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자동차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TOYOTA MOTOR CORPORATION
2.자동차산업동향
Ⅱ.세계 자동차 시장에서의 위상
Ⅲ.경영환경분석
1.자동차산업의 특징
2.도요타의 당면과제
3.외부환경분석
4. 내부환경분석
Ⅳ.도요타의 글로벌전략
1.기존의 글로벌전략
2.SOLUTIONS
Ⅴ.조직구조 개편
1.도요타의 조직구조
2.조직구조의 문제점
3.조직구조의 개편
- 본문내용
-
2.자동차산업동향
먼저 세계 자동차산업의 동향을 살펴보면,세계 자동차 시장의 규모는 연간 약 5천만대 수준으로 2000년까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는 한편 대중보급기에 있는 아시아와 기타개도국이 수요 증가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자동차산업의 동향중 두드러진 특징을 몇가지 살펴보면,우선 기존의 선진국 중심에서 중남미,동남아 등 개도국으로 현지생산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단순 해외생산의 개념을 넘어 글로벌화 단계로 진입하고 있다.이와 함께 글로벌 소싱,부품공용화추세의 확대 및 부품업체의 대형화·전문화 등 부품조달 체계가 변화하고 있는 것도 커다란 특징이다.또한 미국의 BIG3,유럽,일본메이커 모두 소형 저가차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특히 환경·안전 및 경량화 등의 측면에서 기술의 첨단화를 추구하고 있다.마지막으로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도 전략적 제휴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이는 비제휴 기업에 대한 또다른 진입장벽으로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chojan***
(2010.04.05 23:49:35)
- 2006년 자료에 1997년 자동차 통계 자료 활용..-.-;그리고 너무 과거 자료들을 사용하여 자동차 시장을 분석하신듯..
- 90051***
(2006.11.21 10:11: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