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마시는 비타민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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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비타 500 출시 배경 - Well-Being 문화
1. 웰빙(Well-Being)이란?
2. 웰빙족(Wellbeings)의 life style
3. 웰빙족(WellBeings)과 고객지향제품들
4. ‘비타 500’ 웰빙족의 needs를 포착하다!!!
Ⅱ 비타 500의 4P
1. Product - 마시는 비타민 ‘비타 500’
2. Price
3. place - 소비자의 자의적 통제력을 높임
4. promotion
Ⅲ 비타 500의 시장상황과 SWOT분석
1. 마시는 비타민 시장 - 연간 2000억원의 규모.
2. SWOT
Ⅳ 제안
본문내용
Ⅰ비타 500 출시 배경 - Well-Being 문화
1. 웰빙(Well-Being)이란?
Well-Being의 사전적 의미는 '복지-안녕-행복'이다. 몸과 마음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인생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영위하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나 문화 코드로 해석되고 있다.
이런 웰빙문화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웰빙족과 함께 이들의 새로운 생활방식이 주목받고 있으며 커다란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웰빙족이란 한마디로 몸과 정신의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에게 있어 인생의 최종가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통한 자아 존중이다.

2. 웰빙족(Wellbeings)의 life style
1)먹거리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싸고 맛있으면 그만이라는 생각은 점차 사라져 가고 있다. 가격이 좀 더 비싸고 맛이 좀 덜 있더라도 몸에 좋으면 환영받는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이다. 웰빙족들은 고기 대신 생선과 콩을 먹고, 같은 야채라도 유기농을 선택한다. 화학조미료와 탄산음료를 꺼리는 것은 당연하다. 조리법에 있어서도 웰빙족들은 까다롭다. fast food나 값비싼 레스토랑의 매식 대신 가정에서 만든 슬로푸드(slow food)를 선호한다. 대표적으로 주목을 받고있는 웰빙식품으로는 야채가 담긴 샐러드 팩, 과일을 직접 갈아 만든 과일주스, 호밀빵 샌드위치 등이 있다.
2)입을거리
웰빙족들은 먹거리뿐만 아니라 몸에 직접 닿는 속옷에서부터 아웃터까지도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 기존의 면, 실크 등의 천연 섬유는 식상하다. 이런 웰빙족의 욕구에 맞춰 좋은사람들, 제일모직, LG패션, 비비안 등의 굵직한 의류업체들은 콩, 대나무 등에서 섬유를 뽑아내고 있으며, 녹차, 홍삼, 알로에, 키토산, 황토, 옥 등의 성분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런 몸에 좋은 옷뿐만 아니라 건강미와 편안함이 동시에 풍기는 트레이닝 패션이 작년부터 패션계의 커다란 트랜드로 자리 잡았다.
3)살거리
웰빙족들에게 있어 집이란 그저 잠자고 생활하는 공간이 아니다. 주거 공간이 주는 편안함과 쾌적함을 통해 자신의 삶을 완성하는 곳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주거공간에 편리한 서비스와․고품격 개념을 도입한 형태의 아파트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새집증후군’으로 인한 피해가 심각해지면서 집을 이루는 환경에 대한 웰빙족들의 관심이 부쩍 늘었다. 중금속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수성페인트, 포름알데히드가 들어있지 않은 접착제, 대나무 숯 보드, 참숯페인트, 맥반석장판, 은나노 바닥재 등의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해 집을 꾸미고 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 살균 에어컨, 솔향기 에어컨 등 집안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데 제품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4) 운동
요가 - 신체 단련과 함께 명상을 통한 정신의 안정을 추구할 수 있는 요가야말로 웰빙시대에 딱 맞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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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6.21 11:4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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