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5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0. 기업선정이유
1. 기업소개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2. 재무정보 분석
유동성 비율
수익성 비율
안정성비율
활동성비율
성장성 비율
시장가치비율분석
3. 지수법(월 & 트렌트 지수법)
LG생활건강
1-1) 월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1-2) 트랜트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2-1) 월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2-2) 트랜트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4. ROE 변동원인 분석
5. 원형도표 분석(레이더)
6. 기업체질 삼각형 분석
7. 현금흐름 분석
LG생활건강의 현금흐름 분석
1.현금흐름 추이
2.활동부문별 현금흐름
1.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3.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4.사업주기와 현금주기
아모레 퍼시픽의 현금흐름 분석
1.현금흐름 추이
2.활동부문별 현금흐름
1.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3.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4.사업주기와 현금주기
8.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과 의 EVA
EVA분석
1. EVA
2. EVA분석
9. 기업의 질적 분석
1. 환경분석
화장품 사업 환경 분석
1)소비자 양극화 2)유통채널의 변화 3)해외시장의 진출 4)경기변동
산업 분석- LG 생활건강의 현황
SWOT 분석
ㄱ. 내부적 강점
1. CEO프리미엄 & 적극적인 M&A
2. 프리미엄 제품의고성장, 새로운 제품 라인 출시, 판매망의 효율성 증대
3. IFRS 도입 선행, 사업시너지 부각
4. 국내외 음료업종을 상회하는 매출성장 지속
ㄴ. 내부적 약점
ㄷ. 외부적 기회
ㄹ. 외부적 위협
BCG매트릭스
산업구조분석모델- Porter의 5Forces Model
LG생활건강의 7S
(1)공유가치
(2)전략
(3)조직구조
(4) 관리시스템
(5)구성원
(6)경영 스타일
(7)기술
결론 및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2. EVA분석
(단위:십억)
2006
2007
2006
2009
아모레퍼시픽
33,739
134,231
134,548
172,365
LG생활건강
30,492
58,384
91,704
129,254
* EVA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두기업 모두 2006년부터 경제적부가가치가 지속적으로 사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주춤하였지만 이후 상승하는 추세이다.
* 영업이익 / ROIC
아모레퍼시픽
2006
2007
2008
2009
ROIC
10.77
26.55
23.22
24.29
매출액
영업이익률
13.53
18.32
16.67
16.99
LG생활건강
2006
2007
2008
2009
ROIC
14.57
20.94
27.73
37.85
매출액
영업이익률
9.15
10.78
11.33
12.99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이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줄어들었다가 조금 늘어났다. ROIC도 비슷한 모습으로 변화하였다. ROIC는 투하자본대비 세후영업이익률을 의미하는데 이 그래프로 미루어 보아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이 원인으로 보여진다. LG생활건강은 지속적으로 매출액 영업이익률이 증가하였고 ROIC또한 증가하였다.
9. 기업의 질적 분석
1. 환경분석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사업, 생활용품 사업, 녹차 사업을 영위.
LG생활건강의 사업분야는 생활용품 부분, 화장품부분, 음료사업부분으로 구성
자료평가
- 자료도 방대하고 좋네요^^
- ara7***
(2012.06.19 04:16: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