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교육 감상수업,미적체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전통공예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웹기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미술, 미적체험활동] 미술과 생활,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의의,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필요성,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가치,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교육, 향후 미술 미적체험활동의 개선 방향 심층 분석
- 초등학교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내용체계와 학습내용, 초등학교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지도방법, 초등학교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수업모형
- [미술감상학습][미술감상교육]미술감상학습(미술감상교육)정의,과정,ICT활용교육, 미술감상학습(미술감상교육)비평적 탐구,유의점,지도방법,제언
- [미술교육][초등학교 미술교육]미술교육의 성격,목표,필요성, 초등학교 미술교육의 내용,영역, 초등학교 미술교육의 통일교육,정보화시대,방향
- [미술감상교육][미술감상지도]미술감상교육(미술감상지도)유형,필요성,내용구성,사이버미술관, 미술감상교육(미술감상지도)유아교육,수업방안
- 목차
-
Ⅰ. 미술과교육 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1. 준비
2. 발상
3. 구상
4. 표현
5. 감상
6. 정리
Ⅱ. 미술과교육 감상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 제작의 필요성
2. 자료 제작의 목적
1) 학생들의 <보는 눈>을 키우려는 데 목적
2) 미술과의 감상-교수학습 과정에 자료로써 투입
3) 멀티미디어 자료- CD로 제작하여 활용
4) 웹에디터인 나모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웹 자료로 변환 시 더욱 다양한 자료 보강과 많은 교사와 학생의 커뮤니티가 가능
3. 자료의 효과
Ⅲ. 미술과교육 미적체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주자료의 특징
2) 보조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1) 교사 측면
2) 학생 측면
Ⅳ. 미술과교육 전통공예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4. 내용
1) 시작
2) 학습 안내
3) 학습 주제
4) 종료
5. 효과
Ⅴ. 미술과교육 웹기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1) 창의적인 미술 작품 감상을 위한 WEB 기반 멀티미디어 자료
2) 작품 감상 관련 영상 자료
3) 교수․학습 자료
4. 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미술과교육 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1. 준비
◦참고작품 제시 및 감상
‧학습문제 찾기
◦학습목표 제시 및 알게 하기
◦경험 발표(사전조사, 일기, 메모, 사진 등 중심)
‧어떤 경험을 했나?
‧재미있었던 일은?
‧즐거웠던 일은? 느낌은?
‧아쉬웠던 일이나 더 하고 싶었던 일은?
‧사진, 일기, 스케치 보기
◦재미있거나 인상깊었던 일들을 중심으로 동작을 취해 보기
‧동작과 자세를 과장되게 재연하기
2. 발상
◦어떤 주제를 표현할까?
◦어떤 내용을 표현할까?
◦참고 작품 제시 및 감상
3. 구상
◦표현 의도의 구체화
‧표현 내용, 표현 대상의 수, 크기, 배치, 특징, 색, 자료활용 기법 등
4. 표현
◦아이디어 스케치
◦밑그림 그리기
◦채색하기 - 표현 의도대로 성실하게 표현하기
5. 감상
◦수정 보완하기
◦자기 작품의 감상 및 반성
‧표현 의도
‧잘 표현된 것, 마음에 들지 않는 것
◦침구들의 작품 감상
‧잘 표현된 것, 특징 있는 표현
‧새로운 생각, 새로운 기법
6. 정리
◦용구 정리
- 참고문헌
-
김귀숙(2002), 초등학교 미술과 미적 체험 영역에서 자연미 지도 방안
김춘일(1984), 미술교육론, 홍성사
박휘락(1999), 미술 감상교육용 셀프 가이드의 제작기법에 관한 연구(A Study on the Self-guide production for Art Appreciation)
박휘락(2003), 미술감상과 미술비평교육, 서울 : 시공사
백영균(1999), 웹기반 학습의 설계, 서울 : 양서원
송미림(1995), 공예개론, 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차의 이해] 성차의 생물학적 기원, 성의 사회문화적 성격, 여성성-남성성-양성성
- 노인장기요양보험
- [체육학습지도안] 배구수업지도안-이론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박완서의 자전거 도둑을 통해 배우는 양심 - 이야기를 통한 덕목교육
- 왕정복고시대와 18세기 ( 1660- 1798), 신고전주의 대표적 시인들
-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유전과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유전과 환경 중 더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서술 및 이유
-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
- 칸트와 공리주의 사상에서 조망한 안락사 문제(문제의 소재, 사례, 교과서 분석)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