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브랜드의 브랜드 차별화전략 마케팅 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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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저귀 시장의 악재

기저귀 시장의 불리한 상황

The Law of Duality (이원성의 법칙)

기저귀 시장 History

기저귀 시장의 주요 경쟁사 전략

기저귀 시장의 세력판세

새로운 여왕벌이 되기 위해서는

Case Study 영화 드라마의 주인공

브랜드 전략의 핵심

차별화 전략

차별화 전략 Case Study

기저귀 구매형태

당사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

당사 브랜드의 새로운 기준

Brand Concept

친환경 기저귀는

친환경 기저귀 사용자 이미지

광고를 통한 소비자 기대 반응

친환경 기저귀 Project

친환경 기저귀 IMC 전략

제품 측면 실행 Item

실사용자층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 / 기대효과

Media 전략 / Target Audience

PR Goal and Objectives / Timeline
본문내용
1위 브랜드의 독점적 시장 지배 (과점시장)
Brand별 시장 점유율>
(한국경제 신문)
(% )
기저귀 시장의 불리한 상황
The Law of Duality (이원성의 법칙)
장기적으로 볼 때 모든 시장은 두 마리 말만이 달리는 경주가 된다
오래되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 vs 새로 부상하는 브랜드
Jack Trout. 마케팅 불면의 법칙 中 -
1강 3중의 불안정한 시장에서 가장 시급한 과제는
확고한 No.2의 위치를 확보하는 것
프리미엄 Ⅰ
매직 벨트
순면 감촉
매직벨트+알로에+바세린로션
파워 흡수층
매직벨트+파워흡스층
프리미엄 Ⅱ
골드 Ⅰ
골드 Ⅱ
프리미엄 골드Ⅰ
지속적인 제품 Up-grade를 통해 기저귀 시장의 새로운 Trend를 이끌며
1위 브랜드가 주도
장 History
기저귀 시장의 주요 경쟁사 전략
1위 브랜드를 쫓아 가기에 급급했습니다
“ Me Too 전략 ”
고객들은 1위 브랜드를 시장 리더로 인식
리더와 리더外로 구분, 또한
경쟁 브랜드들이 강화시켜 놓은 기준에 따라
습관적으로 기저귀를 구매하는 소비패턴
모든 주부들에게
1위브랜드 = 기저귀의 모범답안
반면
나머지 브랜드들은
자신의 색깔을 잃어버린 채
들러리로
전락하였습니다
기저귀 시장의 세력판세
기저귀 시장의
새로운 여왕벌 될 것인가?
들러리로 남을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여왕벌이 되기 위해서는
시장의 속성을 앞서 나가는
혁신적인 제품이 필요
추종자 만들기 전략
Case Study
영화 드라마의 주인공
Prince
&
Princess
개성있는,
색깔있는 배우
브랜드 전략의 핵심
1위 브랜드와는 다른 모습의
개성있고 색깔있는 이미지 만들기
차별화
차별화 전략
1위브랜드가 지금껏 제시해 왔던 기준과는 다른
차별화된 주장을 통해
소비자와 시장을 움직일
참고문헌
인터넷쇼핑몰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에 관한 사례
민경상 저|한국과학기술원 발행, 기술경영 전공, 2000
은행의 고객유지를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오금식 저|한국외국어대 세계경영대학원 발행, 마케팅 전공
주택건설업의 마케팅차별화전략에 관한 연구
金燦東 저|建國大 社會科學大學院 발행, 기업경영학 전공
관광호텔의 차별화마케팅 전략 방안 연구
서태수 저|한양대 경영대학원 발행, 호텔·관광경영학 전공
지역축제 프로그램 차별화를 통한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묘진 저|목포대 대학원 발행, 관광경영학 전공
기저귀 특허침해소송 : 13년 만에 유한킴벌리 패소 이끌어내
최광 저|每日經濟新聞社 발행
기저귀용 부직포의 표면특성과 태에 관한 연구
오경화 저|한국의류학회 발행
기저귀용 부직포의 촉감에 미치는 마찰과 함수의 영향 지
홍경화 저|한국의류학회 발행
천기저귀, 종이기저귀 무엇이 환경과 위생에 유리한가
이지현 저|환경운동연합 발행
기저귀 사용실태와 피부자극도 조사
한정석 저|한국모자보건학회 발행
종이기저귀를 중심으로 한 高흡수성 폴리머의 개발
한국제지공업련합회 저|한국제지공업연합회 발행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사회인식도 분석 연구 : 한국암웨이 사례
박영봉 저|중앙대학교 발행, 유통산업 전공
네트워크마케팅의 변화 방향에 관한 연구
송용욱 저|전남대 경영대학원 발행, 경영학 전공
패션마케팅에서의 VMD전략 활용에 관한 연구 : 패션상품을 중심으로
박세풍 저|홍익대 산업대학원 발행, 광고디자인 전공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전략적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蔡洙三 저|成均館大 經營大學院 발행, 경영학 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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