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디톡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메디톡스 : 독을 품고 세계를 품다
1. 창업배경 : 이 시대의 문익점 양기혁, 세계건강 씨앗을 훔치다
2. 성장과정
2.1 ‘독’을 기회로
2.1.1 신비의 독소 보툴리눔 연구 개발
2.1.2 우리손으로! 국내화에 도전
2.2 집중을 통한 성장
3. 성공요인과 경쟁력 원천
3.1 메디톡스의 R&D는 이미 15년 전부터 시작되었다
3.2 보툴리눔 독소 사업시장의 특수성과 성장
3.2.1 급속도로 성장하는 보툴리눔 독소 산업시장
3.2.2 높은 진입장벽, 누구나 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 보상은 크다!
3.2 핵심 인력의 보유와 관리
3.3 현재 메디톡스의 경쟁우위는? 가격!
4. 세계를 중독시켜라
4.1 세계 속 메디톡스의 위치는?
4.2 세계 속에서 경쟁할 독한 그들은 누구인가
4.3 세계화의 장애물
4.3.1 임상실험과 특허보유
4.3.2 브랜드 이미지
4.3.3 단일제품으론 세계적 기업 불가능
4.4 세계를 품기 위한 준비태세. 그 2%의 부족함
4.4.1 R&D 중심, 경영구조의 취약성
4.4.2 전략적 혁신필요
5. 글로벌 메디톡신과 전략적 과제
5.1 강력하고 다양한 제품군 마련이 필요하다
5.1.1 다양한 분야의 적용 가능한 제품이 대세다.
5.1.2 반찬이 많아야 젓가락이 가는 법. 단일제품에서 벗어나라
5.2 보툴리눔 생산의 세계적 규제와 경쟁자 관찰
5.2.1 규제의 장벽을 넘어서라
5.2.2 경쟁자와 시장을 주시하라
5.3 세계진출을 위해 더욱더 독한 기업이 되어라
5.3.1 조직에 혁신의 바람을 불어넣어라
5.3.1 세계진출을 위한 튼튼한 재무관리가 필요하다
6. 맺음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4.1 세계속 메디톡스의 위치는?
원천기술보유와 국내시장 선점에 힘입어 세계를 품기 위한 도약에 나선 메디톡스는 아직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툴리눔 의약품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을 보면 미국 앨러간사의 보톡스가 83.7%로 현재까지 1위를, 그뒤로 프랑스 입센사의 디스포트가 12.5%로 2위, 메디톡스는 1.8%로 3위를 차지하고 있다.(메디톡스는 파트너십을 통한 유통망을 갖고 있는데 반해 앨러간과 입센은 자체 유통망을 통해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미국 앨러간사의 보톡스의 독주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4.2 세계속에서 경쟁할 독한 그들은 누구인가
아래는 각 국의 보툴리눔 독소 제조회사를 비교한 표이다.
▼경쟁사 제품비교
구분
메디톡신
보톡스
디스포트
BTXA
마이오블록
독소형태
A형
A형
A형
A형
B형
제조원
한국
메디톡스
미국
Allergan
프랑스
Ipsen
중국
Lanzhou Institute
미국
솔스티스뉴로
사이언스사
판매자
태평양 제약
한국 앨러간
한국 입센
한울제약
(주) 드림파마
주요시장
한국, 일본,
제3세계
미국, 유럽, 전세계
유럽, 한국,
제3세계
중국, 한국, 제3세계
미국, 유럽
저장기간
24개월,
2~8°C 저장시
36개월,
-5°C저장시
24개월,
2~8°C 저장시
24개월, 2~20°C저장시
48개월,
2~8°C저장시
성분
-A형독소100U
-인혈청알부민 0.5mg
-Nacl 0.9mg
-A형독소 100U
-인혈청알부민 0.5mg
-Nacl 0.9mg
-A형독소 500U
-인혈청알부민 125ug
-Lactose
2.5mg
-A형독소 100U
-젤라틴 5mg
-엑스트란25mg
-수크로스25mg
-B형독소 5000U/ml
-인혈청알부민 0.05%
-Succinate 0.01M
-Nacl 0.1M
국내판매
허가일
2006.03.16
1996.10.02
1999.07.13
2002.05.29
2008.04.08
(자료:메디톡스)
4.2.1미국, 앨러간(Allergan) “보톡스”
앨러간사의 경쟁우위는 높은 글로벌 M/S와 그에 따른 인지도, 임상실험, 특허 등이다. 보툴리눔 의약품 선두기업으로써 과거부터 축적한 기술과 경험, 인지도는 메디톡스에게 있어서 상당히 큰 벽이 된다. 보톡스는 보툴리눔을 사용한 제품의 이름일 뿐인데 많은 소비자들은 보툴리눔과 보톡스가 동일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초기에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1.메디톡스 홈페이지 : www.medy-tox.co.kr
2. 금융감독원 전자공지 시스템 : http://dart.fss.or.kr(“메디톡스 반기보고서 및 분기보고서)
3. 메디톡스 : http://www.medy-tox.co.kr/
4. 매일경제 :
http://news.mk.co.kr/v3/view.php?sc=30000002&cm=매경%20주요기사&year=2010&no=542820&relatedcode=&sID=300
5.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33114580915699&outlink=1
6. 이데일리 : http://www.edaily.co.kr/News/Market/NewsRead.asp?sub_cd=HA51&newsid=01082406589554440&clkcode=00203&DirCode=00206&OutLnkChk=Y
7. 파이낸셜뉴스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218226
8. 메디톡스 감사보고서(2008년 12월 31일)
9. 메디톡스 사업보고서(2008년 12월 31일)
10.메디톡스 분기보고서(2009년 3월 31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