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형 브랜드 자라 ZARA, H&M 성공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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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라(ZARA)
1) Who is ZARA?

2) ZARA의 성공비결
①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②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

③ Value Chain

3) 맺음말

2. Hennes & Mauritz (H&M)
1) Who is H&M ?

2) H&M의 성공비결


① SPA 브랜드 강점 극대화

② 명품에 대한 인식 변화

③ 다양한 상품 라인 제안

④ 공격적인 유통망 확대

⑤ 지역밀착 특화 전략 구사

3) 맺음말

3. ZARA와 H&M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본론

1. 자라(ZARA)
1) Who is ZARA?
스페인 최대의 패션유통회사라고 할 수 있는 Inditex Group의 주요 브랜드로, 1960년대 초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연 매출액은 19억 달러에 달하고 있다.
자라(ZARA)는 Ortega Gaona(현재 인 디텍스의 사장)가 갖고 있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한 가게에서 출발해 현재는 전 세계에 600개 정도의 매장을 가진 대형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2004년 4월 현대종합상사와 상호 협력해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MOU)에 합의 하였으며, 50%씩 자본금을 출자하여 가칭 ‘자라코리아’를 설립할 예정이며,
3년 내 100개 매장을 목표로 초기에는 대형 직영점 위주로 운영하고 향후에는 대형 할인점 형태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 ZARA의 성공비결
①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ZARA는 여성의류 58%, 남성의류 22%, 아동의류 20% 정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0세에서 45세까지의 연령대를 겨냥하고 있다. 현재는 20대 여성의류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 남성의류 분야에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퀄리티 정도는 중상위 정도이며, 가격은 중하정도로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이러한 ZARA의 매력중의 하나가 제품은 일반 명품의 최신 스타일로 느껴지면서, 가격은 중저가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상당한 매력으로 받아들일만한 요건을 갖춘 것이다.
②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
ZARA는 대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정형화된 마케팅 부서를 갖고 있지 않은데, 그들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GLOBAL BRAND, 브랜드메이저, 새로운사람들
한국의류산업협회 www.kaia.or.kr
ZARA www.zara.com
H&M www.hm.com
지오다노 www.giordano.co.kr
동아일보 www.donga.com
매일경제 www.mk.co.kr
한국경제 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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