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컬러마케팅의 이론적 개념

1. 정의

2. 발생 배경

3. 시초

4. 역할

5. 컬러마케팅의 전략적 관점

Ⅱ.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

1. 에뛰드하우스

(1) 기업 에뛰드

(2) 컨셉

(3) 타겟

(4) 경쟁자

(5)소비자환경

(6) 컬러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

2. 글라소

(1) 글라소 비타민워터

(2) 컨셉

(3) 타겟

(4) 경쟁자

(5) 글라소의 다양한 색채

(7) 컬러마케팅전략

(8) 성공요인


본문내용

3. 시초
외국에서는 우리보다 훨씬 앞서 컬러마케팅이라는 개념이 도입되었다.
컬러마케팅의 효시는 1920년 파커사(Parker)가 내놓았던 빨간색 만년필이다. 지금이야 여러가지 울긋불긋한 색상의 컬러 만년필들이 많지만 당시 대부분의 만년필은 하나같이 검은색이거나 갈색이었다. 여성용 만년필 조차도 굵기만 조금 가늘었지 색깔은 모두가 천편일률적이었다. 하지만 한 여성직원의 제의로 만들어진 빨간색 만년필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파커 만년필은 급격한 매출신장을 이룩했다. 이 회사는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빨간색을 대담하게 도입하여 여성용 만년필 시장을 석권하였다. 이후 제너럴 모터스사는 컬러를 자동차에 도입해 또 하나의 성공신화를 이루어냈다. 당시 경쟁사였던 포드사는 일순간의 유행일 뿐이라며 검은색 자동차만을 고집했으나 결국 색 앞에 두손을 드는 수 밖에 없었다.
이런 사례들은 모두 물건을 판다는 개념이 아니라 물건을 사고 싶도록 만들어 줬기 때문이 가능했던 일일 것이다. 사람의 눈을 사로잡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였기 때문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킬 수 있었던 것이다.
한국에서는 1980년대 컬러텔레비전이 국내 모든 가정에 등장하여 컬러정보가 생활 곳곳에 전달되어 소비자들의 시각문화를 형성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색의 중요성이 급속히 높아졌다.

4. 역할
컬러마케팅의 핵심은 제품의 선택에 있어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변수중의 하나가 아니라 가장 중요한 변수로서 구매력 그 자체를 결정짓는 컬러를 내세우고 있다.
1950년대를 대표하는 컬러학자 비렌(F. Birren)은 컬러를 진정하게 사용하면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고 동시에 생산과 유통의 기능을 활성화한다는 전제로 기업경영에 있어서 컬러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마케팅전략기법 분석 -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광고전략 및 성공사례 분석(HWP)
  • 마케팅론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블랙 컬러마케팅 제품사례 분석CONTENTS1. 컬러마케팅 전략 의미, 특징, 방법 등- 컬러마케팅 역사, 개념 및 특징- 마케팅기법 분석2. 블랙마케팅 - 색의 의미, 어원, 효과 등- 장점 및 단점 분석3. 블랙마케팅 성공 제품 사례 분석- 명품 사례 : CHANEL, PRADA- 자동차 사례 : 제네시스, 람보르기니 등- 기타 : 농심 블랙라면, 프렌치카페 등4. 결론 - 맺음말 및 시사점5. 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론 - 컬러마케팅 전략기법이란

  • [A+] 마케팅전략기법 분석 - 컬러마케팅 색채마케팅 광고전략 및 성공사례 분석(PPT)
  • 마케팅론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블랙 컬러마케팅 제품사례 분석1. 컬러마케팅 전략 의미, 특징, 방법 등- 컬러마케팅 역사, 개념 및 특징- 마케팅기법 분석2. 블랙마케팅 - 색의 의미, 어원, 효과 등- 장점 및 단점 분석CONTENTS3. 블랙마케팅 성공 제품 사례 분석- 명품 사례 : CHANEL, PRADA- 자동차 사례 : 제네시스, 람보르기니 등- 기타 : 농심 블랙라면, 프렌치카페 등4. 결론 - 맺음말 및 시사점CHAPTER 1BLACK COLOR의 상징, 의미, 효과 등 분석COLOR?색(色,

  • [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과 패션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컬러마케팅은 기업 경영에 있어서 마케팅 사실과 기법을 컬러와 관련시켜 그 과학적 인식을 높여 우수한 경험적 차원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가 동경하는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소비자가 무의식적으로 해당 상품이나 광고에 관심을 끌리도록 하는 효과를 가진 것으로 기업의 색채정책이라 할 수 있다.- 컬러마케팅 성공사례1. SK엔크린 SK엔크린의 컬러마케팅은 1999년 ‘빨간모자’를 통해 시작되었다.SK엔크린 보너

  • [마케팅]컬러마케팅 성공, 실패사례
  •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1) 레드 성공사례1) SK엔크린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SK엔크린의 컬러마케팅은 1999년 ‘빨간 모자’를 통해 시작되었다. 컬러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수단의 곁다리에 불과한 수준이었다. 본격적인 컬러마케팅은 2004년 5월 1일부터 슈퍼모델 이기용을 ‘빨간 모자 아가씨’로 ‘인라인 스케이트편’ TV광고를 찍으면서 시작됐다. 그 후 2004년 7월 16일~200

  • 컬러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과 특성 및 역사와 한국 건설기업의 컬러마케팅 사례 조사분석
  • Report( 컬러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역사와 한국 건설기업의 컬러마케팅 사례 조사분석 )목 차들어가며1. 컬러마케팅의 개념과 기본논리2. 최초의 컬러마케팅3. 한국 미디어 발전의 역사와 컬러마케팅4. 한국 건설 기업의 컬러마케팅 사례 5. 컬러마케팅에 대한 소고(小考)들어가며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컬러 TV와 함께 성장한 감각적인 20-30대 여성층이 늘어나면서 식음료를 비롯한 가구, 자동차, 가전 등 소비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