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엑스노트 XNOTE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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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I 서 론

1. XNOTE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II. 본 론

I. 시장 분석

1. 노트북 시장의 성장성

2. 국내 노트북 시장

① 경쟁사 분석 - 삼성 SENS

② In-depth Interview

II.기획 방향

1. 선점의 법칙

2. 3D 시장 분석

Ⅲ. 소비자 분석

1. 현재 XNOTE의 위치

2. 타깃 도출 - 골드미스터
Ⅳ. 컨셉 - EXIT ON

Ⅴ. 마케팅 전략

1. 노트북의 새로운 탈출구 - Mister.G SHOP

2. 일상생활의 탈출구 -3D게이밍 패키지

3. 또 다른 세상을 잇는 탈출구 -스마트 태그

Ⅲ. 결 론
본문내용

1. 노트북 시장의 성장성

국내 노트북 컴퓨터 시장이 최근 3년 동안 9% 대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노트북 컴퓨터 생산업체들은 올해와 내년에도 이 같은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태블릿PC 제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으나 기존 노트북 시장을 뺏기보다는 다른 사업영역을 만들 것이라는 게 업계의 대체적인 분석이다.
12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노트북 컴퓨터 시장은 지난 2007년부터 2009년까지 평균 9%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시장규모는 2007년 1조1924억원에서 2008년 1조2731억원으로 6.3% 성장했다. 2009년에는 국내 시장규모가 1조4322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1.1%나 덩치를 키웠다.
올해는 이보다 더 큰 신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게 업계의 전망이다. 올초 컴퓨터의 운영체제인 윈도우7이 출시되면서 컴퓨터 판매 촉진에 풀무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영향력 있는 운영체제가 새로 출시되면 컴퓨터 시장이 크게 성장하는 경향을 보여왔다”며 “윈도우7은 시장점유율이 큰 제품인 만큼 노트북과 데스크탑 등 컴퓨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올해 1·2분기는 노트북 분야에서 작년동기 대비 더 좋은 실적을 기록함에 따라 올해 연간 시장 규모도 지난해 신장세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2. 국내 노트북 시장

① 경쟁사 분석 - 삼성 SENS
삼성 센스(Samsung SENS)는 삼성전자의 노트북 시리즈(Samsung Electronics Notebook System)의 약칭으로 삼성전자에서 발매한 노트북의 총칭인 삼성전자의 상표다. 대한민국에서 삼성 센스는 LG 엑스노트(XNOTE), 삼보 에버라텍 등과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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