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베트남 한방화장품 진출 전략(미샤 - 금설(金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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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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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조사목적
2. 제품 선정

Ⅱ. 본 론
1. 베트남 시장 환경 (기업외부 분석)
2. ‘미샤’의경영현황과 베트남시장에서의 SWOT분석(기업내부분석)
3. STP분석
4. 베트남 시장의 마케팅전략(4P전략)
5. 베트남 시장으로의 진입전략

Ⅲ. 결론 – 마무리
1. 연구 후 응용방안
2. 차후 화장품시장 확대 및 발전 방안

본문내용
5) 에이블 C&C의 4대 마케팅 전략
① Quality Base (내용물 우선주의)
Missha는 화장품의 겉포장보다 내용물의 품질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용기 디자인에 거액을 들이기보다는 심플하고 깔끔한 흰색 플라스틱 용기로 통일하였다.

② 화장품의 생활용품화
Missha는 화장품이 더 이상 사치품이 아닌 일상 생활용품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화장품이 필요할 때마다 저렴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저렴한 가격에 화장품을 판매하면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화장품을 구매할 것이다.

③ 참여화장품 (Prosumer)
화장품을 만드는 과정에 소비자들도 참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뷰티넷'이라는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통해 회원들이 원하는 화장품을 만들고, 만들어진 화장품에 대한 회원들의 평가를 통해 더 우수한 질의 화장품을 제공한다.

④ on-off 통합마케팅
여성포털사이트 뷰티넷을 통한 활발한 홍보와 판매에 더불어 전국 여러 지역에서 Missha 가맹점을 통해서도 판매를 하고 있다.

6) Missha의 탄생배경
① Missha의 탄생에는 인터넷이 있었다.
2000년 인터넷 사이트 뷰티넷에서 출발한 Missha는 고객과의 끊임없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로 탄생하고 성장한 브랜드이다. 가장 인터넷 정신에 가까운 브랜드로 유통과정을 줄이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원활한 정보교환으로 Missha는 고객님들에게 더 한발 짝 다가서게 되었다. 여성회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로 생산되는 철저한 프로슈머 브랜드, 바로 Missha이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 웹 사이트
태평양 www.amorepacific.co.kr
한국무역협회www.kita.net/
산업자원부www.mocie.go.kr/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www.kotra.or.kr
장업신문 www.jangup.com/
베트남연구원vietnamnews.co.kr
주베트남대사관 mofat.go.kr/vietn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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