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LBSNS)의 동향과 국내외 대표적인 LBSN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LBSNS)의 개요와 동향, 전세계와 국내 대표적인 LBSNS 분석,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Ⅰ. LBS, LBSNS의 개요
1) LBS란?
2) LBSNS란?
3) LBS의 요소
4) 주요 위치인식 기술의 비교
5) LBS 서비스의 분류

Ⅱ. LBS 시장의 동향
1)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LBS
2) 사업자 간 협력관계 구축
3) 스마트폰 사용으로 일반소비자용 모바일 LBS의 활용이 빠르게 확산
4) 세계 LBS 시장규모 추정
5) 스마트폰을 활용해 위치정보에 이용자정보, 증강현실, 소셜네트워크를 결합함으로써 LBS가 고도화

Ⅲ. 국내외 대표적인 LBSNS 분석

1) 전 세계 LBSNS 분석
■ 포스퀘어(foursqure)
■ 페이스북 플레이스 (Facebook Places)
■ 고왈라(gowalla)
■ 전세계 LBSNS시장 전망

2) 국내 LBSNS 분석
■ 아임IN(im-in)
■ 다음 플레이스
■ 씨온(SeeOn)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LBSNS)의 동향과 국내외 대표적인 LBSNS 분석 ◈

Ⅰ. LBS, LBSNS의 개요

1) LBS란?
위치기반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s)란 이동 중인 사용자에게 무선 및 유선통신을 통해 쉽고 빠르게 사용자의 위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LBS는 개인의 일상생활에도 깊숙이 파고들어, 이제는 Mobile, Web, 개인용, 차량용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되어 생활 속의 서비스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물류 및 자산관리 시스템에도 적용되어 기업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을뿐더러, 차량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도로교통, 차량 안전 및 대중교통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ITS의 기반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 LBS의 다양한 정의 >

기관, 프로젝트
위치 기반 서비스(LBS)에 대한 정의
3GPP - 위치 기반의 응용 제공이 가능하도록 네트워크를 이용한 표준화된 서비스
OGC - 위치 정보의 접속, 제공 또는 그에 의해 작용하는 모든 응용 소프트웨어 서비스
FCC - 이동 사용자가 그의 지리적 위치 또는 알려진 존재에 대한 서비스를 받도록 한 것
참고문헌
• 아라카와 히로키 저, 성호철 역(2003)「손에 잡히는 유비쿼터스」전자신문사
• 이성호(2010)「스마트폰과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서비스산업 혁신전략」삼성경제연구소
• 최재호(2008)「위치기반서비스(LBS) 산업동향과 시사점」산은경제연구소
• 류한석(2010)「스마트폰 LBS 애플리케이션의 현황과 전망」KT경제경영연구소
• KT경제경영연구소(2010)「위치기반 소셜 서비스의 RFID 결합, 새로운 매쉬업 서비스의 진화 전망」
• KT경제경영연구소(2010) 주목 받는 LBS 기반 Social 서비스 '포스퀘어(Foursquare)' 분석 및 전망
• 김진석(2008)「모바일 位置 基盤 視空間 마케팅 시스템」고려대학교 공학대학원 논문
• 포스퀘어 Vs 페이스북 플레이스 장길수, 전자신문, 2010.10.31
• KTH "아임인, 대표적인 위치기반 소셜로 키운다", 이데일리, 2011.03.02
• LBSNS 씨온, 기능 강화된 새로운 버전 출시, 디지털데일리, 2011.02.22
• 포스퀘어, 페이스북, 아임인, 다음 플레이스, 시온 홈페이지
• KT경제경영연구소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see0n/
• http://phonebreak.tistor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Ⅰ. 서 론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 사람인(人)자의 한자를 보면 사람은 혼자는 불안하므로 나 외에 다른 타인과 의지하면서 공존공생하면서 살아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즉 인간은 누군가와 어울려 살면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삶을 살아가는 존재이다. 누군가와 끊임없이 관계를 형성하고 관계를 이어나가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특별한 관계로 묶여있는 사회

  • [소셜네트워크] 소셜네트워크(SNS)의 현황, 활용 사례, 국내외 SNS 서비스 분석
  • ◈ 소셜네트워크 (SNS)의 현황, 활용 사례, 국내외 SNS 서비스 분석 ◈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요1)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개념SNS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정보공유, 인맥관리, 자기표현 등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개인 간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고 사회적 네트워크 형성을 가능하게 한다. 친구의 친구, 취미, 거주지역, 직업, 출신학교 등 공통적 주제를 가지고 개인과 개인이 만나 새로운

  • 소셜네트워크 SNS의 기업활용현황과 보완위협의 문제대응방안00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회사인 Mig33이나 소셜 네트워크를 쇼핑 서비스에 활용한 ThisNext의 투자 유치 소식도 들어와 있다.이제 곧 에이전트왕도 오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의 평가를 받을 이다. 나름대로 사용자에게 단순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했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살아있는 에이전트왕을 보여드리고 싶다.3. 주요 SNS와 국내외 소셜 애플리케이션1)

  • [경영학] SNS를 이용한 쇼핑몰 시장분석 및 사업계획서
  • 기반으로 이루어진 기술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허청 관계자는 “페이스북, 트위터의 자극에 따라 애플과 구글 같은 정보통신분야 선두 기업들도 모바일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향후 업체 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며, 관련 특허출원도 당분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모바일 SNS를 활용한 대민 친화 특허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2.산업 동향최근 국내외적으로 온

  • [A+]SNS 기능,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사례, sns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 SNS 개념, 기능, 확산과 미치는 영향, 사용사례, 장점 / 단점, SNS 활용한 마케팅, 기업전략 사례 및 효과 분석목차 Ⅰ. 서론 - SNS 개념, 유형, 기능, 특징 소개1. SNS의 정의 1) SNS(Social Network Service)란?2) SNS의 주요 기능 2. SNS의 확산과 영향력 증대 1) 그래프로 보는 세계 SNS의 히스토리2)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대 3) 전 세계적인 확산4) 주요 SNS의 가입자 수 폭증3. SNS 주요 동향1) 신규 광고 채널로 부상 2) 플랫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