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의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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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굽네치킨의 마케팅

1. 굽네치킨의 광고표현전략

(1)선점전략
(2)포지셔닝 전략
(3)타게팅(targeting) 전략
(4)브랜드 친숙화전략

2. 굽네치킨의 광고전략

(1)비교 광고
(2)유명인 활용광고


Ⅲ. 결론

본문내용

(2)포지셔닝 전략
굽네치킨의 제품 차별화 전략은 첫째, 제품차별화 전략이다. 기름에 튀기는 기존치킨과 다르게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은 닭을 제공함으로 맛은 물론, 현재 시대의 흐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웰빙 트렌드’에도 걸맞은 제품을 내 놓은 것이다. 이것으로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굽네치킨은 치킨이지만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웠기 때문에 ‘칼로리’덩어리라는 인식을 벗어났다.
그리고 오븐에 구웠다는 이미지를 더 강조하기 위해서 찜질방에서 파는 것처럼 오븐에 구은 계란도 서비스로 추가함으로 이미지가 더 돋보이게 되는 효과를 얻었다. 또 튀긴 치킨의 바삭바삭함을 좋아하는 고객에게는 쌀베이크치킨이라는 새 메뉴를 개발하여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를 얇게 입혀 구음으로 웰빙과 맛 두 가지를 모두 잡았다.
두 번째 전략은 서비스차별화 전략 이다.디지털기기의 대중화와 경기불안으로 달력의 수요가 점점 감소하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오히려 굽네치킨은 무료로 달력을 나눠주는 곳이 줄어듦으로 더 큰 마케팅 효과를 얻고 있다고 한다. 굽네치킨은 기존의 제품만을 강조하는 달력을 만들어 배포하던 곳과는 달리 광고모델인 소녀시대와 제품을 자연스럽게 일치시키는 사진을 활용하여 달렸을 만들었다. 2009년 12월1일부터 치킨1마리 이상 주문고객을 대상으로 달력을 증정 했던 기간 동안 25만부 전량이 열흘 만에 매진되었고, 이것은 2008년 12월 매출대비 25% 가량 상승한 결과라고 한다. 이밖에 수첩이나 파일 브로마이드 등도 제공된다고 한다. 각종 할인 쿠폰이 들어있는 달력도 좋지만 치킨사진이 가득한 달력을 꺼내놓고 쓰기 아쉬워하거나 부끄러워했던 고객이 직접 걸어놓고 사용하여도 어색하지 않은 달력을 서비스로 제공하여 매출은 물론 그 달력을 자주 볼 수 있는 위치에 위치하게 함으로
참고문헌
참고

‘굽네치킨’공식홈페이지http://www.goobne.co.kr/index.htm

이승현“(2010 프랜차이즈 랭킹)브랜드 인지도<5>치킨”,「이데일리」2010.4.28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613766592940712

강동완,‘치킨은 굽네치킨과 소녀시대, 소비자 인지 좋아’,「워니위크」,2010.6.28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62810300039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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