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PA기업, ZARA 자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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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의류산업의 글로벌 규모 및 현황

ⅰ)의류산업의 규모(시장 점유율)

ⅱ)SPA브랜드

Ⅱ. 글로벌 SPA기업, ZARA

ⅰ)ZARA

ⅱ)글로벌 전략

ⅲ)성공 요인

Ⅲ. 경쟁기업

ⅰ)유니클로 현황

ⅱ)글로벌 전략

ⅱ)성공요인

Ⅳ. ZARA를 통해 본 우리나라의 글로벌 전략 방안
ⅰ)글로벌 아웃소싱 필요

ⅱ)수평적 비즈니스 Network 구축 ­ 각 단계별 창조적, 독립적 역할 강화

본문내용
◎생산시스템
-ZARA의 기획에서 판매에 이르는 부가가치가 창조되는 과정은 매우 단순하고 수평적이며 독립적이고 창조적으로 이루어져 있음.
이러한 가치사슬은 ZARA가 빠르게 변화하는 21세기의 소비자의 욕구를 즉시 파악하여 제품 생산으로 이루어지기까지의 공정을 빠르고 세련되게 기업활동에서 부가가치가 생성되는 과정 마이클 포터가 내부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방법으로 제안한 것으로 크게 지원부분과 운영부분으로 나누어짐.
-기획에서 판매에 이르기까지 부가가치 창조 과장이 단순하고 수평적이며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반영하는 기반
-분야별 수평적 조직 구성이 핵심
-패션 변화에 따르게 대응 할 수 있는 가치 체인의 형성으로 경쟁사 대비 빠른 상품 공급, 경쟁력 있는 가격, 최신 트렌드의 디자인이라는 요소를 만족 시킬 수 있다.



Ⅲ. 경쟁기업

ⅰ)유니클로 현황
◎개요
-유니클로 1호점이 문을 연 것은 1984년 6월.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를 일괄 진행하는 SPA(제조소매업) 모델을 확립하고 고품질 캐주얼을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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