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모토로라의 재건을 위해 문제점, 해결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시장환경분석
3. 기업소개
4. 과거사례
5. 현재사례
6. 4p
7. 설문지분석
8. 문제점도출
9. swot
10. stp
11. 개선사항


본문내용
1983년 ‘다이나택’이라는 세계최초의 휴대폰을 출시

1996년에는 휴대폰 1kg 벽을 깬 88g의 ‘스타택’을 출시

2004년 ‘레이저’ 시리즈를 출시하였고, 슬림폰시대 시작을 알림.

문제점 도출

내구성 문제
서비스 센터 부족
기존 제품에 안주
신제품에 대한 홍보 부족
아이폰에 비해 다양하지 못한 어플
이미지만을 강조한 광고로 인해 제품 및 브랜드 인지 저하

SWOT

디자인의 다양성,
이룩한 성과가 많음
매니아 층

제품출시 지연,
신제품 홍보 부족,
UI 디자인 떨어짐, 기능이 떨어짐
자판의 불편함,
모토로라의 브랜드 가치 하락, 내구성

스마트폰 사용의 어려움을 기회로
경쟁사의 장,단점 파악용이
피쳐폰에서 스마트폰으로의
전환 가능한 다수의 소비자
제품의 수명주기 단축->구매빈도증가
경쟁사의 획일화된 디자인



스마트 폰 시장에서 경쟁사 강세
스마트 폰 시장으로 늦은 진입
경쟁사의 브랜드 가치 상승
경쟁사의 빠른 제품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경영학] 중국 경제 성장에 따른 대처방안
  • 위해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이다.참고문헌김민성(2006),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 한국 외국어 대학교 석사학위 논문강소연 (2006),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에 따른 경쟁력 증진 방안에 대 한 연구”, 중앙대학교 석사학위 논문김익수(2004), “중국시장 마케팅”, 박영사박흥옥(2007), “중국 진출 한국 기업의 현지화전략에 관한 실증연구”, 강원 대학교 석사학위 논문정선욱(2005), “공회 의무화, 한국기업 걱정태산”, The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행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변화하는 욕구에 부가적으로 많은 기업들이 또다른 경쟁관계를 형성해 가고 있기에 마케팅 상황이 점점 복잡해져 가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 자체가 변화해 가고 있고 또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져 가고 있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항상 자사의 브랜드의 포지셔닝 전략을 소비자의 변화하는 욕구에 부합시키기 위해 변화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즉 시장이

  • [직장인의 건강심리] 직장인의 행복 증진을 위한 심리학자의 역할
  • 위해서는 오히려 조직 내의 문제를 다루는 프로그램보다는 가정에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해소하는 것이 더 중요한 방법임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따라서 직장여성들의 가정문제는 자신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그가 속한 조직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됨으로 구성원들의 가정문제에 대한 조직차원의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전지현(2004)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직장-가정 갈등의 유형을 기준으로 시간갈등, 긴장갈등, 행동 갈등 이 3개의 하위차원으

  • [경영학] 인적자원관리 기업현황 및 사례
  • 한국의 노사 분규2. 최근 한국의 노사분규 실태3. 한국 노사관계의 현주소4. 노사관계 개선 필요성《 Ⅳ.노사관계관리 현황 기업 연구 (현대자동차) 》13~151. 노사관계 실패 사례2. 현대그룹 노사관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Ⅴ. 채용, 선발관리 노사관계 연구보고서 견해 》.151. 채용 선발관리2. 노사관계관리 《 Ⅵ. 총 참 고 자 료 》.16

  • [경영학] LG그룹의 핵심역량
  • 위해 조형제를 비롯한 다수의 기술사원을 외국에 내보내는 등 본격적인 해외 기술연수를 적극화하기 시작했다.3) 인재채용 1950년대 중반부터 장래성있는 훌륭한 인재 확보 방안으로 대학을 갓 졸업한 젊은이를 대상으로 한 공개전형을 개시,1956년 여름 락희화학은 서울대학교 공대 및 법대에 국내기업으로는 최초로 우수 졸업생의 추천을 의뢰했다.이때 서울공대 출신인 조형제 남상빈과 법대출신의 최영용등 3명이 입사했다.1958년 9월에 기본사업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