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를 통해 살펴본 소비자 행동론 정보처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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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주제 선정 이유
1
주제 선정이유

광 고 분 석
2
정보 처리과정 모델

3
노출

4
주의

5
이해

결 론
6
요약

7
광고 효과

참 고 문 헌
8
참고 문헌


본문내용
(3) 주의
• 마케팅 정보에 대한 정보 처리 능력 집중도 (관여도와 연관)
A. 정의 : 개인소비자의 인지적 자원은 한정되어 있음. (정보의 한정적 처리) 이로 인하여, 인지시스템이 유입정보를 확인하고, 정보처리를 위하여 일부를 선택하여 지각하는 일련의 과정.
B. 고관여 제품으로서의 화장품
I) 강화된 주의 : 이는 다음의 과정을 거친다.
• 평소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고, 정보를 탐색하는 고객의 우연한 TV광고 노출
• 광고로 인한 주의수준 향상
• 높아진 주의 수준에 의한 기억 단계로의 브랜드 저장 (고려상품군)
II) 자발적 주의 : 친환경적 기능을 광고로 압축 표현함
- 화장품 소비를 위하여 의도적으로 정보 탐색을 하던 소비자에게 스킨 푸드가 지닌 친환경적 기능을 영상광고를 통해 압축 표현 스킨푸드의 원재료 : 과일, 홍차잎, 캐비어알, 채소 등을 활용한 자연제품 (실제 광고는 모두 이러한 원자재 자체를 중심으로 함)

C. 크기에 의한 자극
- 평소 소비자가 지각하는 알로에의 크기와 달리 대형 알로에를 출현, 독특한 이미지를 주어, 소비자에게 제품의 주원료가 알로에임을 강조함
D. 컬러에 의한 자극
I) 신문을 활용, 회색풍 광고에 화사한 이미지의 모델 대조. 이로 인하여 제품과 모델의 이미지가 부각됨
II) 밝은 노란빛의 사막과 대비되는 원색계통의 초록색 활용 - 알로에부각
참고문헌
참고 서적
참고 내용
스킨푸드 홈페이지 - http://www.theskinfood.com/
스킨푸드 광고
광고 정보 사이트 - http://www.tvcf.co.kr/
주제 선정시 참고
광고 정보센터 - http://www.adic.co.kr/
World Creative 2200, 윤호섭, 한국방송광고공사, 2003
데일리 코스메틱 - http://www.dailycosmetic.co.kr
기사 참조 (마케팅 성과)
소비자행동 제 3판 , 이학식, 2004
이론 참조 (정보처리과정)
광고천재 이제석, 이제석, 학고재, 2010.
경제 속에 숨은 광고 이야기, 강수돌, 초록개구리, 2006
화장품 관련 CF
내용 분석
위키피디아 - http://www.wikipdeia.com
캐비어 관련 내용
로레알(http://loreal.com / 서울 경제 관련 기사
광고 관련 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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