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편의 영화를 통해 바라보는 위기 ‘지구 온난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늘날 현대 인류는 환경 오염으로 인한 지구 온난화의 위험성을 잉태하고 있다.
그런 위험성을 두편의 영화 (투모로우)와 (불편한 진실)을 통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목차
오늘날 현대 인류는 환경 오염으로 인한 지구 온난화의 위험성을 잉태하고 있다.
그런 위험성을 두편의 영화 (투모로우)와 (불편한 진실)을 통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지구온난화’, 지구가 따뜻해지고 있다는 말이다. ‘따뜻한 지구라니 얼마나 반가운 말인가.’ 어쩌면 저 단어 하나만 놓고 본다면, 그 단어가 가지는 어감상의 특성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좋은 의미로 해석하는 사람이 있을 지도 모르겠다.(비록 오늘날 우리 주위에서 지구 온난화에 대하여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요인들이 상당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하지만 기실 지구 온난화의 실체를 알고 그것이 가지고 있는 잠재적인 무서움에 대해서 깨닫게 된다면, 저 단어를 좋은 뜻으로 받아들인 사람이라도 이내 곧 생각을 바꾸고, 어쩌면 그리 멀지 않은 미래에 닥칠 위험에 대한 두려움을 가슴 한편에 품게 될 것이 분명하리라.

지구 온난화에 대하여 나는 미국에서 만든 영화 두 편을 이야기 해보려 한다. 바로 ‘투머로우(The Day After Tomorrow)’와 ‘불편한 진실(An Inconvenient Truth)’이라는 영화이다. 투머로우 같은 경우에는 지구 온난화에 주목하고 본 것은 아니고, 단순히 특수 효과라든가, 재앙영화가 가진 매력에 끌려 선택했었다. 이 영화에서 인류는 갑작스럽게 맞은 빙하기 때문에 멸망의 위기에 처하지만,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한다.
그리고 불편한 진실이라는 영화는 다큐멘터리 혹은 프레젠테이션식의 영화라고 할 수 있겠는 데, 주목할 만 한 점은 과거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해서 현 대통령인 부시 대통령과 경합을 벌였던 ‘엘 고어’라는 인물이 제작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화] 쟁점으로 본 세계화와 그 대안
  • 영화에 대한 위기의식으로 수준 높은 우리영화를 만들게 되었고 또 그 결과 관객점유율 50% 확보는 물론이고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하게 되는 영광도 안게 되었다. 문화의 세계화를 통해 우리 스스로 경쟁력을 갖춘 문화를 생산하게 되는 것이다. 세계화의 모습- 부정적인 측면1. 20대 80의 사회, 티티테인먼트세계 시장의 ‘경제전쟁’에서는 모두가 이기기보다는 수많은 사람들이 패배하고, 이긴 사람들조차 다음 전쟁에 대비해 더욱 허리띠를

  • `세계는 평평하다` 요약
  • 두 나라는 그들이 같은 글로벌 공급사슬의 한 부분인 이상 서로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 주요 글로벌 공급사슬의 한 부분인 이상 서로 전쟁하지 않는다. 주요 글로벌 공급사슬에 편입된 사람들은 구식 전쟁을 더 이상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저자는 이 장에서 고전적인 지정학적 위협(전쟁)이 평평한 세계가 요구하고 키운 새로운 형태의 협업, 특히 공급사슬에 의해 어떻게 약화되거나 영향을 받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세계가 평평해 지면서, 국제관계

  • (교양과목) 인간과과학 요약정리, 행심요약총정리
  • 두 측면근대 과학혁명으로 자연은 죽은 것이고, 기계와 같은 것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인간의 조작(고문) 아래 놓일 수밖에 없게 되었다.과학기술의 긍정적 측면 : 과학혁명으로 인한 자연의 대규모적 이용은 인류의 빛나는 성취이다.과학기술의 부정적인 측면 : 자연에 대하 고문하기도(고문 도구는 실험임), 자원을 무분별하게 탈취함으로써 전지구적인 환경위기가 생기게 되었으며, 생태위기에 처해있다.베이컨은 자연은 고문을 통해서 그 비밀

  • [환경마케팅] 푸르지오 환경 마케팅
  •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실버타운, 독신 전문직 여성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그리고 기존의 광고와는 차별화되는 전략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이미지구축 전략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제 더 이상 아파트 브랜드는 이름과 광고만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아파트 브랜드의 선두 주자인 래미안, e편한세상 등도 브랜드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e편한세상은 초기의 런칭컨셉인 인터

  • 푸르지오(prugio)마케팅전략과 경영분석
  •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실버타운, 독신 전문직 여성들이 자부심을 느끼고 편안하게 살 수 있는, 그리고 기존의 광고와는 차별화되는 전략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이미지구축 전략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제 더 이상 아파트 브랜드는 이름과 광고만으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아파트 브랜드의 선두 주자인 래미안, e편한세상 등도 브랜드 강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e편한세상은 초기의 런칭컨셉인 인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