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JINRO)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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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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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진로 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
2. 진로(JINRO)의 소개
1) 최고의 품질경영
2) 최상의 고객만족
3) 창조적인 혁신과 도전
3. 진로소주의 환경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4. 진로소주의 전략분석
1) 4P 전략
(1) Product 전략
(2) Price 전략
(3) Promotion 전략
① 주요 컨셉
② 광고
③ 판촉 및 홍보
④ 이벤트
(3) Place 전략
2) STP 전략
(1) Segmentation (세분화)
(2) Targeting(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시장위치)
3) SWOT 분석
4) 핵심전략
(1) 초기 참이슬
(2) 수정된 참이슬 (참이슬fresh)
5.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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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Place 전략
참이슬은 기존과 다른 차별적인 유통전략을 모색하였다.
첫 번째로 출시 시기의 지역차별화 전략을 전개했다. 1차적인 출시 지역으로 수 도권과 중부지방을 성정했고 2차적인 지역으로 남부지방을 선택 했다. 여기에는 우리나라의 유행이나 패션을 비롯한 사회문화 추세의 주도가 수도권이라는 점을 감안해 가장 파급 효과가 큰 수도권시장부터 선점한다는 의도가 있었다.
두 번째로 현재 참이슬과 신씨화로에서 함께 운영하는 ‘참이슬본가’라는 이름 의 실내 포장마차가 운영 중이다. 참이슬본가는 국내 최대 소주회사인 진로가 소비자와 친밀도를 높이고,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해 도입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 다. 참이슬본가는 대나무로 장식을 하기도 하고, 대나무 컵, 대나무 그릇, 대나
무 젓가락 등을 이용해 참이슬의 이미지와 통일성을 강조한다. 참이슬은 고급
스러운 분위기로 젊은 층과 중장년층을 모두 수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 STP 전략
(1) Segmentation (세분화)
지리적 특성
- 수도권(서울,경기지역)
- 6개 광역도시(부산,인천,대구,대전,광주,울산)
- 기타 지역구
★ 모든 지역을 다 공략
연령
- 20대 젊은 고객층과 30대 사회 진출 초년층 공략
성별
- 남,여 모두에게 공략하지만 특히나 여성의 모임, 여성과 남성이 섞인 회식자리를 공략
직업
- 대학생과 일반회사원, 개인 소득이 적은 직업을 공략
소비스타일
-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소비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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