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넥슨의 성공전략과 대응전략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서론
Ⅰ.산업분석
1. 게임 산업의 소개
2. 온라인 게임 성장의 주요 원인
3. 경쟁구도
4. 게임 산업의 성장규모
2. 본론
Ⅱ. 자사 분석 - 넥슨
1. 넥슨 기업 소개
2. 넥슨 매출액
3. 넥슨 점유율
4. 넥슨 퍼블리셔별 현황
Ⅲ. 경쟁사 분석 - 네오위즈
1. 네오위즈 기업 소개
2. 네오위즈 매출액
3. 네오위즈 퍼블리셔별 현황
Ⅳ. 환경분석
[Ⅳ-1 넥슨]
1. 넥슨 SWOT 분석
2. 넥슨 마케팅 분석
[Ⅳ-2 네오위즈]
1. 네오위즈 SWOT 분석
2. 네오위즈 마케팅 분석
[Ⅳ-3 고객분석]
1, 주요 고객층의 인구통계학적 분포
2. 주요 고객층의 취향, 라이프스타일 및 구매패턴
3. 주요 게임포털 순위 및 방문자 분석
3. 결론
Ⅴ. 넥슨의 결론 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8. 다양한 수익 모델
• 넥슨 Cash - 넥슨 게임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공용화폐
다양한 결제수단 및 철저한 고객관리 통해 사용자들의 편의 도모
• PC 사업 - 전체 PC방 시장 90%에 달하는 가맹점 인프라를 확보, 게임을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유통. PC방 영업 전담인력이 따로 있고 담당자별로 로컬지역 배정.
• 부가사업 - 모바일 , 라이센스사업, 광고/PPL 등 다양한 부가사업 진행


9. 효율적인 조직구도
강력한 퍼블리싱 서포트 조직
10. 윤리 경영
NEXON의 윤리 경영 이념은 [투명경영, 상생경영, 사회공헌]이다. NEXON은 이 이념을 바탕으로 점진적으로 윤리 경영 활동을 확대하여 온라인 게임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다.

윤리 경영의 필요성
기업의 내/외적 환경 변화 및 법 ․ 제도 변화로 인해 일부 선진기업을 중심으로 윤리 경영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는 바 더 높은 수준의 윤리 수준과 사회적 책임이 요구되는 기업에서 윤리 경영의 제정화 필요성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윤리 규정 - 윤리 규정 구성 체계
NEXON의 윤리 규정은 상위 가치 체계인 윤리 강령과 윤리 강령의 기본이념을 반영하여 임직원의 구체적인 행동 지침을 규정한 윤리행동지침으로 구성되어 있다.

◆ 윤리 강령
윤리강령은 넥슨의 윤리 규정을 규정하는 최상위 가치 체계로서 윤리 규정 을 구성하는 토대이다.
[윤리 강령]
NEXON 임직원은 윤리를 바탕으로 한 경영정신을 깊이 인식하고 NEXON이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윤리 규정의 실천에 적극 동참 할 것을 약속하며 이에 아래
참고문헌
출처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엘지경제연구원(http://www.lgeri.com/)
‣ 현대경제연구원(http://www.hri.co.kr/)
‣ 넥슨(http://www.nexon.com/)
‣ 네오위즈게임즈(http://www.neowizgame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조직개발(Organizational Development)
  • 대응할 수 있는 계획적이고 총괄적인 구성원의 능력과 조직의 전략을 유도하려는 장기적인 노력.※ 조직개발의 특성 계획적 변화, 포괄적인 변화, 작업집단에 대한 강조, 장기적 변화, 변화담당자, 개입과 행동연구에 대한 강조.※조직개발의 내용조직 구성원 간의 신뢰와 협동의 수준을 향상시킨다.개방적이고도 확실한 커뮤니케이션을 발전시킨다.조직의 문제를 은폐시키도록 한다.전문지식과 숙련에 기초를 둔 권한에 의해 부여된 역할을 수행

  • [국제경영] 액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의 논리적 타탕성분석
  • 마케팅에 의존하던 촉진전략에서 벗어나 활발한 광고,홍보 전략을 추진중이다. 여기에는 이미 한국과 중국에서 사용하여 성공했던 방법들이 주로 이용되고 있다.‘천년’과 ‘미르의 전설2’로 이미 유저들에게 좋은 이미지가 각인된 액토즈에게 이 게임들간의 상호 베너광고 교환은 On-line상에서 더없이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게임업체가 아닌 여러 온라인싸이트들과 베너광고 계약을 맺었고, 오픈베타서비스를 실시하여 실시 기간 동안 동시 접속

  • [경영학]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2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세움. * 평가 ① 리니지의 대만 진출 건은 일단 성공적인 것으로 판단. ② 온라인게임을 판단하는 중요 변수 중의 하나는 동시접속자수. - 대만에서의 첫 날 동시접속자 수가 2,000명을 넘었다. cf) 리니지의 국내 유로 서비스 첫 달의 동시 접속자 수가 500여명. (국내에서 동시 접속자 수가 10,000명을 넘은 시점이 서비스 개시 14개월 후였는데 반해 대만은 서비스 개시 18일만에 10,000명을 넘는 결과를 낳음)③ 2002년에는 16만명을 상회하는 최

  • [이비지니스] 온라인 게임 MMORPG 아이온 분석
  •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지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 과거 펀컴의 에이지 오브 코난이나 일렉트로닉아츠의 워해머 온라인처럼 첫 출시 때 큰 반향을 일으켰지만 몇 주 만에 사라진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온라인 게임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지 못한 것이 이유다. 게이머들은 한 달 정도 게임을 하고 나서 더 이상 즐길 거리를 찾지 못했던 것이다.아이온은 제대로 대응하고 있다. 2008년 11월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

  • [경영윤리] 정보관리와 윤리-저작권과 이메일 마케팅 사례
  • 이용하는 사원들의 이메일 감시사례가 현재 사회적 논란으로 떠오르고 있다. 얼마 전 sky life 위송방송 업체에서는 내부 고발자를 적발하기 위해 의심 가는 사원의 이메일과 개인컴퓨터를 조사해 물의를 빚은 적이 있다. 이 사건에서 보았듯이 이후 인터넷과 이메일 감시 등을 통한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 사례가 크게 확산될 전망이며, 이에 대한 법제도적 장치마련과 개인의 프라이버시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대응이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