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국제경영
Ⅰ. 서 론
Ⅱ. 본 론
1. 회사 소개
(1) 삼성그룹 역사
(2) 삼성전자 연혁
2. 삼성전자의 영국투자 환경에 대한 분석
(1) 영국의 투자 환경
(2) 영국의 투자 매력도
① 거대한 자체 시장 및 EU 진출의 교두보
② 세계교역과 무역의 중심지
③ 생산요소 가격
④ 경쟁적 조세제도
⑤ 기 타
(2) 북동 잉글랜드의 투자 환경
① 산업 및 노동력
② 운송
③ 교육 및 생활환경
④ 북동 잉글랜드 프로필
3. 삼성전자의 영국진출
(1) 진출 과정
(2) 삼성 해외기지 복합화 전략
4.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쟁력 - 윈야드 투자사례를 포함해서...
(1) 글로벌 경쟁력의 강점
① 삼성전자의 1등주의
② 한 템포 빠른 경영관리능력
③ CEO의 리더쉽
④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 ( 윈야드 사례를 중심으로... )
(2) 글로벌 경쟁력의 약점
① 국내 경쟁사의 부재
② 표준화 전략에 대한 집념
5.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공장에 대한 평가
(1) 철저한 현지인위주 경영과 인력 관리에 기반한 생산성 향상
(2) 지역사회와의 협력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3) 최초의 복합화기지, 현지 완결형 해외투자의 성공사례
(4) 구주지역의 거점지역으로서의 중요한 역할 수행
6. Exhibitions ( 윈야드 사례를 포함하여... )
(1) 삼성전자 영국 윈야드 공장 1997년 1월 14일 - 한국일보 게재자료 「경제특집 - 1년만에 흑자, 유럽제패 심장부」
(2) 가전3사의 해외생산비중
(3) 삼성 해외기지 복합화전략
Ⅲ. 결 론
- 본문내용
-
3. 삼성전자의 영국진출
삼성전자는 국내 기업 중 가장 글로벌화된 기업으로 꼽히는데 현재 세계 곳곳에 28개의 생산 및 판매 복합법인 그리고 36개의 판매법인 18개의 지점 및 기타 거점 16개 와 98개의 거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북미, 중남미, 아시아, 중국, CIS 중동지역과 아프리카 지역에도 모두 7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 체제를 운영하고 있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 해외투자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중 영국 북동 잉글랜드 지역에 위치한 삼성 윈야드(Wynyard) 공장도 이러한 다양한 해외 법인 중 하나로 특히 그룹 계열의 완제품과 부품 소재 업체를 비롯한 각종 협력업체를 한꺼번에 입주시켜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한 사례이다.
(1) 진출 과정
삼성전자는 지난 90년대 중반, 새로운 해외 진출지역을 모색하기 시작한 후 세계의 다른 지역과 영국의 입지 조건을 비교 분석한 결과 결국 영국에 투자하기로 결정한다. 이러한 결정은 외국기업의 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한 영국정부와 삼성전자의 해외사업전략이 이해관계가 잘 맞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영국은 삼성 전자에 공장부지 약 30만평의 땅을 그 당시 시세의 10%수준인 평당 5천원에 제공하는 파격적 공세를 펼쳤다. 또한 영국 정부는 투자액의 30%를 지원하고 고용 1인당 5천 파운드의 보조금을 제공하였고 각 종 인허가와 규제에 관한 사항들도 간소화시키는 등의 최대한의 혜택을 부여했다. 이러한 영국 정부의 노력은 1995년 삼성의 윈야드 공장 준공식에 엘리자베스 여왕이 직접 참석함으로써 그 화려한 결과를 맺게 된다. 이것은 삼성의 입장에서도 매우 고무적인 일이었음은 물론이다.
(2) 삼성 해외기지 복합화 전략
삼성은 해외산업 기지를 복합화 시키는데 주력하였는데 이것은 전략적 요충지에 소재, 협력업체까지 같이 입주시키는 대단위공단을 조성하는 것이었다. 생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