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PA 유니클로 히트텍(UNIQLO HEATTECH) 마케팅전략 및 가치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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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Ⅱ. 목 차
1.
회사소개
2.
제품소개
3.
시장환경분석
1)
시장규모 및 변화추세 분석
2)
수요특성
3)
경쟁구조 및 주요 경쟁자 분석
4)
공급자 / 유통망 분석
5)
SWOT분석
4.
표적마케팅
1)
시장세분화 전략
2)
타켓시장결정
5.
포지셔닝 전략
1)
물리적 차별화
2)
심리적 차별화
3)
마케팅 믹스
6.
성과분석 및 결론
7.
새로운 가치제안
8.
새로운 표적마케팅
1)
세분화 전략
2)
타켓시장결정
9.
포지셔닝 전략
1)
물리적 차별화
2)
심리적 차별화
3)
마케팅 믹스
10.
성과 예측 및 결론
11.
참고자료
- 본문내용
-
3. 시장환경분석
1) 시장규모 및 변화추세 분석
21세기 들어오면서 각 국가 국민들의 소득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패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
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소비자들은 옷을 단순히 몸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 아닌, 나를 표현하는 수
단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겉옷 뿐만 아니라, 내의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유니클로는 패셔너블한 기능성 내의인 ‘히트텍’을 2004년 출시 이래로 누적판매량이 1억벌, 2010년에는 7천만벌의 매출량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히트텍’은 이너웨어에 색다른 변화를 주목시켜 자 국인 일본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히트텍’이 일본시장과 세계시장에서 두 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2006년도부터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 출처 : http://www.fastretailing.com/eng/ir/)
2006년 매출은 66.361이었고, 2007년과 2008년 매출은 각각 88.515와 106.754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
이다.
또한, 국교토의정서나 유럽3개의 선진국(독일,프랑스, 영국)환경협약으로 인해 국가적으로 탄소와 CO2의 배출량을 줄이는 추세이다. 또한, 난방 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윤리
적 소비의 붐이 젊은층에서 일어나 그 실천방안으로 ‘내의착용’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국가적․윤
리적인 원인으로 인해 내의시장 증대와 내의소비의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 http://co2.kemco.or.kr/protocol/protocol_04.asp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7/16/2010071600077.html )
2) 수요특성
- 참고문헌
-
11. 참고자료
1) 유니클로 이미지 : http://blog.naver.com/uniqlo
2) 자라 리포트
3) 매출자료 : http://www.fastretailing.com/eng/ir/
4) 정옥주기자, 네티즌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커뮤니티' , 뉴시스 , 2009/11/11
http://www.newsis.com/article/view.htm?cID=&ar_id=NISX20091111_0003686234
자료평가
- 정확하고 신뢰되는 자료입니다. 좋아요
- 49967***
(2021.04.30 21:46:21)
- 감사합니다 좋은자료네요
- jhk0***
(2013.04.16 22:4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