

Zara Home

About ZARA


스페인 기반의 세계적인 소매업체 Inditex의 자회사
대표자 - Tycoon Amancio Ortega
전세계 70여개국 1444개 매장 운영(2009년 기준)
Inditex Group 매출액의 약 80% 차지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등으로 라인구성


1.해외직접투자(직영점 운영)를 통한 진입전략

직영점 운영을 통한 브랜드 관리

- 해외합작투자 방식 중심, 일부 프랜차이즈
- 직영점 92%, 프랜차이즈 8%
- 2007.10 자라 리테일 코리아 설립(지사)
롯데 쇼핑과 합작투자(80:20)
- 인도 대기업‘타타’계열사 ‘트렌트’와 51:49 합작투자
인도시장 공략


2.글로벌 조직전략

고객 중심 전략의 완성

- 고객 반응 수렴에서부터 대응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이고 빠른
대처가 가능케 하는 조직 구조 구축
- 고객 Needs에 부합



1.Guided by Instinct
ZARA의 Image Building 전략

중저가 제품에 고급 이미지 부여

ZARA의 Pricing은 중저가 정책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고급 제품을 구매하는 느낌
- 소비자 관점에서는 제품에 대한 만족도 향상
- 기업 관점에서는 “일종의 가격 경쟁우위” 부여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경영론] 유니클로의 글로벌 전략과 핵심전략
  • Introduce다국적기업경영론“Uniqlo의 글로벌 전략과 그 핵심전략” 12조 presentation INDEXChapter 2UNIQLO 소개Chapter 3Chapter 6Chapter 4Chapter 5Chapter 1Fast retailing 소개 및 연혁Global StrategyCore Strategy한국기업 사례 적용QnAIntroduce다국적기업경영론Introduce자기소개서Introduce다국적기업경영론12조 presentation Introduce자기소개서2조 presentation ‘블로그’Fast Retailing 소개CHAPTER 1Fast retailing다국적기업경영론원화로 약 1,513억원12조 presentation Fast retialing다국

  • [마케팅원론] 미샤 Missha의 마케팅 전략분석
  • 기업들과 중고가의 국내화장품 업체들로서 구성되어졌다. 여기서 미샤는 초저가 화장품으로서 니치 마케팅을 시도했고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며 국내화장품 시장에 지각변동을 가져왔다. 하지만 이러한 파장은 같은 방식의 초저가 브랜드를 지향하는 경쟁브랜드와 기존 중고가 국내업체들의 잇단 초저가 브랜드시장 진출과 공략, 그리고 해외 고가 브랜드들도 색조를 중심으로 초저가 전략을 펼치며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화장품들

  • [글로벌경영전략] ZARA 자라 성공전략
  • 자라의 디자이너들은 번화한 거리나 클럽에서 소비자들의 패션을 관찰하고, 이것은 유럽의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전 세계에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한다. 결국 소비자 정보를 공유하는 전문 인력들 사이에 핫라인, 소량 생산 시스템, 현장감 있는 정보 등이 자라가 표방하는 기업 철학, 즉각적인 반응 생산을 유지하게 해주는 신속반응 시스템의 비결이라 할 수 있다.시장 기반 전략(Market Orientation)ZARA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철저한 시장 중심으로 시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 전략
  • 전략으로 성공한 현대의 자신감을 보여준다토론 주제 : 다국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대형마트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가 국내 재래시장의 영세상인들을 위협하고 있다이러한 현상은 다국적기업의 경우에도 일어나고 있다 세계적 다국적 기업 코스트코의 울산 입점에 대해 울산 중소상인의 반대에 의해서 결국 입점이 무산됨토론 주제 : 다국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글로벌 기업은 이제 말 그대로 세계 곳곳에 존재하면서 경제적으로 큰 영향을 주는 존

  • 자라vs유니클로,자라마케팅,자라마케팅전략,유니클로,유니클로마케팅,ZARA,UNIQLO,패스트패션,SPA,SPA브랜드,자라와유니클로비교분석
  • 자라는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을 취하고 있는 차이점이나 기타 마케팅 전략부분에서 각기 다른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자라(ZARA)는 스페인에 본거지를 둔 의류 브랜드로서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패션의류 기업인 인디텍스의 대표 브랜드로 Vertical Intergration(수직 계열화),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IT시스템, 패션의 재창조 등의 핵심역량을 가지고 있다.유니클로(UNIQLO)는 일본에 본거지를 둔 의류 브랜드로 강력한 제조기술과 파워 아이템 전략, 숍마스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