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연구및평가4A)평가의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입장에서 논하시오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유아연구및평가4A)평가의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입장에서 논하시오00

유아교육학과 유아연구및평가4A형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I. 서 론

Ⅱ. 본 론
1. 유아교육평가의 정의와 의의
1) 교육 평가에 대한 정의
2) 보육에서의 평가의 의의

2. 유아교육에서 평가의 목적
① 교육부
② 유아교육기관에서 평가가 강조되는 입장

3. 유아교육 입장에서 영유아평가
1) 부모 면담을 통한 평가
2) 작품분석을 통한 평가 - 포토폴리오(portfolio)평가
① 다양하게 영․유아의 작품을 수집해야 한다.
② 영․유아의 작품을 체계적이고 장기적으로 수집해야한다.
③ 작품에 대한 영․유아의 설명, 태도 등을 기록하여 File 해야 한다.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I. 서 론

어느 학교이든 반드시 평가가 있게 된다. 중고등학교에서는 평가는 시험을 통해서 하게 되지만 유치원에서의 평가는 유아를 상대로 한다는 면에서 인지적 정의적 영역에서 전반적으로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유치원 교육은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어린이를 위한 활동인 동시에 그 활동의 가치와 목적이 달성되고 있는지를 항상 검사하고 반성하여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교육평가는 교육의 성과와 아동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나타나야 할 것이다.
이러한 평가는 유치원생들의 잠재적인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선에서 장차 초등학교 입학하여 학교생활을 잘 적응하는 선에서 해야 할 것이다. 제7차 유치원 교육 과정에서는 교육과정평가 체제를 교육과정영역별 목표와 내용을 준거로 하여 유아의 성취 정도를 평가하도록 하였다. 교육에 대한 질 관리를 강화한다는 것은 교육 과정 개정이 문서 수준의 수사적 변화에 머무르지 않고 유치원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기위해 도입된 개념이다. 따라서 국가나 시․도 교육청에서는 의도된 교육 과정이 구체적으로 유치원에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계속적으로 평가하여야 하며, 유치원에서는 주기적으로 유아에 대한 평가를 활용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유아 교육 평가에 대한 강조는 유아 교육의 효과를 증진시키고, 유아 교육 프로그램 및 유아 교육 환경의 질적 개선 도모에 필수적인 과정이다. 이 장에서는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정원 외 역(2000), 유아교육평가의 이해, 양서원
변용찬‧서문희‧이상헌‧임유경, 󰡔경기도 보육사업 평가와 발전방향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8.
변용찬‧서문희‧이상헌‧임유경‧전도석, 󰡔보육료 지원사업 평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1
보건복지부, 「보육통계」, 2005.
서문희‧이상헌‧임유경, 󰡔보육서비스 질 향상 방안󰡕.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06.
이옥, 「방과후 보육의 발전방안」, 󰡔보육사업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 자료집󰡕, 보육발전기획단, 2006.
한기정, 「장애아보육의 발전방안」, 󰡔보육사업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 자료집󰡕, 보육발전기획단,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구조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져야 하는지를 알아보고, 실제 이 1분 PR로 면접에 성공한 사례 자료를 가지고 스스로의 1분 PR의 문제점을 알아보도록 한다.source : http://www.vipup.com/Cafe/Freeview.asp?mid=kennyoun&mp=MMLS&mi=391***FILE:DBGO.심층 면접 실전 분석(전공적성).pdf입시119 (http://cafe.daum.net/ipsi119)구술논술 대표브랜드심층 면접 실전 분석 1.나 전공적성 학업적성 . ( )전공적성 평가는 말 그대로 과연 수험생이 자신이 지원한 학과 혹은 학부에서 학문을 이수할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교육평가의 개념1) 교육평가의 정의2) 교육평가의 필요성3) 교육평가의 목적과 의의4) 교육평가의 원리와 절차2. 유아교육평가의 중요성1) 평가의 정의2) 평가의 목적3) 평가의 중요성3. 교육평가의 유형1) 준거지향평가2) 규준지향평가3) 진단평가4) 형성평가 5) 총합평가 4. 교육평가의 모형과 방법1) 교육평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연구 및 평가 C형 수행평가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서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논의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수행평가의 의의1) 수행평가의 개념2) 수행평가의 목적3) 수행평가의 방향4) 수행평가의 특징5) 수행평가의 장점2. 수행평가의 유형1) 관찰법2) 포트폴리오3) 기타 방법3. 수행평가의 범위1) 건강생활영역 수행평가방법2) 사회생활영역 수행평가방법 3) 표현생활영역 수행

  • [유아교육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교육평가의 개념1) 교육평가의 정의2) 교육평가의 필요성3) 교육평가의 목적과 의의4) 교육평가의 원리와 절차2. 유아교육평가의 중요성1) 평가의 정의2) 평가의 목적3) 평가의 중요성3. 교육평가의 유형1) 준거지향평가2) 규준지향평가3) 진단평가4) 형성평가 5) 총합평가 4. 교육평가의 모형과 방법1) 교육평가 모

  • [유아교육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학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A형 평가의 목적과 의의를 유아교육의 입장에서 논의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교육평가의 개념1) 교육평가의 정의2) 교육평가의 필요성3) 교육평가의 목적과 의의4) 교육평가의 원리와 절차2. 유아교육평가의 중요성1) 평가의 정의2) 평가의 목적3) 평가의 의의3. 유아교육평가의 유형1) 준거지향평가2) 규준지향평가3) 진단평가4) 형성평가 5) 총합평가 4. 유아교육평가의 모형과 방법1)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