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PA 유니클로 히트텍(UNIQLO HEATTECH) 마케팅전략 및 가치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Ⅱ. 목 차
1.
회사소개


2.
제품소개


3.
시장환경분석



1)
시장규모 및 변화추세 분석



2)
수요특성



3)
경쟁구조 및 주요 경쟁자 분석



4)
공급자 / 유통망 분석



5)
SWOT분석


4.
표적마케팅



1)
시장세분화 전략



2)
타켓시장결정


5.
포지셔닝 전략



1)
물리적 차별화



2)
심리적 차별화



3)
마케팅 믹스


6.
성과분석 및 결론


7.
새로운 가치제안


8.
새로운 표적마케팅



1)
세분화 전략



2)
타켓시장결정


9.
포지셔닝 전략



1)
물리적 차별화



2)
심리적 차별화



3)
마케팅 믹스


10.
성과 예측 및 결론


11.
참고자료

본문내용
3. 시장환경분석
1) 시장규모 및 변화추세 분석
21세기 들어오면서 각 국가 국민들의 소득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패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
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소비자들은 옷을 단순히 몸을 보호하기 위한 수단이 아닌, 나를 표현하는 수
단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겉옷 뿐만 아니라, 내의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유니클로는 패셔너블한 기능성 내의인 ‘히트텍’을 2004년 출시 이래로 누적판매량이 1억벌, 2010년에는 7천만벌의 매출량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히트텍’은 이너웨어에 색다른 변화를 주목시켜 자 국인 일본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히트텍’이 일본시장과 세계시장에서 두 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2006년도부터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 출처 : http://www.fastretailing.com/eng/ir/)
2006년 매출은 66.361이었고, 2007년과 2008년 매출은 각각 88.515와 106.754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
이다.
또한, 국교토의정서나 유럽3개의 선진국(독일,프랑스, 영국)환경협약으로 인해 국가적으로 탄소와 CO2의 배출량을 줄이는 추세이다. 또한, 난방 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윤리
적 소비의 붐이 젊은층에서 일어나 그 실천방안으로 ‘내의착용’이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국가적․윤
리적인 원인으로 인해 내의시장 증대와 내의소비의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 http://co2.kemco.or.kr/protocol/protocol_04.asp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7/16/2010071600077.html )


2) 수요특성
참고문헌
11. 참고자료
1) 유니클로 이미지 : http://blog.naver.com/uniqlo
2) 자라 리포트
3) 매출자료 : http://www.fastretailing.com/eng/ir/
4) 정옥주기자, 네티즌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커뮤니티' , 뉴시스 , 2009/11/11
http://www.newsis.com/article/view.htm?cID=&ar_id=NISX20091111_000368623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확하고 신뢰되는 자료입니다. 좋아요
  • 49967***
    (2021.04.30 21:46:2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 좋은자료네요
  • jhk0***
    (2013.04.16 22:44:1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의류브랜드 스파오 spao의 마케팅전략분석
  • 의류브랜드 spao의 마케팅전략분석1. SPAO 주제 선정 이유2. SPA 및 국내외 SPA브랜드 환경 분석(1) SPA의 개념 및 특징(2) 국내 의류시장 및 환경 분석(3) 경쟁자 분석 - 자라, H&M, GAP, 유니클로3. SPAO의 개요 및 자사 분석(1) SPAO ?(2) SWOT 분석(3) STP 전략(4) 4P 분석4. 결론(1) 문제점 - 국내 시장, 해외 시장(2) 새로운 마케팅 전략(3) 참고문헌1. SPAO를 주제로 선정한 이유SPAO는 이랜드 패션그룹에서 한국 최초로 SPA브랜드를 표방하고 나선 기업입니다.

  • [마케팅] 유니클로의 성공과 마케팅 방안
  • 가치에 대해서도 민감한 소비계층에 속하는 만큼 관련 기업들은 브랜드 인지도 및 파워를 제고시키기 위한 노력 또한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2) 글로벌 SPA 브랜드 전성시대불과 몇 년 전부터 의류 업계에서는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경영 모델이 각광받고 있으며, 하나의 세부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SPA형 브랜드라고 함은, 패션 전문점이 제조업체(원단, 봉제 공장)가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 매우 밀접하게 관련하여

  • UNIQLO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HEATTECH라는 도레이사의 특수기술 세계최고의 유연함을 자랑-> 특유의 값싸고 질좋은 원단 개발 ② 미국, 유럽 유명브랜드와 SPA기업의 상품을 생산하는 일류공장 개척을 지속적으로 함③ 장인 프로젝트 30년 이상의 베테랑 기술자로 편성된 고문 팀을 현지에 파견. 품질 점검 항목 50여 개를 설정4. 상품기획 및 마케팅① 2006년 F/W시즌부터 시작된 유니클로 디자이너 초청 프로젝트는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재능있는 신인 디자이너들과 함께한다. 감

  • [경영정보론] 유니클로 응용
  • Uniqlo‘s competitors ⇒ SPA 계열 브랜드 : ZARA, H&M 등(1) H&M1) 설립- 1947년 스웨덴 베스테로스(Västerås)시에서 알링 페르손(Erling Persson)에 의해 설립- 현재 전세계 2,000개의 매장에서 의류 및 코스메틱 제품 판매2) 경영이념 -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패션과 품질을 제공하는 것3) 경영전략- 판매 기술, 단순 명료성 지속적 개선, 비용 절감 의식, 기업가 정신 등의 가치들을 바탕으로 운영- 디자인 : 패션 트렌드 해석, 이를 바탕으로 대중적 패션

  • [마케팅] ZARA자라와 UNIQLO유니클로의 한국진출 전략 제언
  • 글로벌화 되고 있다. 일본의 유니클로, 미국의 갭, 스페인의 자라 등이 대표적인 예인데 현재 모두 우리나라에도 진출해 있는 상태이다. 우리 조는 이들중에서도 한국내 매출액과 점유율 측면에서 선두 그룹을 형성하고 있는 유니클로와 자라에 대해 분석해보고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발전하기 위한 전략적 제안들과 이들 둘 모두의 전략적 제언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SPA의 개념 및 발생 배경SPA는‘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