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원론] 주방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호텔주방의 개념

2. 본론
chapter1 주방관리의 특성

chapter2 주방시설 관리의 의의

chapter3 주방장비 및 기물관리

chapter4 주방시설의 배치관리

chapter5 주방용어
chapter6 주방시설배치의 평가

3.결론

본문내용
⑪ 대류식 오븐(convection over) 전기를 이용해서 뜨거운 열을 발생시켜 이 열기를 이 용해 조리하는 대류식 전기 오븐이다.




⑫ 훈제기(smoke machine)
육류나 가금류 및 생선을 이용하여 소시지나 햄을
만들 수 있도록 대량으로 훈제하는 장비





⑬ 커피머신(coffee machine)
커피 원두의 분쇄에서 추출까지 one-touch로 작동되
는 최첨단 커피기기로 사용할 땐 커피머신기안에 물 을 2/3정도 넣어둔다.





⑭ 토스터기(toaster)
아침식사 때 대량으로 토스트 빵을 구울 수 있는
회전식 토스터기이다.








⑮ 와플기(woffle baker)
아침에 제공되는 풀빵을 굽는 조기기구이다.




⑯ 주방용수레(kitchen wagon)
주방 내에서 식재료나 기물 등을 운반하는 손수레로 사용한다.

참고문헌
▪ 출처

호텔주방관리론 김기영 著
호텔, 외식산업 주방관리 실무론 김기영 著
네이버 블로그_포장마차 주방시설의 종류|작성자 북두칠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프론트 오피스 객실 사이클
  • 호텔 성공사례 &실패사례 분석Main⑴ 성공 및 실패 사례 분석 – 성공 사례① 리츠칼튼 호텔의 고객 경영 ⇒ 고객만족의 방법: 고객인지 프로그램∎고객께서 호텔과 함께 하는 시간을 더욱 만족스럽고 새로운 느낌으로 만들어 드릴 클럽 층∎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리한 시설과 최고급혜택이 함께 하는 놀라운 혜택을 제공∎다국어를 구사하는 친절하고 프로패셔널 컨시어지들의 철저한 개별 서비스∎최고의 주방장들이 정성을 다해 제공하는 하루

  • [호텔경영학원론] 룸서비스
  • 호텔의 성격과 규모에 맞는 룸서비스 업무 운영을 통해 호텔의 고유한 이미지 창출과 영업의 신장을 도모해야 할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인적교육을 통한 질적 서비스의 향상 및 룸서비스를 위한 설비투자, 룸서비스에 대한 경영진의 새로운 인식등으로 타호텔과는 차별화된 서비스강화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류경민 호텔식음료 룸서비스 업무 운영의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관광경영학연구. 2001. 윤병국 호텔 식음료 서비스 실

  • 메뉴계획 수립과정에 관한 연구
  • 호텔주방관리론, 백산출판사, 1997나정기, 메뉴관리론, 백산출판사, 1998진양호, 강종헌, 호텔과 외식산업 메뉴관리론, 지구문화사, 2001고정삼, 식품산업의 이해, 유한문화사, 2002최대웅, 외식산업경영론, 백산출판사,1992박진호, 경영학원론, 삼영사, 20012.논문진양호, 호텔 레스토랑의 메뉴엔지니어링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1997정희, 호텔식음료 부무의 효율적인 메뉴관리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9송청

  • 씽킹핵심을 꿰뚫는 힘
  • 관리했느냐에 따라 차이가 커진다. 새 차와 다름없는 중고차들 가운데는 외적으로는 멀쩡하나 소유주의 과실로 결함이 있는 차들이 있을 것이다. 결론은 중고차의 소유주가 그 차를 사려고 하는 사람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알고 있다. 이러한 정보의 비대칭성은 가격 결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믿을 수 있는 중고차는 2만 달러, 믿을 수 없는 중고차는 1만 달러 정도로 가정해 보자. 또한 중고차들의 외관은 전부 비슷하며 중고차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과 목 명: 호텔 마케팅담당교수: 학 과: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론 -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방향 -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제1절 호텔의 개념과 호텔산업의 특징 - 31.호텔의 어원 - 32.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