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화장품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가. 조사목적

나. 제품 선정

2. 베트남 일반 개항

가. 일반현황

나. 주요 경제 지표

다. 최근 정치․경제 동향

라. 산업 동향

마. 우리나라와의 관계

바. 베트남 시장특성


(1) 유통구조


(2) 소비자 구매 특성 및 소비 특성


3. 베트남 화장품 시장 현황 및 진출 현황

가. 국내 수출 현황

나. 베트남의 화장품 시장 동향

다. 국내기업 진출 현황

라. 경쟁기업 진출 현황

마. 진출 방법
4. 마케팅 환경 및 전략

가. 마케팅 환경
나. 마케팅 전략

(1) 제 품

(2) 가 격

(3)유통

(4) 광 고

5. 요약 및 결과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소비자의 구매 성향 및 시장 특성
(가) 시장여건
1) 주요 시장
2) 북부의 하노이-하이퐁지역, 중부의 다낭-후에지역, 남중부의 나트랑 -판랑지역, 남부의 호치민시를 둘러싼 메콩강 삼각주 등 4개 지역을 중심으로 주요시장 형성
3) 대부분의 상품은 자전거, 우마차, 소형배 등을 이용해 운송되고 있는데 이러한 화물운송수단의 취약과 높은 운송비로 인해 시장간의 고립이 심함
(나) 소비 특성
1) 구매력이 약하기 때문에 저가품 위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음
2) 특기할 만한 것은 베트남 소비층은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강하여 일단 제품의 브랜드가 시장에 알려지기만 하면 너도나도 그 제품을 구입하려는 경향이 있음.
3) 암거래가 성행하고 빈부의 격차가 심화됨에 따라 소비시장이 고가 품과 저가품 시장으로 급격히 이원화되어 가고 있음
4) 일반적인 소비층은 구매력이 약하여 저가품을 찾는 경향이 있지만 일부 부유층들은 외국인들도 깜짝 놀랄 정도의 고가 사치품을 거리낌없이 구매
1. 베트남 화장품 시장현황 및 진출 전략
가. 국내 수출 현황

(1) 업체별

순위
국 가
2000년금액(US$)
1999년금액(US$)
증감율

1
엘지생활건강
11,516,374.77
10,430,062.12
10.40%

2
㈜태평양
7,422,171.00
7,185,294.00
3.30%

3
㈜조이코스
6,176,982.00
2,569,543.50
140.40%

4
㈜한국존슨앤드존슨
5,953,690.89
2,070,999.43
187.50%

5
유니레버코리아㈜
3,473,940.00
2,139,290.00
62.40%

6
㈜에뛰드
2,803,041.00
2,171,109.00
29.10%

7
라미화장품(주)
2,652,675.38
2,442,456.90
8.60%

8
애경산업(주)
2,218,897.00
838,982.09
164.50%

9
㈜참존
2,001,362.02
1,501,941.27
33.30%

10
한국콜마(주)
1,864,850.49
2,289,714.25
-18.60%

11
㈜코리아나화장품
1,841,332.00
1,740,000.00
5.80%

12
㈜샤몽화장품
1,826,962.00
1,019,852.00
79.10%

13
나드리화장품(주)
1,670,151.17
2,104,916.35
-20.70%

14
로제화장품(주)
1,465,166.32
1,235,541.41
18.60%

15
한국화장품(주)
1,089,322.00
1,039,919.00
4.80%

16
㈜삼성화장품
1,054,454.21
133,730.00
688.50%

17
㈜피어리스
1,028,488.49
1,122,612.13
-8.40%

18
㈜쥬리아
852,772.46
1,212,173.25
-29.60%

19
한불화장품(주)
654,219.34
900,120.70
-27.30%

20
㈜푸른화장품
615,976.00
537,376.00
14.60%



참고문헌
※ 참고문헌
한류열품- 연합뉴스, 경제.시장의 특성-www.lajin.com
대한 무역협회, 베트남 시장의 특성-www.ehandcraft.net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엘지 생활건강
진출전략-fnnews.com, 1999년 여름호(정밀화학)-화장품 산업과 발전방향
베트남 소개-pandp.co.kr/enterpris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베트남 한방화장품 진출 전략(미샤 - 금설(金雪))
  • 베트남 한방화장품 진출 전략(미샤 - 금설(金雪))목 차Ⅰ. 서 론1. 조사목적2. 제품 선정Ⅱ. 본 론1. 베트남 시장 환경 (기업외부 분석)2. ‘미샤’의경영현황과 베트남시장에서의 SWOT분석(기업내부분석)3. STP분석4. 베트남 시장의 마케팅전략(4P전략)5. 베트남 시장으로의 진입전략Ⅲ. 결론 – 마무리1. 연구 후 응용방안 2. 차후 화장품시장 확대 및 발전 방안Ⅰ. 서 론1. 조

  • [국제경영]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베트남시장 진출 전략
  •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베트남시장 진출 전략- THE FACE SHOP - Ⅰ. 서론- 주제 선정 이유1) 저가브랜드 화장품을 선정한 이유2) 베트남을 진출시장으로 선정한 이유Ⅱ. 본론1. 베트남 시장환경 (기업외부 분석)1) 경제적 요인2) 사회 문화적 요인3) 산업환경 요인4) 기술환경 요인5) 생산 및 소비현황2. 베트남 시장에서 THE FACE SHOP의 SWOT분석 (기업내부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적 요소)4) Threat (위협적 요소)3. STP분석4. 베트

  • [국제경영사례]LG생활건강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 화장품 기업들은 해외 무대로의 진출로 눈을 돌릴 수밖에 없다. 그런데 과연 브랜드 파워가 없는 국내 화장품들이 세계 시장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래서 우리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지 못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을 펼쳐야 하는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이를 위해 우리는 국내 화장품 기업으로서는 유일무이하게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로 꼽히고 있는 LG 생활건강의 베트남

  • [국제무역론] 베트남의 천연 화장품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베트남의 천연 화장품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국제무역론선정국가수출품목기업선정경쟁제품분석무역장벽마케팅전략선정국가선정이유품목선정기업선정선정이유제품소개경쟁사분석수출입절차마진율유통전략홍보전략1INDEX차 례결론(단기실행전략)Q&A1Chep 1베트남 거시적 분석 – PES 분석PoliticalEconomicalSocial정책FDI 좋은 환경무역자유화한-베트남 FTA체결무역장벽 완화GDP 성장률분기별로 꾸준히 증가TPP인구0~29세가 과반수

  • [국제경영] LG생활건강 글로벌 경영
  • Live your dreams Change your lifeLG생활건강글로벌 경영☀목차☀Ⅰ.서론1.회사소개⑴회사개요 및 사업분야⑵LG생활건강의 연혁⑶기업로고 및 어원⑷기업이념 및 비전⑸국내 및 해외사업 규모2.현황⑴영업실적⑵시장점유율⑶주가정보⑷제품별 매출액 구성비Ⅱ.본론1.LG생활건강 해외진출 배경2.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과 전략⑴진출배경⑵진출과정⑶베트남 시장의 특성⑷베트남 화장품시장의 분석⑸베트남진출 성과와 전략⑹베트남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