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상생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제 1장. 서 론
1.활동일지
2.상생경영이란?


제 2장. 상생경영의 필요성

제 3장. 상생경영의 사례
1.현대
2.LG

제 4장.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전략 강화방안

제 5장. 결 론
1.대 중소기업 상생협력이 주는 시사점
2.조원들 소감

본문내용
제 3장. 상생경영의 사례<신문 기사요약>
1. 현대
현대 모비스 “7가지 상생약속”
협력사와 R&D협력.소통강화
상생 프로그램의 명칭은 ‘7가지의 아름다운 약속’
1. 연구.개발(R&D)협력
2. 2.3차 협력사 지원
3. 교육지원
4. 소통 강화
5. 협력사 윤리경영 강화
7. 성과공유

≫≫ 정석수 현대모비스 부회장 : “협력업체가 자생력을 키울 수 있도록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칠 예정” 이라며 “지속적인 상생경영 활동을 통해 협력업체들과 끈끈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겠다”고 강조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국경제 (온라인: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 특집기사‘상생경영’
(온라인 : http://www.mk.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네이버카페 (인사쟁이가 보는 실무카페)

한국상생경영연구원 (www.kwmi.co.kr)

디지털타임스 (www.dt.co.kr)

구글 (www.google.co.kr)

그 밖 네이버 블로그, 지식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T의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1) 지속가능경영(2) 인간중심경영(3) 커뮤니케이션경영(4) 스토리텔링경영 (5) 상생경영(6) 녹색경영(7)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Ⅲ. 결론 - 경영상 시사점Ⅳ. 참고 문헌 및 참조 사이트 Ⅰ. 서론 1. 선정동기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몸과 함께 같이 많이 쓰는 것이 바로 휴대폰이다. 요즘 사회는 휴대폰이 없으면 못 살 정도로 휴대폰을 많이 가지고

  • [마케팅원론] KT의 경영성공전략
  • 상생의 사칙연산을 지속 추진해 협력사, 주주, 사회국가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한편, KT는 이석채 회장 취임 이후 전면적인 쇄신을 선언하고, 원가절감 중심의 구매전략을 벗어나 파트너 친화적인 구매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술력 있고 혁신적인 협력사의 안정적 구매보장, 유지보수 비용현실화, 비용 상승분 합리적 보상 등을 추진 중이다. 또한 중소협력사의 경영안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 현대중공업 Case Study
  • 상생이 요구되는 시대이다. 노사간의 상생! 협력업체와의 상생! 고객과의 상생과 투자자와의 상생은 우리 기업을 영속시키는 핵심요체이다. 서로 사는 기업이 아닌 서로 살리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 상생원리를 경영전략에 도입한 것이다. 상생(相生)이란? 서로 살 수 있는, 모두 살 수 있는 ,서로 도움이 되는 이라는 뜻이다. 경영학적, 군사정치학적 설명에 의해서는 윈윈전략이라고도 한다.』오늘날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 [운영관리] 대중소 기업 상생협력 방안
  • 글로벌 기업경영과 상생협력이 공존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산업구조의 고도화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해당 산업을 구성하고 있는 기업들의 구조를 고도화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한다. 기업구조의 고도화를 추진하는 이유는 산업 내에 예상치 못한 급격한 변화가 발생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기회요인을 활용하거나 위험요인에 대처하기 위해서이다.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의 기본적인 전략은 기술 및 품질향상, 비용절감 등과

  • [국제경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페이스북의 글로벌 경쟁전략
  • 글로벌 경쟁 전략이 국제경영학을 공부하는데 있어 많은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 SNS시장과 페이스북의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고 성공요소를 분석해 보았으며, 상생전략과 경쟁전략을 조사하며 페이스북의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다. SNS(Social Network Service)시장전 세계적으로 웹 2.0시대의 도래로 인하여, 인터넷 소비자들은 더 이상 공급해주는 인터넷 정보가 아닌, 유저 대 유저 (P2P)로서의 정보 공유와, 참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