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0. 기업선정이유

1. 기업소개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2. 재무정보 분석

유동성 비율


수익성 비율
안정성비율
활동성비율
성장성 비율
시장가치비율분석
3. 지수법(월 & 트렌트 지수법)
LG생활건강
1-1) 월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1-2) 트랜트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2-1) 월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2-2) 트랜트의 중요재무비율과 가중치

4. ROE 변동원인 분석

5. 원형도표 분석(레이더)

6. 기업체질 삼각형 분석
7. 현금흐름 분석

LG생활건강의 현금흐름 분석
1.현금흐름 추이
2.활동부문별 현금흐름

1.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3.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4.사업주기와 현금주기
아모레 퍼시픽의 현금흐름 분석

1.현금흐름 추이
2.활동부문별 현금흐름
1.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3.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4.사업주기와 현금주기
8.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과 의 EVA

EVA분석

1. EVA
2. EVA분석

9. 기업의 질적 분석

1. 환경분석

화장품 사업 환경 분석
1)소비자 양극화 2)유통채널의 변화 3)해외시장의 진출 4)경기변동

산업 분석- LG 생활건강의 현황

SWOT 분석

ㄱ. 내부적 강점

1. CEO프리미엄 & 적극적인 M&A

2. 프리미엄 제품의고성장, 새로운 제품 라인 출시, 판매망의 효율성 증대

3. IFRS 도입 선행, 사업시너지 부각

4. 국내외 음료업종을 상회하는 매출성장 지속

ㄴ. 내부적 약점

ㄷ. 외부적 기회

ㄹ. 외부적 위협

BCG매트릭스

산업구조분석모델- Porter의 5Forces Model

LG생활건강의 7S

(1)공유가치

(2)전략

(3)조직구조

(4) 관리시스템

(5)구성원

(6)경영 스타일

(7)기술

결론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2. EVA분석





(단위:십억)
 
2006
2007
2006
2009
아모레퍼시픽
33,739
134,231
134,548
172,365
LG생활건강
30,492
58,384
91,704
129,254
* EVA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두기업 모두 2006년부터 경제적부가가치가 지속적으로 사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주춤하였지만 이후 상승하는 추세이다.

* 영업이익 / ROIC
아모레퍼시픽
2006
2007
2008
2009
ROIC
10.77
26.55
23.22
24.29
매출액
영업이익률
13.53
18.32
16.67
16.99
LG생활건강
2006
2007
2008
2009
ROIC
14.57
20.94
27.73
37.85
매출액
영업이익률
9.15
10.78
11.33
12.99





매출액에서 영업이익이 차지하는 비중이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줄어들었다가 조금 늘어났다. ROIC도 비슷한 모습으로 변화하였다. ROIC는 투하자본대비 세후영업이익률을 의미하는데 이 그래프로 미루어 보아 영업이익이 줄어든 것이 원인으로 보여진다. LG생활건강은 지속적으로 매출액 영업이익률이 증가하였고 ROIC또한 증가하였다.

9. 기업의 질적 분석

1. 환경분석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사업, 생활용품 사업, 녹차 사업을 영위.
LG생활건강의 사업분야는 생활용품 부분, 화장품부분, 음료사업부분으로 구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도 방대하고 좋네요^^
  • ara7***
    (2012.06.19 04:16:12)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 회사 재무분석(~2011)
  • 화장품재무분석 ContentsⅠ.재무상태표 분석Ⅱ.손익계산서 분석Ⅲ.시장가치 분석Ⅳ.ROE 분석Ⅴ.지수법 분석Ⅵ.전(全)산업 및 제조업과 비교Ⅶ.결론Ⅰ. 재무상태표 분석(각 기업은 2011년도/산업평균은 2010년도 자료사용)재무상태표 분석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한국콜마코스맥스에이블씨엔씨산업평균유동성분석유동비율176.93%104.89%131.99%100.19%209.9%114.06%당좌비율123.92%63.03%89.31%79.12%168.68%77.92%현금비율44.06%12.56%15.69%7.31%52.4%10

  • [재무제표이론] 아모레퍼시픽 재무제표분석
  • 재무제표이론목차기업소개(아모레 퍼시픽)비교기업소개(LG생활건강)재무비율 분석주가 분석기업소개(아모레 퍼시픽)1. 개요2. 매출구성 - 화장품 사업 : 81.7%- 매스뷰티(비누, 치약 등) : 18.3%345자본금(억원)36,493시가총액(억원)1,055,783주우선주5,845,849주보통주2006년 6월 29일 KOSPI재상장상장/등록일2006년 6월 7일㈜태평양 인적분할설립일서울 용산구 한강로 2가본사주소아모레퍼시픽회사명기 업 소 개•

  • [재무관리] LG생활건강의 재무제표 정보를 이용한 기업가치평가
  • 퍼시픽에 이어 국내 2위를 마크하고 있다. 특히 최근의 공격경영으로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07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13.5% 증가한 1조 1725억 원, 영업이익은 35.1% 증가한 1264억 원의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주가 또한 빠르게 상승하며 아모레 퍼시픽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이에 따라 12조는 본보고서를 통해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LG생활건강의 재무제표비율분석과 회계정책 등에 대해 분석한 후 향후 LG생활건강의 기업

  • [재무관리]아모레 퍼시픽 재무분석 및 마케팅 전략
  • 뷰티크리에이터♡- 아모레퍼시픽 -Ⅰ. 기업선정이유Ⅱ. 기업소개1. 아모레퍼시픽2. LG생활건강Ⅲ. 사업분야1. 시장분석2. 아모레퍼시픽3. LG생활건강Ⅳ. 재무분석1. 수익성분석2. 활동성분석3. 안정성분석4. 재무제표분석-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Ⅴ. 경쟁기업 분석1. 선정 이유2. 지배원리3. 증권시장선4. 주식 평가Ⅵ. 마케팅 분석1. 4P 분석2. SWOT 분석3. 기타Ⅶ. 기업의 향후전망덧붙임. 참고 사이트▣ 순 서 ▣Ⅰ. 기업선정

  • [재무관리]아모레퍼시픽 & LG생활건강 재무분석
  • 아모레퍼시픽기업분석Contents기업분석선정아모레퍼시픽 연혁LG생활건강 연혁재무비율분석사회공헌활동 분석재무관리기업선정 이유기업선정 이유요즘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까지 건강뿐만 아니라 미에 대한 관심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관련제품들은 우리 생활에 밀접한 생활용품이 될 것이기 때문에 관련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능동적으로 알아야 될 필요가 있다고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