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제조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팀제 조직의 도입 배경
2. 팀제란?
3. 팀제의 유형들
4. 제도적 장치
5. 업무의 할당과 처리
6. 팀 구성원의 역할
7. 팀제 운영의 장점 및 문제점
8. 팀제가 성공하려면?
9. 선진 기업의 팀제 운영 사례
10. 우리나라 기업에 팀제가 도입된 배경과 필요성
- 본문내용
-
2. 팀제란?
정보화시대로 접어들면서부터 기업조직은 주어진 일의 능률적 수행보다는 새로운 정보, 지식, 기술의 창조에 비중이 더 주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데 이러한 창조는 한 사람의 머리로는 한계가 있게 된다. 여러 사람이 서로 정보교류, 의사소통을 하다보면 자기도 미처 생각 못했던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개선되어 나간다. 여기서 우리는 분업을 하면서도 통합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러한 통합 움직임의 하나가 팀제의 강조추세로 변모했다고 볼 수 있다.
결국 팀제란 종래의 자리중심의 계층별 조직이나 일과 사람이 획일적으로 정해지는 부, 과제의 모순에서 탈피하여 능력과 적성에 따라 탄력적으로 인재를 팀에 소속시키면서 팀장을 중심으로 일을 해나가는 것이다. 조직체계도 담당-대리-과장-부서장에서 이제는 담당자-팀장으로 간소화되어 팀 내에서는 모든 정보가 공유된다.
*이러한 팀제 운영의 취지는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① 개개인의 능력과 적성에 따른 인재활용이 가능하다.
② 의사결정의 신속성과 기동성을 제고한다.
③ 중간 간부사원의 전문능력 발휘가 가능하다.
④ 소수정예의 인력운영 취지에 적합한 조직구조이다.
⑤ 각 전문능력간의 유기적 교류가 쉬워진다.
⑥ 이질성과 다양성의 상호 자극과정을 거침으로써 새로운 정보지식의 창조가 쉬워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