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시간관리]학습시간의 제 개념, 학습시간의 선행연구, 학습시간관리의 필요성, 학습시간관리와 자투리시간, 학습시간관리와 과제해결시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기초기본학력신장]교육의 뜻과 본질, 교육의 이념, 기초기본학력신장 교육과정, 기초기본학력신장 개별화수업(개별화학습), 기초기본학력신장 독서교육(독서지도), 기초기본학력신장 지도 방안, 기초기본학력신장 관련 시사점과 제언
- [교육심리] 적응심리와 지도
-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 생활지도 및 상담 `생활습관`
- [직장인의 건강심리] 직장인의 행복 증진을 위한 심리학자의 역할
- 목차
-
Ⅰ. 개요
Ⅱ. 학습시간의 제 개념
1. 실제학습시간
2. 반응시간
3. 과제집중시간
4. 학습에 필요한 시간
5. 할당 시간
6. 학문적 학습시간
Ⅲ. 학습시간의 선행연구
Ⅳ. 학습시간관리의 필요성
Ⅴ. 학습시간관리와 자투리시간
Ⅵ. 학습시간관리와 과제해결시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시간은 금이다」라는 속담이 있다. 동서고금을 통해 너무나도 잘 알려진 교훈이다. 일반적으로 이 말은「시간이란 금처럼 소중한 것이다」라고 해석되고 있다. 돈이나 토지, 건물 같은 것들은 일시적으로 잃었다 할지라도 다시 되찾을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엄청난 돈을 모을지라도 절대로 되찾을 수 없는 것이 있다. 그것은 「시간」이다. 바로 지금 이 순간도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있다. 이 흘러가는 시간을 돈으로도 그 어떤 것으로도 도저히 살 수 없는 것이다.
시간이란 소중한 것이며 또한 누구에게나 공평한 것이다. 다음은 암 환자가 한 말이다.
“지금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이 무언인지 알겠소? 그것은 시간이요, 나에게 주어진 시간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소. 아직도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은데…….” 하며 딱하기 그지없는 눈초리로 말을 하였다. 그의 마음 깊은 곳에서 우러나온 애처로운 「절규」라 해도 좋을 것이다. 정말이지 시간의 소중함을 실감나게 하는 일이었다.
다음에 소개하는 것은 어느 글에 소개된 짤막한 한 구절이다.
‘지금이 그 때, 그 때가 지금’ 여기에서 그 때란 ‘중요한 때’ 라는 의미이다. 지금이란 이 순간을 소중하게 여기라고 이 교훈은 가르치고 있다. 「지금」이란 시간을 활용하지 않으면 시간은 신속하게 지나가 버린다. 그러므로 「지금」이 일을 할 때인 것이다. 주저한다거나 머뭇거려서는 안 된다.
- 참고문헌
-
◈ 김영채, 학습 의욕 및 학습 습관의 진단, 대학생활연구 제 7호, 한양대 학생생활연구소
◈ 김호권, 완전학습의 원리, 서울 : 능력개발사, 1970
◈ 로타르 J·자이베르트, 자이베르트 시간관리, 2003
◈ 박은정, 중학생의 시간관리와 학업성취도, 한국방송통신대 평생대학원, 2007
◈ 유성은, 시간 관리와 자아실현, 서울 : 숭문출판사, 1988
◈ 퀸튼 신들러, 성공한 사람들의 시간관리 습관,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